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17년 12월 5일, 브레인박스가 알려주는 오늘의 게임 소식

나이언틱, SF 세계관 적용한 ‘인그레스 프라임’ 내년 출시!


포켓몬 GO 개발사인 나이언틱은 2012년 정식 출시되어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AR(증강현실) 게임 ‘인그레스’의 후속작 ‘인그레스 프라임(Ingress Prime)’을 개발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인그레스 프라임’은 전작에 비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운드를 자랑하며,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한 최첨단 증강 현실 기술이 적용되어 SF게임의 몰입도를 더한다.


특히 글로벌 게임 보드가 새로운 스토리의 일부로 재설정 되지만 기존 에이전트들의 반발을 최소화 하기 위해 전작 ‘인그레스’의 모든 게임 진행, 레벨 및 항목은 그대로 유지되며 전작의 장점은 계승하고 현재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전투 방식 공개와 함께 전세계 에이전트를 위한 신규 스토리 '아크'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영원한 신화, 웹젠 ‘아크로드 어웨이크’ 사전예약자 수 30만명 돌파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 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가 오늘(12월 5일 기준) 사전예약자 수 3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웹젠은 지난 11월 22일부터 게임의 사전예약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을 추천하는 ‘피처드’에 선정되면서 탄탄한 게임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아 정식서비스의 기대감을 높여왔던 '아크로드 어웨이크'는 절대군대가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과 대립을 펼쳐야 하는 길드 콘텐츠 '아크로드 시스템'이 게임의 핵심 재미로 꼽힌다.


이외에도 다양한 변신을 거쳐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로 쾌속 사냥을 즐길 수 있는 '변신 시스템'과 다양한 PK(Player Kill)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한편 웹젠은 오는 12월 12일, '아크로드 어웨이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12월 11일까지 사전예약 및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전원에게 고급 게임아이템으로 구성된 한정판 패키지를 선물한다.



 

『진격의 거인2』 2018년 3월 15일 발매 결정!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자랑하는 애니메이션 작품 「진격의 거인」의 세계관을 원작으로 한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택티컬 헌팅 액션 게임 『진격의 거인2』 한글판의 발매일이 2018년 3월 15로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최신 영상으로 프로모션 영상 제1탄을 공개. 그리고 본 작품의 신 요소로 플레이어블 캐릭터 「애니」「라이너」「베르톨트」의 정보, 그리고 일부 캐릭터에게서 실행 가능한 「거인화」에 대해서 새로운 정보를 발표했다. 신 플레이어블 캐릭터 3명에 더해 「갑옷 거인」「초대형 거인」의 포즈 스틸, 게임 화면을 공개했다.


『진격의 거인2』 한글판은 2018년 3월 15일 PlayStation®4로 발매 예정이며, 심의 등급은 미정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팬아트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팬아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지난달 23일까지 유저들이 직접 업데이트 축전을 제작하는 ‘팬아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해외 시장에 서비스되는 게임인 만큼 미국,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유저들을 대상으로 약 2주 간 진행한 이번 프로모션에 총 300종 넘는 출품작들이 접수되었으며, 스스로 디자인한 그림들로 출품을 해야하는 난이도 높은 프로모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유저들이 쇄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 심사를 거쳐 공개된 14개의 당선작은 오는 20일까지 게임 내 로딩 이미지로 활용되며, 당선자들에게는 10,000 루비를, 참여자 전원에게는 ‘SSS급 동료뽑기권’ 2장을 지급하였다.


게임빌은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모은 만큼 앞으로도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조이맥스, <마이리틀셰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선정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가 지난 1일(금) 구글플레이 ‘2017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에 선정됐다.


구글플레이는 한 해 동안 출시되는 게임 중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을 투표하여 올해를 빛낸 게임으로 선정, 수상작들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상단 추천 게임으로 등록돼 노출된다.


그램퍼스㈜(대표 김지인)가 개발한 <마이리틀셰프>는 <쿠킹 어드벤처>라는 이름으로 북미, 일본, 동남 아시아 등 약 10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한 요리를 주제로 하여 약 500 종류가 넘는 레시피와 스테이지를 비롯한 특화 컨텐츠를 내세워 지금까지 이용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TOM CLANCY’S THE DIVISION™, ‘저항’ 업데이트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layStation®4, Xbox one, PC용 온라인 오픈월드 액션RPG “TOM CLANCY’S THE DIVISION™(이하 ‘더 디비전)”의 1.8 패치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더 디비전”은 밀도 높은 오픈월드와 충실한 콘텐츠, 뛰어난 게임성을 겸비하여 유로게이머와 IGN 등에서 90점을 받았을 정도로 국내외 매체들과 유저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인기 타이틀이다. 


