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올 여름 뜨거운 것이 온다.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4K UHD 버전 공식 발표

또 다른 RTS 신화에 도전,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올 여름 출시

 

금일 블리자드에서는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는 아이러브 스타크래프트 행사 사전 행사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이하 스타 리마스터 4K UHD) 버전의 공식 출시를 선언했다. 이번 기자 회견에서는 블리자드 CEO 마이크 모하임을 비롯하여 블리자드 기술부사진 브라이젠 베커, 클래식 게임 메니져 등 참석했다. 

 


현재 정확한 출시 시기는 2017년 여름이며 아래에 추가적인 부분들을 전세계적으로 첫 공개하였다.  이번 리마스터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신구의 조화" 였다. 기존 스타의 특징과 게임성 조작 등의 게임 플레이의 전통성은 유지하며 전면적인 화질 개선과 19년 전과 달라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새로운 스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후 추가적인 패치 및 새로운 기능 및 피쳐 등에 설명들이 이어졌다.   

 

블리자드에서는 이 프로젝트를 18개월 전부터 진행을 했으며,  클래식 게임의 재구축 및 재해석을 위해 스타 커뮤니티의 의견, 과거와 현대의 조화 하드웨어적인 환경과 인터넷 그리고 접속에 대한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어 예전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으로 만들어 졌다.  이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블리자드 코리아 팀에서 헌신적인 협조로 감사를 표했다.

 




기존의 스타는 현재 환경에 여러가지 변화에 따른 패치가 꾸준하게 진행이 되었는데 이를 위해 커뮤니티의 다양한 의견 및 도움을 통한 문제 해결 등을 주력하였다.  그런 와중에 1.17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었느나 커뮤니티의 다양한 의견을 표현하기에 불가능하여 이 버전을 건너 뛰고 여러 애드온과 기능을 추가된 1.18 패치를 다음 주 정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 패치는 환경에 대한 호환성과 IME  (입력방식)의 개선을 이루었다. 

 




그리고 새롭게 발표될 스타 리마스터 버전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번 리마스터 버전에 가장 중요한 핵식음 바로 기존 게이머들의 흡수였다. 이를 위해 이질감을 없애기 위해 의 그대로 기존의 2D 엔진을 그대로 개선 및 발전 시켜 UHD 4K,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했다.  그리고 고음질 오리지널 BMG 및 효과음 들도 리마스터 해서 블루드워의 고유 음악을 그대로 다시 재현했다.  또한 스타는 기존 5개의 언어를 지원했지만 이번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총 13개의 언어(국가)를 지원한다. 

 


기존 스타의 큰 문제 중에 하나였던 커뮤니티 그리고 채널에 대한 것을 크게 개선하여 추가적인 애드온 소프트웨어를 통해 채팅 채널을 별도로 지원한다. 그리고 E-스포츠의 대명사인 스타 답게 향상된 옵저버모드 (관전자모드)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그 중에 보고 싶은 부분을 확대, 축소가 가능한 줌인 줌아웃 등을 지원하는데 이는 고화질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능해졌다.  마지막으로 배틀넷이 아닌 로컬 LAN 모드 역시 지원하여 예전 스타의 멀티 플레이어 환경을 고스란히 이어 받을 예정이다.

 

 

스타 신구의 조화 부분에 대하여

 


중계 및 게임의 분석을 위한 리플레이도 많은 부분 개선이 되었으며 이를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구 배틀넷 게정과도 연동이 된다.  SD, HD 화면의 상호 호환이 되는데 구 버전과 스타 리마스터 버전과 같은 채널 혹은 방에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레더 및 매치메이킹이 가능하며, 클라우드 저장을 지원해 PC 방 한곳에서가 아니 여러 공간에서 예전 것들을 볼 수 있으며, 리플레이, 단축키 등도 지원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다음 주에 진행될 패치 구버전 스타는 1.18 패치를 통해 누구나 계정이 생성 만으로 무료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어지는 질문 문답에는 아래와 같은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갔다. 

 

1. 한국에서 리마스터 버전 출시에 따라 이스프츠 관련된 사항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라 현재로서 이야기 하기 힘들다.

 

2. 유닛 이름을 그대로 살리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마린은 그대로 마린으로 표기가 되며, 스타2이 유닛 이름과 다르다.  기존 스타, 브루드워와 동일한 유닛 이름으로 나갈 예정이다. 

 

3. PC방 사용자 및 기존 패키지 사용자들은?

PC 방에 대한 유료화 계획은 아직 발표하기 이르며, 기존 사용자들은 다음 주에 1.18 패치가 적용이 될 예정이며 무료로 다운로딩이 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스타 사용자들을 위한 리마스터 업그레이드 혹은 신규 구매 가능한 옵션으로 별도 판매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존 구입자들에 대한 지원 부분은 아직 확정이지 금액 적인 부분은 제품이 정식 출시가 될 지음 다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4. 화면 비율의 변화는 ? 

4:3의 비율의 SD 화질에서 16:9 이상의 HD 화면으로 달라지며,  기존의 화면 비율 4:3를 기본으로 해서 화면 설정 등의 옵션을 통해 자세한 화면 비율 및 화질에 대한 설정이 가능할 예정이다. SD 화면에서 F1 키 등이 단축키를 통해 빠른 전환이 가능하며 와이드 스크린 모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변환이 되면 현재의 프로게이머들이 이 부분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5. 브루드워가 가지고 있는 그룹 제한 등의 컨트롤 등 그리고 버그 수정 문제는? 

그룹 빌딩 및 기타 그룹 지정 등도 예전 것과 동일하며 버그 등도 수정을 했다. 특정 버그의 경우 게임성에도 관련된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드래곤의 버그는 유지가 되었으며 발키리의 미사일 발사로 인해 발생하는 시스템 메모리가 모자란 버그 등을 수정을 한 상태이다. 

 

6. 추가되는 에드온 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APM , 오토 세이브, 단축키에 대한 긜고 인기 맵을 찾는 기능,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동적인 게임 세이브 등  클라우드에 저장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 배틀넷 기존 계정에서 별도의 버튼을 추가하여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최신 서비스 환경으로 이어지게 된다. 

  

7. 대략적이 가격은 확정된 부분이 있는지?

현재로써는 확정된 부분이 없으며 정식 출시할 때 자세한 공지가 될 듯 하다. 

 

8. 시스템의 사향 및 시스템 필요 사항이 궁굼하다.

최소 사향으로는 하스스톤을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의 낮은 사양에서도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9. 기존의 스타 커스텀 게임들을 어떻게 되나? 

당연히 이 부분은 스타의 공유한 게임이며 기능이기 때문에 기존의 게이머들을 위해 당연히 흡수하여 동일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