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AMD 라이젠 최고의 메인보드로 거듭나라. 브레인박스,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X370, B350 메인보드 공식 출시 행사에 가다.

기가바이트 (GIGABYTE), 어로스 게이밍 메인보드에 AMD X370, B250 기반의 메인보드 공식 출시


라이젠7 1800X, 1700X, 1700 8코어 16 스레드를 지원하는 AMD 프로세서의 출시로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행보가 최근 눈에 띄이게 분주해졌다.  그 중에서 기가바이트는 가장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업체로,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제이씨현시스템(주)의 든든한 지원으로 차분하게 라이젠 지원 메인보드 들의 출시 그리고 꾸준한 판매로 순항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몇 일전에 AMD에서 공식적으로 AMD 라이젠5 시리즈가 공식 가격 및 스펙등이 공개되면서 사용자들의 이에 대한 관심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이 된다. 


오늘 용산 드마리스에서 기가바이트 코리아와 제이씨현시스템(주) 그리고 AMD 코리아의 지원으로 "AMD 라이젠 지원,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신제품 발표회" 가 진행되었다. 



이번 신제품 출시 행사는 기가바이트 코리아의 관하여 박창명 이사의 프리젠테이션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기가바이트는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를 기본으로 노트북, 파워 서플라이, 서버 및 기타 주변기기들로 확장을 하고 있으며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가 기가바이트의 근간인 만큼 전체 매출액의 약 3% 정도를 매년 R&D 비용으로 투자를 하고 있고 있으며 오늘 공식 출시된 X370 칩셋 기반의 AX370-Gaming 5 와 AB350-Gaming3 메인보드를 시작으로 4월 초 중으로 상위 모델과 하위 밸류 칩셋인 A320 기반의 메인보드 역시 공격적인 가격 및 마케팅으로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그리고 인텔의 200 칩셋의 출시와 더불어 새롭게 추가된 기가바이트의 어로스 (AORUS) 브랜드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이어졌다.  기가바이트의 어로스는 기가바이트의 제품 중에 하이엔드 특히나 게이밍에 가장 최적화 된 제품들로 구성된 라인업 게이밍 서브 브랜드이며, 강력한 성능 및 안정성과 더불어 게이밍의 화려함까지도 더한 메인보드들로 구성이 되며 앞으로도 해당 브랜드에 대한 계속된 투자가 이루어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번째 연사로는 제이씨현시스템(주) 여인우 부장이 이어 받았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판매량 증가로 예전 AMD의 영광이 이어지기를 바라며, 기가바이트 AMD 메인보드는 대부분 제이씨현을 통해 유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정식 디스트리뷰터이기 때문에 다른 메인보드 수입사들 보다도 AMD 라이젠 프로세서가 성공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이에 따른 제이씨현 차원의 지원 및 AMD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으니 이에 대하여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 프리젠테이션은 AMD 코리아의 노명길 상무가 진행하였다.  노명길 상무는 "4월 중순에 AMD 라이젠5 프로세서의 출시 그리고 하반기에 추가될 라이젠3 프로세서로 올해 안에 전체 프로세서 시장에 약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가져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메인보드 수입사 그리고 공식 프로세서 수입 디스트리뷰터와의 협업을 필요로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들이 예전 AMD 프로세서와 180도 다른 성능과 다중 코어에서 줄 수 있는 다양한 잇점을 최상으로 끌어올린 라이젠 프로세서에 높은 관심을 가져주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실제 구매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 주 15일 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일반적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라이젠 사용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경품으로 라이젠 프로세서가 탑재된 커스텀 피씨를 비롯하여 라이젠 후드 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4월 11일 경 공식 출시하게 될 라이젠5 프로세서와 더불어 제이씨현시스템(주)와  4월 20일부터 한달간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도 크게 기대를 하면 좋을 듯 하다고 덧붙였다.




 


AMD 라이젠 지원,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신제품 발표회의 이모 저모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와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요즘 핫한 가테고리인 VR 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행사장의 한 켠에는 라이젠 프로세서와 라데온 그래픽카드와 완벽한 궁합을 이루는 HTC 바이브의 시연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라이젠 프로세서를 사용한 커스텀 튜닝 시스템의 전시가 이루어졌다.  해당 시스템은 폴라리스컴에서 만든 제품으로 AMD의 공격적인 색상인 "RED"에 모티브에 촛점이 맞추어진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 사용된 프로세서는 라이젠7 1700 8코어 16 스레드 제품이 사용되었으며 사용된 메인보드는 오늘 공식 출시된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5 모델이 사용되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1)

님의 댓글

회원이미지
댓글의 댓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AMD Ryzen 프로세서에 기대가 많습니다. 본격적인 판매 이후 피드백을 통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고 나면 높은 가성비로 매너리즘에 빠진 인텔에 한 방 먹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덕분에 프로세서 가격도 착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