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무선 와이파이를 뿌려주는 우주선 외형을 지닌 아이피타임 N600,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기가비트의 초고속 인터넷 망을 사용하는 분들이 조금씩 늘고는 있지만 대단위 아파트 혹은 집단 상가들의 밀집 지역 그리고 새롭게 지어진 건물이 아니라면 기가비트 인터넷의 속도는 느끼기 위해선 겪어야 하는 어려움이 많다.   특히나 단독 주택 혹은 빌라 등의 소규모 거주지에서도 기가비트의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만약 자신의 거주지에서 기가비트 인터넷을 사용하려고 한다라면 KT, SKT 등의 통신 ISP 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해당 지역이 그리고 구체적으로 자신의 집까지 기가비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런 환경이 아니라면..  기존의 100Mbps 대의 광케이블을 통한 인터넷 혹은 지역 ISP 등에서 서비스를 하는 케이블 통신 인터넷을 이용해야만 한다.  자신의 유, 무선 공유기에 빠른 인터넷 망이 들어오지 않는다라고 하면 실제 고가의 공유기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사실 무용지물이 된다. 


그렇다 보니 아직도 낮은 성능을 내는 공유기가 주력 제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기가비트를 지원하지 않고 2.4GHz 망을 이용한 인터넷 공유기는 일만원~2만원 대 주로 몰려있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하는 공유기는 아이피타임이 주력 모델로 출시한 조금은 독특한 외형을 지니고 있는 N600 인터넷 유, 무선 공유기이다.  과연 이 공유기가 어떤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록 하자. 


ipTIME N600 와이파이 (600Mbps) 공유기 





이 제품은 아이피타임에서 판매하고 있는 높은 스펙의 공유기에 비해 다양한 기능 들 특히나 나스에 관련된 웹서버, 토렌트 서버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은 순수 유, 무선 공유기 만을 사용할 수 있는 컴팩트한 제품이다.  그렇다 보니 제품의 설명서 또한 상당히 간단하게 들어 있는데 총 3개의 설명서 중에서 설치를 위해 상당히 유용한 설명서는 사진 상에서 보면 중간에 있는 모바일 설치 도우미 일 것이다.   




이 N600 공유기에 포함되는 있는 어댑터는 9V, 0.8A를 출력하는 제품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제품의 본체 색상은 블랙이다.  비교적 낮은 입력 전원을 받다 보니 해당 제품의 소비전력 역시 상당히 낮은 편인데 제조사인 아이피타임의 홈페이지를 참조하게 되면 이 제품은 7.2W 정도의 소비전력량 만을 갖는다.  이 정도의 수치는 컴퓨터 메인보드에 부착되어 있는 인텔 칩셋의 소비전력량과도 비슷하다. 




N600 공유기의 표면은 지문이 묻지 않는 무광 블랙으로 처리가 되어 있으며 좌측과 우측은 모두 타공 처리가 되어 기판에서 발생하는 열을 원할하게 식히는 역할을 해준다. 



제품이 후면은 총 4개의 유선 공유기 랜포트를 그리고 하나의 업로드 랜포트를 갖고 있으며 전원 포트를 그리고 왼쪽 측면에는 WPS 버튼을 갖고 있다. 


제품의 전면에 있는 푸른 색상의 LED는 기존의 여러 개의 LED로 인디케이팅을 했던 기존의 아이피타임 공유기와는 사뭇 다르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어두운 실내에서 깜빡거리는 LED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 처럼 공유기의 동작 상태만을 간단하게 표시하는 이 방식도 나름 나쁘지 않은 방식으로 보인다. 


100Mbps 인터넷을 사용한다라면 높은 가성비를 지닌 제품


이 제품의 외형은 총 4개의 안테나를 가지고 있어 마치 2.4GHz, 5GHz 그리고 2Tx X 2Rx 라고 혼동하기 쉽지만 이 N600 공유기는 최대 802.11n 스펙으로 3Tx - 4Rx 라는 조금은 독특한 구조의 4개의 4dBi 감도의 안테나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 공유기가 주로 사용하는 무선 와이파이 망 때는 2.412 ~ 2.472MHz 때로 총 13개의 채널을 통해 무선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의 N600 공유기의 가장 아쉬운 부분이라면 5GHz 대 와이파이 망을 구성하지 못하고 2.4GHz 대 총 13개의 채널 만을 무선 와이파이 망으로 구축할 수 있다라는 점이다.  2.4GHz 대 제품이 많은 공유기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대인 만큼 기본 값으로 설치를 한다면 주변 와이파이 망의 간섭으로 조금은 느린 환경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설정 페이지를 통해 사용하지 않은 채널을 검색하여 무선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한다라면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그리고 제품의 가격대 역시 "그레이트" 하다.  실제 오픈 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이 제품의 가격대는 2만원 내외로 오히려 택배비용이 무서울 정도로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다.  제품 자체의 성능 보다라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망이 100Mpbs 정도라면 그리고 2.4GHz 정도의 대역폭 만을 사용하는 작은 가정에서는 이 제품의 가지고 있는 가성비는 나름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