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이제는 네트워크 허브도 패션시대, 넷기어 시그니쳐 시리즈 GS908E 8포트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하나의 대형 TV에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게임 콘솔 IPTV 용 셋탑박스 그리고 컴퓨터 등 10/100 기가비트 카테고리 CAT 5.E 케이블로 유선 연결을 하는 경우는 이제 일반화가 되었다.  물론 일부 기기들이 와이파이를 지원하여 무선 환경을 꾸밀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유선 보다는 떨어지는 신뢰성으로 인해 일부 기기는 아직까지도 유선을 고수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자면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는 나스 장비 혹은 네트워크 프린터 등은 아직도 여전히 유선으로 연결하는 것이 높은 신뢰성을 갖는다. 


우리 브레인박스 사무실에서도 하나의 허브를 통해 네트워크 전화기를 비롯하여 2개의 나스와 2개의 네트워크 프린터,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스캐너까지도 연결이 되어 있는데 이 많은 장치를 사이에 랜 케이블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를 정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할 제품은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조금 활용 범위를 넓게 가져가면 집에서도 아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넷기어 GS 908E 8포트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이다.  과연 이 허브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넷기어 시그니쳐 시리즈, GS908E 8포트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이 제품의 스펙만으로 봤을 때는 특별함이 없는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8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허브들이 100% 가지고 있는 포트의 연결 상태를 외부에 알려주는 LED 자체가 없다.  전면부에 있는 하나의 LED는 푸른색과 황색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점등이 되는데 푸른색 일때는 허브에 연결된 모든 포트들이 정상적인 상태를 의미하고 황색 포트의 경우는 특정 포트에 이상이 있음을 알린다.  전면의 포트도 후면의 스위치를 통해 온/오프 시킬 수도 있다. 




GS908E 스위치 허브는 투톤으로 디자인 되었는데 허브의 본체는 흰색이나 후면에 통합 케이블을 관리하는 홀더 부분의 실버 색상으로 처리가 되어 있다. 




제품 본체 외에는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허브를 구동시키기 위한 어댑터 (12V, 2.5A 출력) 와 벽면에 고정을 시키기 위한 여부의 나사 정도가 포함되어 있다. 



허브의 후면에는 좌측 부터 전면 LED을 온/오프 시킬 수 있는 토글 스위치와 2개의 USB 2.0 포트 그 옆으로 총 8개의 랜 포트가 위치해 있다.  그리고 마지막은 어댑터와 연결하는 포트가 자리를 잡고 있다. 




제품의 후면은 미끌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총 4개의 러버 재질의 받침이 있으며 기본적인 허브에 접속하기 위한 주소 및 패스 워드 등이 있다.  그리고 자세히 보게 되면 제품 라벨지 우측 상단에는 리셋 버튼이 있는데 아무래도 여러가지 설정을 필요로 한 제품이다 보니 초기화를 시킬 수 있는 리셋 버튼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랜 케이블과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게 되면 후면의 통합 케이블 홀더를 통해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그리고 혹시 랜 케이블 중에도 일명 칼국수 케이블을 연결할 수도 있는데 이 케이블도 역시 깔끔하게 홀더에 끼울 수가 있어서 랜케이블 그리고 충전용 USB 케이블 및 어댑터 케이블까지도 완전히 숨길 수 있었다. 


GS9089E의 간단한 충전 테스트 


조금은 독특하게 이 허브는 사무실 혹은 집에서 간단하게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을 충전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스펙상으로 5V 2A (1A + 1A) 출력이 가능하다고 스펙 상에서 확인이 가능했다.




전압 등의 출력을 확인해 보기 위해 USB 파워 모니터를 통해 출력되는 전류 및 전압을 확인해봤다.  이 테스트를 위해 사용된 스마트폰은 아이폰X 이다.  



이 허브를 통해 아이폰X를 충전하게 되면 측정된 값은 4.7V / 1.0A 정도가 되었는데 아마 2A 이상의 추가적인 전압도 올릴 수가 있었겠지만 애플도 아직까지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충전용 어댑터가 5V / 1A 제품을 주다 보니 상당히 보수적으로 출력을 설정한 듯 하다.  제품의 충전 속도는 아무래도 2A 제품이 아니다 보니 빠르게 이루어 지지는 않았다.   정리를 해보자면 이 허브는 2개의 USB 포트를 통해 포트당 5V / 1A 씩 출력이 가능했다.


패션너블한 네트워크 장비, 넷기어 GS908E 8포트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이 제품을 보면서 넷기어의 다른 제품들을 잠깐 떠올려 보면 상당히 기존의 형태를 무시하는 듯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들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고가의 유무선 공유기인 "오르비"의 경우도 거실에 두게 되면 마치 스탠드 혹은 조명 내지는 화분병 같은 느낌을 주는데 이와 같은 형태는 거실에 하나가 된 일체감을 주는 아주 혁신적인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오늘 소개한 이 제품도 역시 그 관점에서 봐야 한다.  사무실 혹은 가정에 군데 군데 보이지 않는 곳에 매립을 해야 하는 허브를 양지로 끌어낸 상당히 재미있는 아이디어 혹은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가미된 제품으로 사무실 책상 위에 혹은 거실의 TV 거치대 위에 두어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을 가졌다라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그 외에 2개의 USB 2.0 포트를 통해 포트당 5V 1A 출력이 가능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의 충전을 하는데도 부족합이 없다.  그나마 조금 아쉬운 건 고속 충전을 지원하게 2A 출력 내지는 QC 2.0 혹은 QC 3.0 까지 지원을 했더라면 더욱더 쓸모가 있는 제품이 되었을 듯 하다. 


 

▲ 이렇게 극단적인 유선 환경을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물론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고 (사진 제공, 넷기어)


기존의 네트워크 장비의 전형적인 형태를 깨뜨려 집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치 백색 가전 제품과 같은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 넷기어의 출시된 다른 장비도 이런 멋진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만들어 지길 기대한다.  단, 멋진 디자인에 대한 추가적인 비용은 내야 한다는 점은 명심하자.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