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작고 저렴한 USB 무선 랜카드, 아이피타임 (ipTIME) N1USB 무선랜 컨트롤러

브레인박스에서 오늘 준비한 리뷰는 아이피타임의 작고 저렴한 USB 무선 랜 컨트롤러인 N1USB 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성능과 편리성을 줄 것인지 간단한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아이피타임의 N1 USB 무선 랜 컨트롤러는 802.11n 무선 규격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60mm X 7mm X 16mm 정도 되며 무게는 약 6g 정도 밖에 안되는 일반적인 사람들의 새끼 손가락 정도의 크기를 갖고 있는 USB 포트에 직접적으로 꼽는 무선 랜 컨트롤러이다.  

그리고 USB 포트 연결은 USB 1.1, 2.0 을 지원하나 USB 3.0, USB 3.1 포트에 꼽게 되더라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니 대부분의 컴퓨터 메인보드에 설치가 가능하다.  그리고 주파수는 2.4GHz 대 영역만 공유기와 연결이 가능하며 내부에 안테나를 내부에 갖고 있는 인테나 방식이다. 

제품의 부속품으로는 2개의 공유기 연결을 위한 간단한 설명을 담고 있는 설명서와 드라이버 CD를 포함하고 있다.



N1USB 무선 랜 컨트롤러는 외부 형태만을 봤을 때 완전히 USB 메모리와 동일한 형태를 띄고 있다.  그리고 뚜껑까지도 끼워둔 상태라면 더더욱 비슷한 외형을 갖고 있다.  N1USB 랜 컨트롤러의 후면은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에 빠르게 연결할 수 있는 WPS 버튼을 갖고 있다.  WPS 버튼을 통한 유,무선 공유기의 빠른 연결을 포함되어 있는 설명서를 보면 빠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위 캡쳐 이미지는 윈도우10에서 무선 랜 정보를 보게 되면 볼 수 있는 정보이다.  필자가 테스트를 진행한 윈도우 10 에서는 별도의 드라이버의 인스톨이 필요 없이 바로 인식이 되는데, 미리 설정해둔 인터넷 공유기의 비밀 번호만 넣으면 바로 연결이 가능했다. 

 

크롬을 통한 인터넷 스피드 테스트 팁~~

 

국내 대부분의 인터넷 측정 사이트들은 아직까지도 액티브-X 기반으로 작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최신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역시 액티브-X 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한다.  크롬의 웹 스토어를 통해 다운 로딩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Speedtest 가 있는데 이 확장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게 되면 크롬의 메뉴 바에 등록이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쉽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망의 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그리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라면 어디에서도 크롬을 실행 시키면 동기화를 하기 때문에 한번만 설치하게 되면 어디에서든지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타코메타를 클릭하면 되면 팝업 형식으로 창이 뜨게 되며 중앙에 있는 "시작"를 클릭하면 되면 핑테스트, 다운로딩, 업로딩 테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해본 테스트 결과는 핑은 3~4ms 정도로 측정이 되었으며 다운로딩 속도는 31~33 Mbps 정도 그리고 업로드의 속도는 11 ~15 Mbps 정도의 속도를 보여주었다.  이 정도의 속도라면 PC에서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을 속도라고 보여졌다. 
 


 

오늘 리뷰를 통해 소개한 아이피타임의 N1 USB는  

 

노트북 그리고 PC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아주 간편한 USB 형태의 랜 컨트롤러이다.  이 제품의 가격을 보면 정말 자지러질 만 한데 컴퓨존, 다나와에서 확인해 보게 되면 4,900원 / 4,8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온라인을 통해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정말 택배비가 아까울 정도로 저렴한 제품이다. 

실제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의 랜 컨트롤러가 망가질 경우, 수리를 해주는 메인보드 수입처도 있기는 하지만 3년 가까이 무상 AS 기간이 다가오는 메인보드의 경우 제품 자체가 단종이 되었기 때문에 랜 컨트롤러가 망가질 경우 장착되어 있는 랜 컨트롤러와 동일한 스펙을 지닌 랜 카드를 주는 업체들도 있다.  사실 랜 컨트롤러가 잘 안 망가질 거 같기도 한데, 랜 케이블 통한 과전류가 흐르게 되면 직접적으로 랜 컨트롤러 부분이 망가지기 때문에 실제 이를 수리하는 사용자들이 생각보다 적지 않다. 

아무튼 이 제품은 PC를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 랜 환경을 구축하는데 유용한 제품이다.  그리고 아이피타임의 2만원대 공유기의 경우는 5GHz 의 801.11 ac 규격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의 스펙에 맞추어서 무선 PC 환경을 구축하는데 쓸만한 제품이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이야기 하지만 랜 카드를 구입하는 것보다도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PC를 와이파이, 무선 환경을 구축을 하려고 한다면 이 제품을 한번 구입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