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엑셀시어,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 3 우승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이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스테이지 3 타이틀 매치에서 뉴욕 엑셀시어(New York Excelsior)가 승리, 스테이지 3 우승과 함께 지난 스테이지에 이어 시즌 두 번째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날 경기에서 뉴욕 엑셀시어(스테이지 3 전적 9승 1패 / 시즌 전적 27승 3패)는 15연승을 기록 중인 보스턴 업라이징(Boston Uprising, 스테이지 3 10승 / 시즌 22승 8패)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3승 1무의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우승 상금 10만 달러의 주인공이 됐으며 스테이지 1 준우승 이후 연이은 우승으로 누적 상금 총 22만 5천 달러도 확보했다.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 3 타이틀 매치 종료와 함께 한국시간 5월 17일(목) 시작될 스테이지 4 개막 일정 전까지 모든 팀은 짧은 재정비 기간을 거친 후 스테이지 재개 후에는 6월 18일(월) 펼쳐질 스테이지 4 파이널 매치까지 진행되며 특히, 스테이지 4부터는 리그에서도 오버워치 신규 영웅인 브리기테(Brigitte)를 선택 가능하다.
이번 스테이지 3 타이틀 매치의 모든 경기는 오버워치 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즌 최종 플레이오프를 위한 순위는 올 시즌 내내 누적된다.
■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클래스 ‘격투가’ 최초 공개
게임빌은 올엠, 펀플로와 함께 선보인 모바일 액션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권갑’을 활용한 근접 전투 캐릭터로 강력한 마기와 신체를 활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인 신규 클래스 '격투가'를 최초 공개했다.
이와 함께 ‘요일 던전’의 하루 이용 제한 횟수를 5회까지 확대하고, 반복 진행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계정당 1,000캐럿의 쿠폰을 지급하는 특별 쿠폰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참조.
■ 플레이위드, 아시아권 글로벌 퍼블리싱 가시적 성과 기대
(주)플레이위드는 대만에서 아키에이지, 씰온라인 그리고 태국 현지 파트너사의 게임 서비스로 1분기 성공적인 가시적 성과를 보여줄 전망이며 아시아권 글로벌 퍼블리싱이 성공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먼저 플레이위드 타이완에서 지난 해 11월말 현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아키에이지’는 첫 서비스 당시 일 평균 DAU(Daily Active User)가 50,000여명까지 육박하며 인기 급상승, 대만 최고의 인기 웹진인 ‘바하무트'에서 평점 9점과 함께 온라인 게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초반 흥행에 기여했으며 대만에서도 장수 인기 게임인 ‘씰온
라인’도 안정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로 장수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해 위메이드 아이오와 대만 현지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맺은 ‘이카루스’도 올 상반기 중 테스트를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신규 SS급 영웅 ‘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KOG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 수 있는 수호형 신규 SS급 영웅 ‘진’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21일(월)까지 상점에서 SS급 영웅을 소환할 경우 ‘진’이 100% 등장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친구 혹은 임의의 이용자와 팀을 이뤄 대결할 수 있는 실시간 2대2 PVP 콘텐츠 ‘선택의 전장’을 매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오픈, 참여로 모은 코인을 사용해 ‘4등급 장비 선택권’, ‘평범한 장비 해제 키트’, ‘장비 강화 재료’ 등의 아이템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5월 9일(수) 서비스 100일을 맞아 마련한 특별 이벤트를 5월 19일(토)까지 진행해, 접속자들에게 SS 캐릭터 각성에 필요한 ‘찬란한 샤이니 선택권'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톡 참조.
■ 한콘진, 2018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해 첫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2개 부문에 총 4개 작품을 선정, 인디게임 부문에 우보펀앤런의 <윌유메리미>, 자라나는 씨앗의 <MazM:지킬앤하이드>와 착한게임 부문에 비전웍스의 <내 마음이 들리니>,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뒤죽박죽 서커스>가 뽑혔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업체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주어지며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홍보 영상 제작 지원 등 대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오는 28일 부터 ‘이달의 우수게임’ 2차 모집을 시작, 참가를 원하는 게임제작사 및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자료(게임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발키리 커넥트’, 에반게리온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
(주)에이팀은 오는 28일까지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및 ‘에반게리온 레이싱’ (이하 에반게리온)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레이’, ‘아스카’, ‘신지’ 등 에반게리온의 인기 캐릭터를 '발키리 커넥트' 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마법 방어력이 10% 상승되는 [펜펜의 이어링]과 적들의 물리 방어를 20% 다운시키는 아스카의 [진홍빛 레이스 코스튬(전용)] 등 게임 로그인 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콜라보 한정 커넥트 배틀인 ‘제13호기 유사신화<현현>’ 및 시나리오 퀘스트 ‘종언과 신세계의 결속’, ‘에바 코인’을 사용해 플레이 가능한 ‘에바 레이싱 카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참조.
