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제닉스가 출시한 고급형 게이밍 체어, AK 레이싱 오닉스 게이밍 체어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시작으로 하는 게이밍 기어는 최근 게이밍 데스크, 게이및 체어 등 보다 다양한 주변기기로 그 의미가 확대가 되어 가고 있다. 특히나 조금은 요충지에 자리를 잡고 있는 게임방 일 수록 더욱 더 튜닝된 시스템 및 고가의 게이밍 체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튜닝된 게이밍 시스템의 경우는 눈이 즐거운 게이밍 환경을 만드는데 크게 도움을 주나 사실은 그에 대한 효과는 잠시이다.  도리어 오래 편안하게 앉아서 모다 장시간 게이밍을 즐길 수 있는 고급형 의자가 PC 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보다 선호한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을 의자와 함께 해야 하니..


AK 레이싱은 2007년 부터 차량 레이싱용 버킷 체어를 모티브로 한 전문 게이밍 체어 회사로 유럽 시장을 시작해서 세계적으로 고가 게이밍 체어 이미지를 갖고 전세계적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제닉스가 지난 2014년 수입을 시작으로 3년간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제닉스, AKRACING ONYX (AK 레이싱 오닉스) 게이밍 체어 


기본 무게 : 22.5 Kg

지지하중 : 최대 150Kg / 권장 100Kg

기본 소재 : PU Leather, 메탈 프레임, ABS 등
기능 : 180도 등받이 틸트, 팔걸이 높이 및 앞 뒤 스위블 기능, 하판 높이 조절 가능 등 

AS 보증 기간 : 2년 무상 보증 (각기 부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자사에 따른 디테일한 조정이 가능



다양한 의자 세팅을 위해서 시트 하단의 틸트 고정 레퍼를 사용하여 하부를 딱딱하게 고정시킬 수 있으며, 좌, 우측의 팔걸이는 높이와 앞뒤 조절이 가능하며 스위블이 가능해 팔걸이른 안 / 밖 / 중앙으로 변경을 가능하다. 


편하게 쉴 수 있도록 180도 틸트 지원 




게이밍 체어는 앉았을 때 편안함을 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잠시 쉬고 싶을 때 의자가 완전히 틸트가 되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틸트 기능은 PC 방에서는 거진 필요가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 게임 외에 공부나 기타 책상에 앉아서 다른 것들을 할 때는 잠깐 쉴 수 있다라는 것이 큰 장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펙상으로는 180도 틸트가 된다라고 하지만 필자가 확인해 보니 약 170도 내외 정도로 틸트가 된다.  프레임 자체에 철 소재를 사용하고 의자의 다리 (풋)도 알루미늄 알로이로 제작이 되어 있는 만큼 상당히 튼튼하며 어지간한 무게에도 흐틀어짐이 없는 의자이다.


척추를 딱 잡아주는 좌착감과 측면 버킷 그리고 편안한 쿠션감 



오닉스 게이밍 체어의 가장 중요한 프레임은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메탈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어 최대 150Kg 까지 지지할 수 있다.  하지만 장기간 앉아 있는 것을 고려한다면 약 100Kg 정도의 중량을 권장하고 있다.  게이밍 체어의 쿠션을 담당하는 소재는 콜드 모드 폼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소재는 특히나 변형에 강하며 푹신한 쿠셔닝 감을 오래도록 지속한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허리(요추) 부분과 머리 (목 척추) 등을 편안하게 지지해주기 위해 2개의 쿠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AKRACING 오닉스 게이밍 체어 


컴퓨터 부품 등은 아무래도 전기적인 신호를 기본적으로 받고 움직이고 있는 탓에 장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발생할 수 있는 고장 및 불량의 소지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책상과 의자의 경우는 아무래도 이에 대한 고장의 원인이 상대적으로 적다.  필자의 경우도 사무실에 사용하는 의자의 경우는 크게 망가지는 부분이 노후화 된 바퀴 정도 일 것이다.  그렇다 보니 약간의 고가이지만 좋은 의자 특히나 잔고장이 없는 브랜드의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게임을 좋아하는 중, 고등학생 정도라면 이 정도의 고가 의자를 구입하더라도 충분하게 5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쓸만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장기가 앉았을 때 단단하게 허리 부분을 지지해 주는 것이 어찌 보면 중요한 데 이는 중, 고등학생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척추 등이 휜다는지 성장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앉았을 때 좋은 자세를 보정해 주는 것인 의자의 기본적인 역할이다.  서두에서 설명을 했다시피 오닉스 게이밍 체어의 모티브는 고급형 차량에만 사용되고 있는 버킷 시트이다.  버킷 시트는 앉았을 때 허리, 요추 등을 편안하게 잡아주어 장기간 운전시에 그리고 특히나 차량의 추돌 사고시에 몸을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 최근 제닉스에서는 자사의 모든 게이밍 체어 및 게이밍 데스크의 경우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1억원을 가입하여 보다 믿을 수 있게 제닉스의 게이밍 기어 시리즈를 구입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