‘저항’은 새로운 지역, 웨스트 사이드 부두가 추가되고, 모든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새롭게 추가된다. 웨스트 사이드 부두에는 PvE 모드와 PvP 모드가 각각 하나씩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12월 7일부터 12월 10일까지 무료 주말 프로모션이 실시되며 게임을 소유한 사람은 시즌패스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를 12월 5일부터 12월 10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데이 온라인, 테스트 서버 오픈과 함께 소개 영상 공개


㈜리로디드 스튜디오(대표 조기용)가 개발한 TPS MOBA(3인칭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게임 ‘더데이 온라인(THE DAY Online)’이 5일(화)부터 매일 오후 3시~새벽 3시 테스트 서버를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오픈함과 동시에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리로디드 스튜디오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더데이 온라인’은 TPS MOBA 게임으로 스킬을 중심으로 하는 시원한 액션과 빠른 상황 판단이 필요한 3개의 독특한 모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데이 온라인’의 액션은 스킬들이 클래스가 아닌 공격 무기에 장착되어 있고, 전투 중에 무기를 스왑하며 적재적소에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게임 중에 얻게 되는 추가 무기들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을 늘려 다양성을 통해 강해지는 캐릭터가 특징이다.


리로디드 스튜디오는 테스트 서버의 오픈 기한은 미리 정해 놓지 않았다며 특별한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상 지속할 예정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빠르게 오픈 베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데이 온라인’은 Windows® PC에서 즐길 수 있으며 한국에서 12세 이용가 등급을 받았다. ‘더 데이’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intendo Switch™용 FATE/EXTELLA 한국어판 12월 1일 국내 발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노모토 아키라)는 2017년 12월 1일 Nintendo Switch™의 한국발매와 함께 주식회사 Marvelous가 출시하는 ‘FATE/EXTELLA’의 Nintendo Switch™ 버전을 유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FATE/EXTELLA는 「Fate」 시리즈의 캐릭터가 작품의 벽을 넘어 펼치는 드림 매치로, 서번트로 종횡무진 필드를 누비며 보구를 사용한 화려한 기술로 배틀을 펼친다. Nintendo Switch™버전에는 새 의상인 네로 클라우디우스의 ‘해방의 신부 드레스’ 와 PlayStation®4, PlayStation®Vita용으로 판매된 유로 DLC 의상 33종과 선착순 구입 특전 DLC 의상 2종이 수록되어 있다.


일반판과 함께 발매하는 한정판에는 Nintendo Switch™ 「FATE/EXTELLA」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와다 아루코의 신작 일러스트 호화 박스 및 와다 아루코의 신작 일러스트 ‘네로와 외출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다.



 

아이덴티티 엔터, 카카오게임즈 통해 '파이널판타지14’ 채널링 서비스 실시


액토즈소프트(052790)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카카오게임즈가 운영 중인 다음게임 포털을 통해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전했다.


‘파이널판타지14’는 탄탄한 스토리와 방대한 양의 콘텐츠, 화려한 그래픽으로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PC MMORPG다. 2015년 8월부터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국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달 19일 새로운 시나리오와 신규 직업, 지역, 던전 등 대규모 콘텐츠가 담긴 새로운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19일)부터 카카오나 다음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채널링을 통해 '파이널판타지14'를 플레이할 수 있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v4.0 ‘스톰블러드’ 출시를 앞두고 특별 페이지 및 다음 게임 전용 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신청 시 이번 확장팩에서 첫 공개되는 인게임 아이템 ‘니그호그 꼬마친구’ 보상 쿠폰을 100% 획득할 수 있다.



 

이스트게임즈, 제54회 무역의 날 ‘3백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가 5일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 및 바탕으로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 및 IP 제공, 퍼블리싱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스트게임즈는 대표작 PC MMORPG ‘카발 온라인’과 ‘카발2’ 해외 수출 실적에 힘입어 ‘3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카발 온라인'은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북남미, 유럽 전역 등 해외 60여 개국 2천8백만 이용자를 확보한 인기 IP로 자리 잡았으며 '카발2' 또한 대작 MMORPG로 화려한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을 겸비해 큰 호평을 받아 높은 수출 실적을 올렸다.


이스트게임즈는 지난 10월 태국 ‘일렉트로닉스 익스트림(Electronics Extreme Limited)’과 카발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14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며 12월에는 태국 게임쇼에 참가해 아시아소프트를 통해 서비스 되었던 '카발 온라인'의 두 번째 런칭을 기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카발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과 온라인RPG '프로젝트 C2R' 개발에 돌입하여 모바일게임과 온라인 게임에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다! 제54회 무역의 날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설립 2년 만에 글로벌 시장 개척에 성공하며 5일(화),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3천만불탑을 수상 했다.


정부가 수출 확대 및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에 훈장 및 포장을 수여하는 이 행사에는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근로자 대표가 직접 단상에 올라 1천153개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을 대표해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상을 수여받았으며 김민성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장 역시 수출 확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과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시장에 직접 진출해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바일게임과 PC온라인 게임을 국내외에서 서비스 하며 지난 1년간 총 3천만불 이상의 높은 수출 성과를 거두어 2016년 설립 이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펄어비스 김대일 의장,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김대일 의장이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검은사막’을 일본, 러시아, 북미와 호주, 유럽, 대만, 남미, 터키와 중동 등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수출해 한국 게임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해외진출유공 (수출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대일 의장은 ‘릴 온라인’, ‘R2’, ‘C9’ 을 개발하며 고유의 게임성과 액션성을 선보였으며 2010년 펄어비스 설립 후 '검은사막' 개발을 진두지휘했다. 


