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짧은 거리 외부에 POE IP 카메라를 장착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10/100Mbps 스위치 허브, 아이피타임 PoE405

문태환기자

조회8,379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보이지 않는 곳이지만 생각 외로 랜 케이블을 통해 USB, 시리얼 포트 등을 연결하여 간단한 제어를 하는 장비가 생각 외로 많다.  예를 들어 최근 대부분의 프로젝터들도 랜 케이블로 연결을 통해 별도의 IP 번호를 부여하여 원거리에서 컴퓨터를 통해 전원 온/오프를 비롯하여 다양한 제어를 하기도 한다.  그 외에 구형 산업장비들도 시리얼포트-RJ45 커넥터 등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통제한다.  이 처럼 랜 케이블이 단순히 공유기와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유선으로 연결하는 것 외에 다양한 분야에 생각치도 못한 전문 분야에 사용이 되는데 랜으로 연결하지만 독립적인 전기 입력을 받는 장비들의 경우는 랜 선을 통한 전력 공급이 필요치 않지만 예를 들어 네트워크 카메라, 인터넷 엑세스 포인트 등 10~60W 정도의 저전력 장비들은 거추장스럽게 어댑터를 통해 전원을 공급해줘야 한다. 


이를 해결한 규격이 바로 PoE 이다.  이는 랜 케이블을 통해 일정 정도의 전력을 공급하여 데이터 및 전원 공급도 가능한 규격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지 않는 다는 것을 전제 단순한 전기 신호만 증폭을 해주는 PoC 라는 규격도 있다. 이 두가지 규격의 공통점은 바로 랜 케이블 (가테고리 5, 6) 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는 기존에 매설 혹은 설치되어 이는 랜 케이블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설치자에게 상당한 편리함을 준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제품이 바로 10/100Mbps 급의 스위치 허브 역할을 하며 랜 케이블을 통해 전원공급을 해줄 수 있는 PoE 지원 아이피타임 PoE405 제품이다.  이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 아이피타임 PoE405 스위치 허브




우선 제품이 외형은 튼튼한 스틸 소재로 감싸고 있는데 이는 랜 선을 통한 외부 전기적인 충격으로 부터 본체를 보호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이를 조금 더 보강하기 위해 후면에 별도의 접지 단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이 제품의 경우는 단순 데이터만 보내는 일반적인 스위치 허브와는 달리 전력까지도 공급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꼭 접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 스위치 허브의 속도는 10/100Mbps 급 정도로 최근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제품에 비해 낮은 스펙이나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제품의 경우는 고가이기 때문에 작은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PoE 장비를 위해서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스펙이다. 



제품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어댑터의 용량은 48V 1.25A 정도를 출력하는데 약 60W 정도의 출력을 낼 수 있다. 




이 제품의 전면에 위치한 총 5개의 포트 하나는 상위 공유기 혹은 허브에 연결을 하는 다운 스트림 포트이며, PoE 를 지원하는 장비를 최대 4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제품이 측면 그리고 바닥면은 제품에서 자체적으로 발산하는 열기를 잡기 위한 송풍구가 자리를 잡고 있다. 



제품의 후면에는 어댑터와 연결하는 포트 외에 접지 단자 그리고 "디폴트, 익스덴드" 라고 쓰여 있는 스위치를 볼 수 있는데 이 스위치의 역할은 이 허브와 연결이 되는 PoE 지원 장비의 걸이를 조절하여 보여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해주기 위해 사용자가 선택을 해야하는 스위치이다. 



우선 기본으로 설정을 하게 되면 4개의 각 포트당, 최대 14.5W 정도의 전력을 100미터 이내까지 전송이 가능하다.  그리고 익스텐드 쪽으로 스위치 노브를 올리게 되면 최대 250미터가지 포트당 12W 까지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이 PoE 스위치 허브의 경우 랜 케이블로 최대 250 미터 정도 연결이 가능하다.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쓰고 있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PoE 장치를 연결



아직 가정에서 PoE 를 지원하는 장치를 사용하는 분들은 적지 않다.  하지만 사무실 특히나 값비싼 물건 등을 보관해야 하는 창고 등에서는 PoE 를 지원하는 IP 카메라를 연결해 두면 추가적인 비용이 필요없이 안정적으로 도난 등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세콤 이나 보안 업체에서 년간 단위로 계약을 하는 경우 별도의 설치비용과 매월 관리비를 지불해야 하는 만큼 이 스위치 허브에 4개의 IP 카메라를 그리고 공유기에서 적당한 가성비를 지는 아이피타임의 듀얼 나스 정도만 장착해 주면 실시간으로 그리고 장기간 촬영된 영상을 저장할 수도 그리고 오픈 소스로 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저장된 동영상 등을 검색할 수 있다.  


특히나 예전 촬영된 동영상의 경우 문제가 발생한 부분까지 서치 하는 과정 자체가 길었는데 최근 특정 이벤트 등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앱 혹은 소프트웨어들이 많아진 만큼 이를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이런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PoE 지원 스위치 허브는 꼭 필요한 중요한 네트워크 장비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