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몰입도 200% 에이수스가 만든 100Hz 지원 커브드 모니터, 디자이노 커브드 MX34VQ 34" UQHD 모니터

4K 해상도 그리고 커브드 모니터의 본격적인 출시 

 

CRT 모니터에서 초기 상당히 초고가로 판매가 되고 있던 LCD 기반의 모니터로 달라졌지만 현재는 다양한 형태의 LCD 기반의 모니터가 자리를 잡아 작년 부터는 보다 전문적인 모니터로 세분화가 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나 높은 주사율을 갖고 있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작년부터 급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지만 그 뒤로 보이지 않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바로 삼성을 주축으로 한 "커브드" 모니터 시장과 LG 모니터가 이끌고 있는 21:9 모니터 시장일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큰 변화는 주력 모니터의 크기 변화이다.  얼마 전만 해도 1080P 기준으로 24인치 대가 주력으로 판매가 되고 있었지만 현재는 27인치 이상의 크기를 갖고 있는 모니터의 엄청난 성장세로 인해 주력 모델로 자리를 잡은지 오래이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는 소개할 모니터는 이런 모니터의 변화 키워드인 "커브드", "21:9", 마지막으로 "60Hz 이상의 주사율" 갖고 있는 조금은 독특한 틈바구니 시장을 만들려 하고 있는 에이수스의 디자이노 커브드 MX34VQ 이다. 

 

 

에이수스, 디자이노 커브드 MX34VQ 자세히 보기  

 

 

정말 화려한 스펙을 지닌 모니터라는 것은 에이수스의 홈페이지에 있는 스펙만을 봐도 금방 확인이 가능한데, 그 중에서 특징적인 것을 몇 개 꼽으라면 21:9, 커브드 패널 1800R, QHD, 무선 충전 , 하만 카돈 스피커,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필터, 100Hz 광 시야각 패널 이 정도가 되겠다.  그 중에서 필자가 가장 핵심적으로 생각하는 키워드는 21:9, 커브드 패널 등인데 여기에서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보면 조금은 을씨년 스러운 특징인데, "무선 충전" 그리고 "하만 카돈 스피커" 가 있다.  

 





이 모니터는 게임 그리고 영화 감상에서 최고의 몰입도를 줄 수 있는 "커브드" 모니터가 눈에 띄이는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디자이노 커브 MX34VQ에 적용한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QHD(3440 x 1440) 해상도는 Full HD 보다 2.5배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게다가 21:9 라는 비율을 가지고 있는 탓에 16:9, 16:10 보다 약 35% 정도의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해 여러 개의 문서 및 프로그램 그리고 앱 등을 실행시켜야 하는 직장인 들에게는 최고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커브드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중앙에 앉았을 때 최고의 몰입도를 준다라는 것인데 이 모니터는 1800R 굴절률 갖는데다가 21:9 의 파노라믹 화면을 주며 휘어져 있는 커브드의 특성으로 인해 어떠한 각도에서도 사용자의 눈과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모든 컨텐츠 등을 보다 편안하게 볼 수 있다. 훌륭한 굴절률 외에도178도의 광 시야각과 3000:1 명암비가 가지고 있는 선명함으로 인해 특히나 동영상 등의 감상에 최적이다.

 



디자이노 MX34VQ 는 전면 디지인 외에도 보이지 않는 후면에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다.  현재 대부분의 모니터는 그래픽카드의 다양한 입력 단자를 받기 위해 3개 이상의 입력 포트를 갖는다. 그리고 전원 커텍터 역시 연결이 되는데 이 모니터는 다중 입력을 받아 PIP, PBP 등을 지원하는 탓에 하나 이상의 모니터 입력 포트를 끼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다.  여러 개의 선을 꼽다 보면 아무래도 모니터의 후면이 여러 선들로 인해 지저분 해 질 수 있는데 이를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커버를 제공하여 최대한 선이 보이지 않도록 배려했다. 

 

 

강력한 OSD, 정식 국내 출시 버전은 한글 OSD 지원 


브레인박스에서 얼마 전 리뷰를 통해 소개가 되었던 ROG SWIFT PG258Q 모니터의 경우는 깔끔하게 한글로 OSD를 제공하였으나 이 제품의 경우는 동일한 메뉴 구조를 가지고 있었으며 리뷰로 진행된 제품은 에이수스 본사에서 지원을 받은 제품이라 한글이 지원되지 않고 있지만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된 제품의 경우는 한글을 지원한다고 에이수스 코리아에서 밝혀왔다.  아래 부분 이미지에 대한 부분은 영문 메뉴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참고를 하면 좋을 듯 하다. 

 


디자이노 MX34VQ 모니터는 하나의 조이스틱으로 제어가 가능한 OSD를 탑재하고 있다.  이 조이스틱은 모니터의 전면 ASUS 로고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이 모니터의 OSD는 에이수스가 미리 세팅 해둔 최고의 화질 세팅인 "Splendid" 를 시작으로 블루라이트 필터, 컬러, 이미지, 사운드, 하나의 모니터로 2개의 출력 장치를 볼 수 있는 PIP / PBP, 입력 포트 선택 마지막으로 System Setup 메뉴로 구성된다.

