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국내에 출사표, ADATA XPG INFAREX K2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카일 청축)

ADATA의 게이밍 브랜드인 "XPG"는 ADATA의 주력 판매 제품이었던 게이밍 메모리에 이어서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 패드 등으로 꾸준하게 그 영역을 확대하는 중이다.  특히나 국내에서는 ADATA는 메모리 업체 혹은 이를 포괄한 스토리지 업체라는 이미지가 많은 편인데 실제 ADATA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꾸준하게 사용자 층을 넓히기 위해 낸드 플래시 기반의 스토리지 외에 스마트폰의 충전 케이블, 배터리 등을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게이밍 기어....







▲ 대만 컴퓨덱스 2018 ADAT의 부스  


ADATA XPG INFAREX K2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카일 청축) - 에스티컴 


오늘 소개할 ADATA의 XPG 시리즈 기계식 키보드인 INFAREX K20 게이밍 키보드이다.  이 키보드가 과연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전체적인 아웃 박스의 아트워크는 메모리 등 기존의 XPG 시리즈 박스와 일맥상통한 디자인으로 검은색과 빨강색 위주로 되어 있다.  이 키보드에 포함되어 있는 추가적인 액세서리는 설명서 정도만 포함되어 있다. 




이 키보드는 컴퓨터에 USB 포트를 통해서 연결이 되며 USB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만들어져 꼬임 등이 덜하다.   키보드의 전체적인 외형은 "비키" 스타일로 키보드와 상판이 분리가 되어 있는 형태이다.  키보드의 레이아웃은 104 키이다.  자세한 제품의 스펙은 아래와 같다. 






제품이 샘플로 제공이 되었다 보니 아직 한글이 적용된 키캡이 적용되어 있지 않다.  일부 게이머들이 키보드들이 일부러 영문만 인쇄되어 있는 키보드를 찾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국내에 출시가 될 때 당연히 한글이 적용된 키캡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품의 측면은 스텝 스컬쳐가 적용이 되어 인체공학적인 높이로 키캡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그리고 앞서 간단하게 설명을 했듯이 키보드의 상판과 키캡이 띄워져 있는 "비키" 스타일로 사용히 추수 먼지나 오염 물질이 들어갔을 때 청소 등의 유지보수하기가 쉽다. 






키보드의 받침은 1단계로 높이가 조절이 가능하며 키보드의 밀림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 패드 역시 키보드의 모서리 4군데에 넉넉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그리고 케이블의 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흠도 잘 파여 있으며 케이블과 키보드는 마이크로 USB 포트로 되지 않고 빌트인 되어 있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발란스 잡힌 게이머들을 위한 카일 청축 사용 


XPG INFAREX K20 기계식 키보드는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카일의 청축이 적용되었는데 가장 눌렀을 때 그리고 반발력도 경쾌하다.   카일 청축이 체리 혹은 오테뮤 청축과 가장 큰 장점은 비슷한 키감 및 반발력을 유지하면서 비교적 다른 청축에 비해 소음이 낮다라는 점이다.  이로 인해 게이머들도 사용하기에 좋지만 일반적인 용도로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이 키보드에 사용된 키캡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캡으로 보이며 2중 사출로 ABS 소재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키캡은 체리 스테빌라이져 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키캡을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 



 

■ 보다 다양한 LED 모드 특히나 국내 인기 있는 게임에 적용된 LED 모드가 필요 


이 키보드에 적용이 되어 있는 LED 발광 모드는 총 11가지로 상당히 많은 편이다.  RGB LED가 적용이 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라인별로 색상이 적용이 되어 있어서 해당 라인을 다른 색상으로 바꾸기가 불가능하다.  물론 이 발광모드는 추후에 펌웨어 등을 통해 수정이 가능하지만 제공하고 있는 11가지 모드에서는 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라인별로 고정되어 있는 색상으로 표현을 하기 때문에 이에 맞게 11가지 발광모드 및 밝기 조정이 가능하다.   


카일 청축키는 여러 다른 게이밍 기어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내구성이나 기능성 면에서 검증을 받았다.  이 키보드도 안티 고스팅, FN 키와 F1~F7 키를 통해 볼륨 등의 미디어 제어가 가능함은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최근 게이밍 기어들은 FPS 장르의 발전으로 인해 이 LED 발광 모드를 조금 더 게이머들에게 최적화 시켜주었다.  즉 어두운 곳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에서 사용하는 키캡의 색상만을 켜두길 원한다.  이는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키 잠금과 같이 전체적으로 게이밍 키보드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진화해 나가는 과정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제품은 국내 게이머들의 독특한 눈높이 혹은 취향에 맞추기 위해서는 이런 여러가지 추가적인 변화를 꾀해야할 듯 싶다.


 


ADATA, XPG INFAREX K20 갤러리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