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키덜트 & 하비엑스포 2017, 아스트로 헤드셋을 비롯 최고의 게이밍기어로 참석한 제닉스 부스를 가다.


지난 1월 19일 목요일부터, 1월 22일 일요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자유로운 영혼들을 가진 어른 이상의 취미들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키덜트 & 하비엑스포 2017 이 진행된다.  이번 엑스포는 키덜트을 위한 행사로 키덜트들이 많이 선호하거나 즐기는 다양한 취미 (Habby) 를 전시하는 행사이다.  자 그렇다면 여기에서 키덜트의 어원을 한번 알아보면  Kid + Adult 의 합성어로  아이와 같은 순수함을 가진 어른 이란 뜻으로 최근 들어서 "덕후" 라는 단어를 오히려 많이 쓴다.  덕후는 어떤 특정 분야 및 취미에 대하여 남들이 인정할 정도로 높은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키덜트와 취미 그리고 덕후로 이어지는 최근 트렌드를 모두 볼 수 있는 이런 엑스포가 생겼다는 것은 우선 다양한 취미를 인정하는 사회적 분위기에는 상당히 바람직한 현상일 거이다.  

 

이에 브레인박스에서는 다양한 어른들의 취미와 관심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에 이번 전시를 안 가볼 수 없지 않은가?  자, 브레인박스와 함께 행사장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도록 하자. 

 

한국 종이모델 페스티벌 

가장 먼저 필자의 눈에 크게 뜨인 것은 바로 종이 모형 페스티벌이었다.  이게 과연 종이로 만들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만큼 디테일이 200% 뛰어났고 이에서 보다 뛰어난 모델들은 별도의 LED를 추가적으로 넣어 보다 사실적인 효과를 더했다.  그리고 초등학생 애들 정도의 크기를 가진 종이 모형도 있었는데 이런 것을 만드는 작가는 취미라기 보다라는 정말 예술이 가깝다 라고 느낄 정도로 정밀했다. 

 

▲ 깨알 같은 멘트까지.. "만지면 ㅏ야 합니다."   전시하는 주체도 상당히 재미있는 분들이 많아 보였다. 

자, 이제 다른 부스로 가보자. 



우리들의 어벤져스, 마블 관

최근 영화가 우리 문화 및 생각에 영향을 미친 것들 중에 큰 것을 하나 뽑으라면 바로 "어벤져스" 일 것이다.  여러 뉴스를 통해 아시겠지만 소니 소속으로 있었던 스파이더 맨까지 합류가 되면서 마블의 영화 및 캐릭터들은 보다 풍성해 질 거 같은데, 조금 걱정스러운 건 영화의 러닝 타임은 정해져 있는데 비싼 배우들이 많이나오면 인건비는 어떻게 되는 건지?  흠.. 그냥 한 생각이긴 한다.   아무튼 마블관에서는 실제 영화에서 봤는 1:1 크기의 모델들을 볼 수 있으며 (같이 사진 촬영도 가능) 그리고 한 컨에는 마블에서 정식 라이센스를 받은 옷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실제 매장 혹은 인터넷에서 보다 엄청 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구입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 전시되어 있는 모델들은 실제 1:1 크기를 갖고 있었는데 판매를 하긴 한다.  판매 가격은 약 800만원에서 천만원 사이라고 한다. 취미로 사기엔 큰 비용을 지출해야 되는 취미이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보드 게임

 

행사장 안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실제 보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상당히 큰 면적에 보드 게임 장을 무료로 개장하고 있다라는 점이다. 필자가 찾은 시간은 금요일 오후 2시 경 이었는데 부보님과 함께 보드 게임을 하고 있는 많은 가족 단위의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실컷 구경을 했다면 한번 즈음 쉬었다가 가는 부스로 추천 드린다. 

 

초특가 판매, 스타워즈 캐릭터 피규어


전시장의 한 컨에서는 스타워즈 그리고 워크래프트 등이 피규어를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부스를 볼 수 있었다.  스타워즈에 나오는 다스베이더를 비롯하여 여러 캐릭터 , 약 18인치 크기의 피규어를 무려 8,900원 이라는 헐 값에 판매를 하고 있었다.  필자가 가장 가지고 싶었던 R2D2 혹은 쓰리피오가 없는 바람에 그냥 패스 했다.  아쉬운 마음에 다스베이더 라도 사는 건데..  돌아와 보니 아쉽다. 

 

 

최고의 게이밍 기어 제닉스 부스에 가다.

앞선 부스 등에서 실사와 같은 모델 들을 많이 보다 보니 제닉스 부스 앞에 있는 사람 모델을 피규어로 착각을 잠시 했다.  아.. 모델이 아름다우시다.. 실제 이 모델은 제닉스의 새로운 라인업 중에 하나인 아스트로 사의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었다.  이를 위해 섭외한 모델인 듯 했다. 

 

여기에서 잠깐 제닉스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라인업 제품인 아스트로 헤드셋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스트로 스튜디오는 각종 IT 관련 제품들을 비롯하여 사람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에 아이디어를 담아 디자인을 하는 전문적인 디자인 컨설턴트 업체이다. 회사의 모토가 "We fight gravity." 인데 상당히 인상 깊었다. 