 










 

 

FPS 게임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는 GamePlus 기본 제공

 

100Hz 이상의 주사율을 이런 저런 모니터들이 모두 지원을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빠른 화면 전환을 갖고 있는 FPS 게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FPS 게임 외에도 일반적인 환경에서도 높은 주사율을 편안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FPS를 보다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에이수스에서는 특정 모니터에 GamePlus 라는 기능을 넣어주곤 하는데 이 모니터 역시 이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다.  에이수스의 GamePlus는 크로스헤어, 타이머 그리고 FPS Counter 를 제공하여 FPS 게이머에게 매력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독을 기본으로 지원

 




사실 모니터의 받침을 에이수스에서는 다양한 방식 활용 및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먼저 리뷰를 통해 브레인박스에서 소개를 했던 ROG SWIFT PG348Q 모니터의 경우는 스탠드를 LED 간접조명을 이용한 LED 시그니쳐 기능을 탑재해 멋진 조명을 제공한다.   디자이노 MX34VQ는 모니터의 스탠드를 무선 충전독으로 만들어 두어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책상 위에 충전기 및 충전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더할나위 없이 편리한 기능이다.  이 부분의 설정은 모니터의 OSD에 마지막 메뉴인 System Setup 에서 "Wireless Charging" 메뉴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오감 만족 UP, 음질 UP 하만 카돈 스피커 탑재 

 

 

디자이노 커브 MX34VQ 에는 눈으로 보는 즐거운 외에 귀로 듣는 즐거움 마저 더 했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 카돈과 손잡고 에이수스의 소닉 마스터 기술과 결합하여 최고의 음질을 낸다. 실제 필자가 몇가지 게임을 해보면서도 모니터에 빌트인 된 스피커라는 것을 잊을 정도로 깜짝 놀랐다.   사운드의 입력은 그래픽카드의 HDMI 그리고 디스플레이 포트를 통해 디지털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메인보드를 통한 직접적으로 연결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앞서 봤던 OSD의 사운드 메뉴를 통해 음악 모드, 영화 모드, 게임 모드 마지막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춘 커스텀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다.   오히려 이 모니터가 갖고 있는 화질 및 크기 보다라는 음질이 정말 놀라웠다. 

  

 

 

블리자드 게임들에서 21:9 지원이 가능한가? 그리고 100Hz 지원 부분

 

자, 이제 마지막으로 이 모니터가 게임에서 얼마나 쓸만한가 라는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자.  비교적 많은 게임들에서 어떤 화면 비율과 주사율을 지원하는지 볼 수는 없었지만 몇 몇 인기 있는 블리자드의 게임에서 어떻게 설정이 되는지 확인해 봤다.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

 

새로운 컨텐츠를 통해 업데이트가 되긴 했지만 게임 자체가 만들어진 것이 오래 되었다 보니 이 게임에서 지원하고 있는 최대 화면 비율은 바로 16:9 와이드 정도였지만 모니터의 최대 주사율을 99Hz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두번째 게임인 스타크래프트2 에서는 어떤 해상도 및 화면 비율을 지원할까?  아무래도 RTS 게임 특성상 100Hz 지원 부분은 조금 어렵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이 부분도 충분하게 지원을 했다. 하지만 최대 16:9 화면 비율까지만 지원이 가능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버워치

 

블리자드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게임이므로 당연히 이 모니터의 대부분의 스펙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을 했다.  역시나 예상 대로 21:9 화면 비율과 주사율 100Hz 지원이 됨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해상도 3440 X 1440 에서 100Hz의 주사율로 세팅이 가능했다.  그리고 여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서 가로, 세로 비율 역시도 설정이 가능했다.

 




 

 

 

다양한 유저들을 위한 교집함 모니터, 에이수스 디자이노 커브드 MX34VQ

 

우선 이 모니터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모니터들의 장점들 만을 모은 틈새 시장을 위한 모니터라고 평가하고 싶다.  우선 21:9 의 화면 비율에서 줄 수 있는 광활한 모니터 크기는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 효율적이며 이는 바로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을 줄 듯 하다.  그리고 무선으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이 범주에서 볼 때 큰 장점으로 느껴진다. 게이머들에게는 어떨까?  우선 21:9 라는 비율을 지원하는 게임들이 비교적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본다면 당연히 이 모니터의 활용도는 높아진다.  그리고 오버워치 팬 이라면 한번 노려볼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을 것이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최대 100Hz 까지 주사율을 지원해 최근 핫 이슈인 144Hz 이상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옥에 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영화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즐겨보는 분들이라면 에이수스의 스프렌드디 가 주는 뛰어난 색감과 버무려지는 하만 카돈의 사운드는 정말 최고다.  그리고 커브드가 주는 안락함까지..

 

그리고 디자인 역시 국내 서드 파티 모니터 제조사들이 제품과 디테일 및 품질면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한다.  오늘 리뷰를 통해 소개한 디자이노 커브 MX34VQ 모니터는 2016 굿 디자인과 2017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비롯하여 각종 수상 경력을 가진 제품인 만큼 해외에서도 어느 정도 디자인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이러 저러한 모든 장점에도 불구하고 쉽게 구입할 수 없는 것은 이 제품이 가진 가격대일 것이다.  현재 이 모니터의 가격은 100만원을 넘어선다.  이 가격대만 이해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한 에이수스의 디자이노 커브드 MX34VQ는 정말 괜찮은 녀석임에는 분명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