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인터넷 공유기 이상의 기능과 서비스, ipTIME (아이피타임) A704NS BCM 유무선 공유기

일 가구, 일 인터넷 공유기를 쓰고 있는 일반적인 와이파이 가정 환경

 

와이파이를 중간 매개체로 하여 빠르게 주변기기들을 하나로 제어할 수 있도록 묶여지고 있는 요즘, 일반적인 사람들은 인터넷 공유기의 중요성을 세삼스럽게 느끼고 있는 듯 하다.  그렇다 보니 최근 고가 인터넷 공유기의 빠른 성장세 역시 무시 못할 일이다. 고가의 인터넷 공유기는 단순히 내부적인 스펙을 높혀서 많은 와아파이 기기들이 접속을 했을 때 떨어지지 않는 속도를 보장하는 하드웨어적인 기능을 이야기 하기도 하지만 그 보다는 다른 특수한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한 환경을 만든 것도 있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제품은 아이피타임에서 출시된 유무선 공유기인 A704NS BCM 이란 제품으로 기존의 인터넷 공유기 외에 다양한 확장성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이 공유기를 통해 어떤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아이피타임 A704NS BCM 유무선 공유기 

 

 

 

아이피타임의 A704NS BCM 인터넷 공유기는 AC1200 급의 제품

 

이 공유기는 총 4개의 무선 안테나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2개의 수신과 2개의 송신 (2Tx-2Rx) 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 지원 속도는 802.11AC 를 지원 하여 최대의 인터넷 속도를 내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기본적인 골격을 일루고 있다.   2개의 채널,  즉 5GHz와 2.4GHz로 2개로 나누어 지게 되는데 5GHz 채널에서는 에서는 최대 867Mbps 다운 로딩 속도를 그리고 2.4GHz 채널에서는 최대 300Mbps의 다운 로딩 속도를 낸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2 채널이 모두 독립적인 안테나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5GHz 채널과  2.4GHz 채널로 와이파이 접속을 하게 된다면 속도 저하가 없는 무선 와이파이 환경을 만들수 있다. 

 


▲ 간결한 메뉴얼과 공유기의 패키징 상태는 아이파타임의 트레이드 마크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이제는 익숙하다.  많은 기능을 갖고 있는 공유기 이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다.

 

▲ 5GHz / 2.4GHz 수신과 송신 이렇게 총 4개의 안테나를 통해 안정적인 속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 USB 스토리지 연결할 수 있는 USB 2.0 포트 1개와 4개의 10/100Mbps 유선 랜포트와 1개의 WAN 포트 그리고 아답터 연결을 위한 포트까지 마련하고 있다. 

▲ 제품의 상단은 마그네틱을 사용하는 별도의 커버로 디자인을 해두어,  조금 더 공유기의 발열에 신경을 썼다.

아이피타임 A704NS-BCM이 제공하는 추가 기능들



네트워크의 파일 서버 기능 
이 공유기의 후면에는 추가적으로 USB 2.0 스토리지를 연결할 수 있도록 USB 포트 1개를 가지고 있다. 이 포트에 USB 저장장치 (USB 메모리 및 하드디스크 등)을 연결한 후 공유기의 관리도구 접
속을 통해 ipDISK - FTP 서비스 및 윈도우 파일 공유 설정 할 수있다.  이 부부은 내부에서 즉 이 공유기가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 및 스마트폰 혹트 태블릿 등에 자료를 쉽게 공유 및 실행 등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다양한 추가 서버 기능 들
이 외에도 마치 나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우선 공유기에 장착한 USB 스토리지를 미디어 서버로 운영하여 음원 파일 및 미디어 컨텐츠 파일 등을 실행 하거나 내려 볼 수 있다.  또한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자신의 컨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파티 서버와 MYSQL 서버를 운영할 수 있으며 파일 공유 프로그램인 토렌토 세팅도 가능해 외부에서 다양한 컨텐츠 등을 제어 및 다운 로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유기를 통한 아이안심 서비스 제공
자녀를 키우기 되면 아무래도 집에서 아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혹은 PC에서 어떤 컨텐츠 등을 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필자의 경우도 게다가 자칫 무분별한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되다면 인터넷 중독이나 그 이상의 병을 갖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통제는 특히나 미성년자 들은 꼭 필요하다.   아이피 타임에서는 이를 위해 외부 업체인 플랜티넷과의 제휴를 통해 공유기 설정과 앱을 통해 이를 쉽게 설정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기 세팅은 상당히 쉬운 편인데, 공유기의 설정에 들어가 "아이안심ipTIME 서비스"를 신청하여 부모의 스마트폰의 맥 어드레스를 넣기만 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초기 한달만 무료로 제공이 되면 추후에는 3,300원 (VAT 포함) 으로 매월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자동적으로 외부 위험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시켜 아이들이 사용할 수 없도록 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스마트 유해 차단 - 인터넷 주소를 일일히 설정할 필요 없이 공유기에서 자체적으로 차단하여 아이들이 접속이 되지 않는 이유를 알아채지 못하게 한다.  또한 공유기 차원에서 지원이 되는 기능이다 보니 아이들의 스마트폰 등에서 삭제도 불가능하다. 
아이 안전 통계 -  아이들의 스마트폰 혹은 PC에서 접속 시도 횟수 등을 알아채 안전도를 확인해준다. 또한 3개월 정도으 통계 자료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의 인터넷 사용 습관을 확인할 수도 있다. 
모니터링 기능 - 모니터링은 아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 및 접속 시도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미리 아이들의 위험한 인터넷 사용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 보호 알림 - 메세지로 미리 설정된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각종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일주일 간의 접속 통계나 외부기기가 인터넷 연결을 시도할 경우에도 부모들이 쉽게 확인하도록 돕는다. 
인터넷 접속 관리  - 해당 공유기에 연결된 PC 및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까지 최종 접속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인터넷의 접속 허용 및 차단 등으 할 수 있으며 아이 접속시 알림을 제공해 외부에서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