■ 2018 하스스톤 대학 팀 토너먼트 접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학생 하스스톤 e스포츠 대회인 ‘2018 하스스톤 대학 팀 토너먼트’의 썸머 시즌을 위해 5월 8일(화)부터 6월 8일(금)까지 약 한 달간 참가 접수를 진행하고 6월 23일(토)부터 예선전을 실시하여 7월 9일(화)부터 16강에 돌입, 7월 28일(토)에 대한민국 최강 대학 팀을 가리게 된다고 밝혔다.
2018 하스스톤 대학 팀 토너먼트’는 국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총 상금 1,400만원 규모의 대회로 이번 대회 결승전에 오르는 두 팀을 위해 각종 글로벌 하스스톤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 중인 ‘DawN/던’ 장현재 선수와 ‘DDaHyoNi/따효니’ 백상현 선수가 특별 멘토링과 코칭을 제공하는, 현직 선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갖을 예정이다.
2018 하스스톤 대학 팀 토너먼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같은 대학교 소속 학생들 3명으로 팀을 구성한 후 대회 접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되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전 세계 20억 모바일 게이머 데이터를 토큰화 하는 프렉탈, 프렉탈 플레이 파일럿 테스터 2천명 선착순 모집
모바일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토큰화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렉탈'은 스마트폰의 게임플레이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자신만의 게임 이력서를 생성해 이력이 쌓일 수록 더 많은 암호화폐를 벌 수 있는 프렉탈 플레이(PLACTAL PLAY) 파일럿 버전에 대한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공개 테스트는 한국인 게이머 2천명에 한하며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만 응모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5월 8일부터 13일까지, 테스트 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응모는 반드시 구글플레이 등록 이메일 계정으로 해야 한다.
에어드랍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터 모집 행사는 프렉탈 플레이 설치 및 가입만으로도 100 PLT (프렉탈 토큰) 지급, 테스트 종료까지 실버 등급 이상을 유지하면 추가로 100 PLT 제공되며 최종 테스트 종료 시에 랭킹 1위를 차지하게 되면 추가로 10,000 PLT를 받게 된다.
■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 레드벨벳 CF 메이킹 필름 공개
(주)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중국의 넷이즈가 개발한 판타지 모바일 MMORPG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의 광고 모델 ‘레드벨벳’의 촬영 현장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이터널 라이트'는 지난 4월 26일 출시돼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에 랭크 되었으며, 꾸준한 인기 속에 현재 애플 앱스토어 매출 10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2위를 기록하며 점진적인 상승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레드벨벳’이 출연한 <이터널 라이트>의 옥외 광고와 TV CF도 게임 출시 후부터 서울 주요 지하철역과 지상파 및 케이블 채널을 통해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이킹 필름에서는 ‘레드벨벳’ 멤버들이 <이터널 라이트>의 광고 모델로 유저들에게 전하는 인사와 깜찍한 당부의 메시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검은사막 모바일, ‘플레이엑스포’서 흑정령 굿즈 선보인다
펄어비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 올해 10주년을 맞는 플레이엑스포에 최대 규모의 <검은사막 모바일>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저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첫 공개되는 신규 콘텐츠 ‘월드보스 카란다’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정판 흑정령 피규어와 휴대용 선풍기, 머그컵 등 10여 종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고 참관객 전원에게 블랙펄 200개를 제공, ‘1:1 PVP 대전’과 ‘포토타임’,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 『리디&수르의 아틀리에 ~신비한 그림의 연금술사~』 한글판 다운로드 콘텐츠&업데이트 배포
(주)디지털터치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연금술 재생 RPG 「아틀리에」 시리즈의 최신작 PlayStation®4 『리디&수르의 아틀리에』 한글판의 업데이트는 5월9일, 다운로드 콘텐츠는 5월 10일부터 제공된다고 밝혔다.
리디와 수르의 소꿉친구이자 메르베유에서 유명한 「아틀리에 볼테르」의 외동딸인 루시아가 플레이어 캐릭터로 등장하고 『새로운 대모험 세트 제2탄』에서는 『BLUE REFLECTION』과 컬래버 맵인 그림 세계 「푸른 감정의 뜰」과 신규 주변 맵에 더해 장비 아이템 「마법 소녀의 반지(3종)」을 입수할 수 있으며 리디와 수르의 수영 의상, 모험에 도움이 되는 추가 콘텐츠를 DLC나 기능확장 업데이트로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