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해외 몇 몇 IT 관련 사이트를 통해 인텔의 9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 LGA1151 규격으로 최고의 스펙을 갖고 있는 코어 i9 9900K 프로세서의 리테일 박스 사진 모습이 유출되었다. 유출된 리테일 박스의 이미지는 지금까지 출시가 되었던 직사각형 형태에 프로세서가 들어 있는 제품이 아닌 독특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해외 IT 관련 사이트 및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 인터넷 상으로 유출된 인텔의 코어 i9 9900K 리테일 박스 모습
유출된 사진으로 봤을 때 전통적인 인텔의 로고 등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제품의 박스 후면에 없어 확인하기 힘드나 제품의 박스 후면 등에 프로세서의 제품명 및 코어 숫자, 캐시 용량 등이 인쇄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 이 사진이 리테일에 출시될 제품인지는 알기 힘들어 보인다. 하지만 만약 이 유출된 사진이 실제 코어 i9-9900K 프로세서 리테일 박스 제품이라면 반투명 아크릴 패키지로 내부에 프로세서가 보이는 형태로 기존 종이 재질의 박스 형태에서 12면체의 아크릴 박스로 완전히 달라졌다라는 점인데 만약 정말로 인텔에서 이런 독특한 패키지 방식으로 기존의 리테일용 프로세서 박스로 출시된다면 이는 경쟁사 AMD 스레드-리퍼의 패키징 변화에 영향을 받았다라고 볼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아래의 표는 현재까지 유출된 인텔의 9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상세한 스펙 및 가격인데 이 프로세서들이 전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가장 큰 차이점은 코어 i7 라인업에 있다.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들은 기본적으로 하이퍼 스레딩을 지원하였는데 9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는 이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라는 것이다. 이는 현재 AMD 라이젠 프로세서가 보다 많은 스레딩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실제 리테일 시장에서 하이퍼 스래딩 미 지원 여부를 어떻게 받아들이게 될지는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된 후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봐야할 듯 하다.
▲ 유출된 9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상세 스펙 및 MSRP (리테일 박스 제품 가격)
코어 i9-9900K는 인텔이 출시할 9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에서 최고 상위 제품으로 하이퍼 스레딩을 지원해 8코어 / 16스레드를 지원한다. 하지만 i9-9900K 하위 모델인 코어 i7-9700K 프로세서는 8 코어 만을 지원하며 코어 i9-9900K가 싱글 코어 혹은 듀얼 코어 를 터보 부스트로 가동시킬 때 최대 5GHz 의 성능을 내는 것에 비해 i7-9700K 프로세서는 모든 8 코어에서 최대 4.7GHz 로 작동시킨다. 위 스펙은 인텔에서 정식적으로 공개를 하지는 않은 자료이지만 모든 9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14nm ++ 공정으로 제조 되는 듯 하며, 이미 MSRP (리테일 소비자 가격)은 이미 모두 유출된 상태이기 때문에 가격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점에서 가장 큰 문제는 인텔의 수급 불균형으로 인한 7세대, 혹은 8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가격이 지나치게 높은 프리미엄이 붙어 비싼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라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9세대 코어 프로세서들은 정식 출시 가격 (MSRP) 이 시장에서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가 이루어지느냐 비싼 가격으로 판매가 되느냐? 근본적으로는 인텔이 현재 8세대 라인업 그리고 출시할 9세대 라인업을 얼마 만큼의 수량을 시장에 공급하느냐가 현재로써 가장 큰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