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17년 12월 4일, 브레인박스가 알려주는 오늘의 게임 소식

온라인 게임 서버 호스팅 분야 선도업체 인수하며 더욱 강력해진 유니티! 유니티, 게임디지털PLC의 자회사 <멀티플레이> 인수


전 세계 약 30억 대의 기기에 탑재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제작엔진의 개발사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게임디지털PLC(GAME Digital PLC)의 자회사인 멀티플레이(Multiplay)와 해당 회사의 게임 호스팅 부문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멀티플레이는 온라인 게임 서버 호스팅 분야의 선도업체다. 이번에 발표된 계약에 따르면 인수 금액은 1,900만 파운드(한화 약 279억 3,114만원)에 이르며, 이벤트 비즈니스와 관련 지적재산권(IP)은 게임디지털PLC사에 그대로 남는다.


현재 멀티플레이는 타이탄폴2(Titanfall 2), 로켓 리그(Rocket League), 러스트(Rust) 등을 비롯한 주요 인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킬링 플루어 2(Killing Floor 2)를 제작한 트립와이어 인터렉티브(Tripwire Interactive)의 프로덕션 책임자 지미 도스(Jimmy Doss)는 "멀티플레이의 호스팅 솔루션 덕분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십만 명의 플레이어에게 동시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멀티플레이가 제공하는 툴들은 간편하며, 지원팀으로부터 연중 어느 때나 신속한 24시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멀티플레이는 멀티플레이 브랜드를 유지한 채 사업을 계속 진행하고, 주요 게임 엔진과 대한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멀티플레이 소속 팀 전체가 유니티로 편입되며, 영국 블랙필드에 위치한 사업장은 그대로 유지된다.


라이엇 게임즈, 2017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 성료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올해 진행된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소환사 문화재 지킴이 프로그램은 라이엇 게임즈가 2012년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맺고 LoL 플레이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꾸준히 진행해온 문화유산교육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프로그램 내용 및 교구, 참가자들을 위한 선물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발전을 기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먼저 청소년 대상의 역사논술 교육 프로그램에 1박 2일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호남 제일의 향교인 ‘전주향교’와 전주한옥마을, 편백나무 숲길과 장성 고택, 호남 선비문화의 상징인 ‘필암서원’, 담양 ‘소쇄원’ 등지를 찾아 1박 2일 동안 옛 선비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플레이어 대상 프로그램에서는 지난해 첫 진행해 호평을 받았던 창경궁 조선 왕실 문화 체험과 역사 교육 및 조선시대 성인식 ‘관계례’ 체험을 지속하는 한편, 교구 및 제공되는 선물을 업그레이드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사회 환원 활동으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40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문화재청에 전달해 해외 문화재 환수 및 소중한 문화 유산 보존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LoL 플레이어 및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 및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활동들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메카, 액션 RPG 신작 ‘연인모바일’ 사전등록 개시


신생 게임 전문 기업 ㈜스마일메카는 무협배경의 신작 모바일 액션 MMORPG '연인모바일'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일메카의 첫 작품인 '연인모바일'은 달달한 '연인들의 사랑'을 콘셉트로 내세운 모바일 무협 MMORPG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그래픽은 기본이고 다양한 외형 꾸미기와 끝까지 함께 하는 '연인 시스템'이 돋보인다. 게임의 핵심 시스템 중의 하나인 '연인시스템'은 이성 캐릭터와 혼인 관계를 맺고, 두 사람이 함께 다양한 성장 콘텐츠를 소모하며 성장하는 시스템이다. 


또 현란한 스킬 효과와 이펙트를 통해 눈이 즐거운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이 이펙트는 특정 구간마다 실시하는 전직 시스템을 통해 보다 강력해진 이펙트를 선보여 보는 재미를 더한다. 


다양한 외형 꾸미기 시스템도 '연인모바일'의 특징 중 하나다. 단순 코스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액세서리 + 코스튬 + 채팅 말풍선' 등으로 꾸미기 채널을 다원화시켜 보다 개성적인 나만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개성 만점의 다양한 펫은 소장 및 육성 욕구를 충실히 제공한다. 


스마일메카는 사전등록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2배 경험치 부적과 3급보석 패키지, 강화석, 탈것진급단, 귀속황금 등 5만원 상당의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공식카페 가입시 3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인모바일'의 사전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 ‘검은사막FESTA’ 성료!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일(토),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 ‘검은사막 FESTA’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주말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검은사막 FESTA’ 는 약 400명의 이용자가 참석한 가운데 ‘아르샤의 창 2017 Winter 최강자전’, ‘NEW AGE’ 프로젝트 소개 등의 순으로 약 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 날 행사장에는 ‘흑정령의 모험’을 컨셉으로 한 미니 게임과 페이스 페인팅, 코스프레 팀과 사진 촬영 등의 상설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참석자들을 즐겁게 했다.


한편, 이 날 처음으로 공개된 신규 캐릭터 ‘란’ 을 소개하는 자리에 모델로 발탁된 오연서가 깜짝 방문해 참가자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오연서는 행사에 참석해 자신이 출연한 ‘란’ 광고 영상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며 뜻 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이번 소식과 <검은사막>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