 

그 중에 아스트로 헤드셋은 그들이 집적 스핀-오프 프로젝트로 출시한 제품인데, 북미와 유럽 쪽에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이 헤드셋은 별도의 Xbox 및 플레이스테이션 용 콘솔 용으로 따로 출시가 되지만, 이 두가지 콘솔용 헤드셋은 모두 기본적으로 PC 기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유선 한 종류와 무선 한 종류 이렇게 출시를 하고 있다.   


제닉스, 아스트로 A40, A50 헤드셋 

제닉스에서 조만간 국내에 선보일 아스트로의 헤드셋은 총 두가지로 유선 모델인 A40 과 무선 모델은 A50 으로 나눈다.  그 중에서 무선 모델인 A50 제품의 경우는 2가지 콘솔용 (Xbox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으로 나눈다. 

▲ 상단의 A50 제품인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용 이며 하단의 모델이 플레이스테이션 용 A50 이다.  박스 디자인이 완전히 다르므로 구입할 때 헛갈릴 일이 없다. 

▲ 아스트로 A50 헤드셋은 돌비 헤드폰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충전을 지원하는 헤드셋을 충전하기 위한 도킹 시스템 (베이스)와 함께 제공이 된다.  무선 연결은 노이즈 억제 및 높은 음질을 위해 5GHz 무선 기술로 연결일 된다.   또한 이 모델은 추가적으로 "MOD KIT" 를 지원하는데 마그네틱을 기본으로 한 이어폰 커버 그리고 대부분의 것들은 교체할 수 있는 이로 인해 아스트로는 헤일로 에디션, 콜오브듀티 에디션, 베틀필드 에디션 등 게이머들의 직접적인 취향을 맞춘 제품을 별도로 출시하고 있다. 



아스트로 유선 헤드셋 A40 

또 하나의 제품은 유선 기반인 A40 헤드셋인데, 필자 같이 PC 기반으로 다양한 게임 및 영화, 음악, 동영상 등을 감상한다면 추천을 할 만한 제품이다. 아직 필자가 아직도 유선을 보다 좋아하는 이유는 무선 보다 충전이나 외부 간섭 등에 자유롭고 일단 무선 보다 저렴하다.  
(무선 보다는 저렴한 가격이므로 무선 보다는 불편하긴 하다. ㅡ.ㅡ;) 

 

▲ 유선 제품인 A40 제품은 XBOX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마지막으로 PC 까지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흰색과 검은색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그리고 앞서 A50 제품과 동일하게 커스텀할 수 있는 스피커 택을 모드 킷으로 교체할 수 있다.  무선 제품과 또 다른 큰 차이는 돌비 7.1 채널 사운드를 제공하지 않는다라는 점이다.   

 


새롭게 출시될 유닛 교체형 이어폰도 전시

 


▲ 2개의 드라이버 유닛으로 음질이 좋은 이 제품은 드라이버 (이어폰 헤드) 부분을 교체하여 블루투스 모듈을 끼우게 되면 바로 무선 이어폰으로도 변신이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옵션을 통해 사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출 제닉스의 신제품이다. 

 


제닉스 드디어 2017년 롤챔스 공식 스폰서로 지원

제닉스의 정주원 차장은 우리 회사의주력 제품들이 게이밍 기어이다 보니 당연히 게임 동향에 대해서도 민감하면 이를 잘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쳤으며 올 해에도 그 전략을 이어간다고 한다.  그래서 올 해 국내에 큰 게이밍 행사인 2017 롤챔스에 정식 스폰서를 시작했으며 이를 인증 받은 게이밍 체어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게임 대회에서 다양한 형태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게이밍 체어 부분에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제닉스는 장시간 게이밍을 즐겨야 하는 게이머들에게 디스크 등의 요추 및 중추를 튼튼하게 지지해 주어 최고의 게이밍 체어라고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FC 바로셀로나와 정식 라이센싱을 받은 마우스 패드 및 의자도 판매를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앞서 살펴 봤던 제품들은 현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실제 앉아 보고 클릭을 해보고 들어보고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다. 단 아스트로 제품은 아직 정식 출시 전이기 때문에 PC와 콘솔 등에서 실제 음질을 느낄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다양한 컨텐츠를 위한 강연도 준비한 키덜트 & 하비 엑스포

 

▲ 마지막으로 하비박스에서는 매일 다양한 하비 큐레이터와 함께 다양한 취미에 대한 기초 지식 및 구입 요령 그리고 즐기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별도의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듣다 보면 이 강의의 목적인 "당신의 취미를 찾아드립니다." 라는 해답을 찾을 수 있을 듯 하다. 

 

이번 주말 서울은 상당히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일기 예보가 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렇다면 춥고 눈을 맞아가면서 외부에 있는 것 보다라는 따듯한 실내에서 다양한 다른 사람들의 취미 등을 볼 수 있는 키덜트 & 하비 엑스포는 상당히 좋은 행사일 듯 하다.  가족단위 그리고 성인들 특히나 연애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하루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현재 이 행사는 코엑스 D 전시장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입장 가격은 성인의 경우 만 2천원 그리고 고등학생 이하는 8천원이다.  그리고 조금의 팁을 드리자면, 코엑스에서 식사를 하고 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입장권을 할인해 준다.  모든 코엑스의 식당에서 되지는 않으니 식사를 할 때 점원에게 꼭 문의 후 식사를 하길 바란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