'검은사막'은 출시 전부터 실사에 가까운 차별화된 그래픽, 탁월한 액션과 방대한 콘텐츠 등을 구현해 글로벌 시장 성적이 기대되는 게임으로 조명받았다. 이후 일본과 러시아에 진출해 유저평점 1위, 인기게임 1위에 오르며 현재 해외 매출 비중이 80%가 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IP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국산게임 최초로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인 MMORPG 닷컴 내 ‘최고 인기 게임’으로 1년 간 1위, 대만에서 출시 직후 인기게임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뿐만아니라 콘솔 게임기 Xbox를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MS)를 파트너사로 선정하여 2018년 상반기 콘솔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검은사막 모바일'을 내년 초 국내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2K,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흥망성쇠 확장팩 한국 문명 공개


금일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흥망성쇠 확장팩에 추가되는 9개의 문명 중 첫 번째 문명으로 한국을 공개했다. 한국 문명은 신라 최초로 여왕의 자리에 올라 수 많은 업적을 남긴 선덕여왕이 이끌게 된다. 


632년, 왕위를 계승받은 선덕여왕은 신라 백성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힘썼으며 빈곤한 백성들을 돕는 복지정책을 시행하고 교육에 대한 막대한 투자로 통치 동안 예술과 과학에 대한 지식이 번성하도록 했다. 즉위 이전부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총명했다는 전설과 함께 뛰어난 통찰력으로 외교관들의 존경을 받았고 전략가들을 두려움에 떨게했다. 


이번 한국 문명의 특징으로는 캠퍼스 특수지구를 대체하는 '서원'과 치명적인 이동식 무기인 이륜 수레 '화차'(특유 유닛), 한국 특유 능력 '삼국시대', 특유 지도자 능력인 '화랑'이 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흥망성쇠는 2018년 2월 8일부터 Windows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지금 스팀 스토어에서 예약 구매를 할 수 있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오클랜드 2017, 2천8백6십만뷰를 기록하며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 입증


세계에서 가장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프로게이밍 투어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가 지난 11월 18일과 19일 양일간에 걸쳐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해 있는 오클랜드 오라클 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CS:GO)”*,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PUBG)”*와 VR 챌린저 리그 경기로 구성된 이번 경기는 총 50만 달러의 상금이 참가자에게 수여됐으며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뷰어십을 기록해 e스포츠의 성장세를 입증했다. 


또한 IEM 오클랜드 2017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공식 라이브스트림과 트위치,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의 소셜 플랫폼을 통한 동영상 시청 시간, 동영상뷰, 클릭수를 봤을 때 전년도 대비 39%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이외에도 IEM 엑스포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최신의 인텔 기반 PC를 통해 e스포츠와 VR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다양한 혼합현실과 PC게이밍 콘텐츠를 선보였다.


라이엇 게임즈 ‘2017 LoL 레이디스 브론즈 & 실버 토너먼트 윈터’ 개최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레이디스 브론즈 & 실버 토너먼트’ (이하 ‘LoL 레이디스 브론즈 & 실버 토너먼트)’ 윈터가 브론즈 토너먼트는 12월 4일 (월)부터 12월 17일 (일)까지, 실버 토너먼트는 12월 11일 (월)부터 12월 24일 (일)까지 1회차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LoL 레이디스 브론즈 & 실버 토너먼트는 국내 여성 소환사들이 e스포츠 대회 참여의 재미를 위해 지난 서머 시즌에 신설됐으며, 이번 윈터 시즌부터는 티어별로 나눠진 포인트가 기준을 넘지 않는 선에서 상하위 팀원을 추가할 수 있는 '티어 포인트제'가 도입된다.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브론즈와 실버 토너먼트가 각각 2회씩 번갈아 펼쳐진다. 대회 참가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레이디스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막전부터 ‘무릎’! ‘AfreecaTV TEKKEN League’ 시즌3, 9일 (토) 개막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국내 철권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인 ‘AfreecaTV TEKKEN League 2017 (이하 ‘ATL’)’ 시즌 3가 오는 12월 9일 (토) 오후 2시에 개막한다.


‘무릎’, ‘Srasoni’, ‘헬프미’, ‘MBC’가 격돌하는 16강 A조의 1경기는 철권계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 '무릎' 배재민과 조시 장인 ‘Srasoni’ 한준석이 대결을 펼치며, 넓은 캐릭터 폭을 활용하여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를 보여주는 ‘헬프미’ 정원준과 철권계 대표 킹 플레이어 ‘MBC’ 이상민이 2경기에서 대결한다.


이번 'ATL'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신도림 나이스게임TV 스튜디오에서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며, 아프리카TV 내 ‘ATL’ 채널을 통해 1080p 고화질로 온라인을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기타 자세한 대회 정보는 아프리카 TV 내 ‘ATL’ 홈페이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