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저렴한 듀얼 밴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필요로 한다면, 아이피타임 A304 인터넷 공유기

이제는 무선 와이파이의 주력 표준이라고 볼 수 있는 802.11ac 는 기존 표준 와이파이와는 달리 5GHz 대역의 주파수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면서 보다 빠른 속도와 무선거리가 넓어져 채널당 보다 빠른 대역폭을 확보하여 늘어난 빠른 다운로딩 속도를 맛볼 수 있다.  이제 여기에 여러가지 기술들이 더해지면서 여러 개의 안테나를 통해 빠른 다운로딩 속도를 끌어낼 수 있는 AC750 이상의 표준이 등장하면서 이를 지원하는 단말기 (스마트폰)가 있다라면 놀라운 다운로딩 속도를 맛볼 수 있다. 


오늘은 이 802.11ac 를 지원하는 비교적 기본적인 안테나 숫자와 성능 그리고 가격을 가진 아이피타임의 A304 공유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 공유기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ipTIME A304 (802.11ac/유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304 공유기의 박싱 상태는 우리가 흔히 지금까지 봐 왔던 아이피타임의 공유기들과 동일했다.  흰색의 엠보싱 박스와 검은 색 폰트로 인쇄된 아이피타임의 고유한 디자인은 정말 멀리서 봐도 금방 알아 챌 수 있을 정도로 같았다.   


제품의 내부에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설명서는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공유기를 설정할 수 있는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 공유기는 총 3개의 안테나를 통해 무선 와이파이 환경을 구성해 주는데 2개의 안테나는 2.4GHz Tx/Rx 이며 1개의 안테나는 5.0GHz Tx/Rx 역할을 한다.  그리고 사용된 공유기의 CPU는 리얼텍의 RTL8881A 이며 32Mbyte 의 DDR2 메모리가 사용되었다.  그리고 제품의 소비전력은 7.2W 정도였다. 




그리고 A304 공유기의 전면에는 리셋와 WPS 버튼이 자리를 갖고 있어 빠른 공유기의 초기화 혹은 프린터, 스캐너 혹은 WPS를 지원하는 장비를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선으로 연결이 가능한 랜 포트는 총 4개로 모두 최대 100Mbps 다운로딩 성능을 낸다.  만약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 회선이 100Mbps 급 이라면 이 정도의 공유기면 충분하게 빠른 와이파이 환경 그리고 유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제품의 바닥면은 원할한 통풍이 가능하도록 타공이 되어 있는데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소비전력이 7.2 W 정도로 낮은 편이어서 발열이 고성능 인터넷 공유기는 아니다. 



제품에는 간단한 설치 가이드, 보증서 외에 이 공유기를 구동시킬 수 있는 어댑터와 1.2m 길이를 갖고 있는 랜 케이블을 추가적으로 포함하고 있다.   어댑터에는 포트 부분에 제품의 명칭이 붙어 있는 스티커가 붙어 있어 여러 개의 어댑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편리하게 A304 공유기에 어댑터를 꼽을 수 있다. 





이 공유기는 한쪽에 3개의 안테나가 몰려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공유기를 둘 수 있는 것 외에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거치대를 통해 수직으로 세울 수도 있다.   아무래도 안테나가 4개가 아니다 보니 이와 같은 거치 방식도 나쁘지 않으며 포함되어 있는 크래틀을 벽면에 고정 시킨 후 공유기를 꼽을 수도 있어, 벽 쪽에 혹은 사무실의 파티션에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눕히거나 세우거나 최대 속도 AC750 급, 아이피타임 A304 공유기 


아쉽게도 1년, 365일, 24시간 계속 켜있어야 하는 공유기의 수명은 생각 외로 짧다.   그래서 그런지 저렴한 제품으로 빠르게 구입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이피타임의 공유기는 동네 작은 전파상에서도 구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이처럼 가깝게 판매를 하는 이유는 어쩌 보면 우리가 공유기가 없으면 스마트폰 그리고 컴퓨터 등을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이 있어서 일 것이다. 


이 제품은 유선 랜 속도가 100Mbps 급 정도에 불가하지만 AC750 기술을 적용하여 무선 와이파이는 이 보다 빠른 750Mbps 급 다운로딩 성능을 낸다.  그리고 사용된 3개의 안테나는 모두 5dBi 급 이어서 듀얼 밴드 주파수 설정 시 서로의 간섭도 적을 뿐더라 상당히 긴 통신 거리를 제공한다.  이 공유기는 유선 보다도 무선 환경에 보다 최적화가 되어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괜찮은 무선 성능을 지녔지만 이 공유기의 가격은 약 24,000원 정도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며 오픈 마켓 그리고 용산의 유명 쇼핑몰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