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작지만 강한 USB 무선랜, 아이피타임 (ipTime) A1000mini / A1000mini-UA

집에서 사용되는 공유기는 사실 스마트폰, 패드, 노트북 그리고 콘솔 등을 잇는 허브 역할 이상으로 발전을 하고 있다.  그 것은 바로 사물인터넷 (IoT)의 발전과도 관계가 있는데 집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가전기기들도 조만간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일 확율이 높아보인다. 최근들어서는 체중계나 보일러 그리고 밥솥 그리고 냉장고까지도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의 편리함을 주고 있다. 

 

무선 랜 (인터넷) 환경과 가까워 지지 못하고 있는 컴퓨터는..

 

무선 랜이 가장 빠르게 도입이 된 것은 아마도 PC (컴퓨터) 일 것이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다양한 무선 랜카드 그리고 메인보드에 온보드는 무선 랜 모듈을 통해 사실 무선 환경을 가장 빠르게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아직도 유선을 고집하는 이유는 바로 "게이밍" 때문일 것이다.  온라인 게임 개발사 들이 아무리 네트워크 환경에 대해 보완을 한다고는 하지만 무선으로 게임을 즐기다 보면 혹시나 랜이 끊어져 진행하는 게임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보다 더 커지게 같은 방 혹은 같은 채널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 까지 그 피해가 가는 만큼 게이머들에게는 아직도 게이밍 환경은 유선이 보다 신뢰성을 큰 폭으로 높다. 

 

하지만 게임을 즐기지 않는 일반적인 사무 환경 혹은 인터넷 환경에서는 이제는 어느 정도 복잡하고 관리가 어려운 유선 보다라는 무선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다.  특히나 사무실 환경에서는 공유기가 간섭이 덜 한 환경을 구축해 준다면 사실 100% 무선으로 사무실을 꾸며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아이피타임의 2가지 USB 무선 랜 카드는 기존의 유선 인터넷 PC 환경에서 무선으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장비이다. 

 

아이피타임, A1000 Mini 무선 USB 랜카드

 

우선 첫번째로 소개할 A1000 mini 무선 랜카드는 USB 메모리 같은 형태로 생겼으며 802.11ac 까지 지원하여 5GHz / 2.4GHz 2개의 채널을 사용하여 최대 433Mbs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내부 안테나를 통해 무선 연결이 되다 보니 최대한 간섭이 없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피타임, A1000 mini-UA 무선 USB 랜카드

 

두번째로 소개할 A1000 mini-UA 무선 USB 랜카드는 앞서 봤던 USB 메모리 같은 형태에서 외부에 안테나를 꼽을 수도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다.  이 모델의 경우는 하나의 듀얼 밴드 안테나를 통해 5GHz, 2.4GHz 채널을 지원하며 최고 속도는 앞서 소개한 제품과 같이 801.11 ac 최대 433 Mbps까지 속도를 낸다.  외부의 안테나를 갖고 있는 만큼 앞서 소개한 미니 제품에 비해 보다 안정적인 망 구축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론 2개의 USB 랜카드는 동일한 스펙을 지원하지만 바로 외부에 안테나가 있는가 없는가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두 USB 무선 랜카드의 간단한 통신 속도 테스트 


​우선 첫번째 테스트로는 A1000 mini 로 2.4GHz 일때와 5GHz 때 속도 차이를 살펴봤다.  상단의 측정 결과는 2.4GHz 채널에 연결을 했을 때 측정된 결과이며, 하단의 테스트 결과는 5GHz 채널에 연결을 했을 때 측정된 결과이다. 

 


측정결과에서 볼 수 있 듯이 약 다운로드 속도 및 업로드 속도는 5GHz 채널 일 때가 2.4GHz 채널 일 때 보다 약 80~90% 정도 향상된 속도를 보여주었다.  외부의 안테나를 갖고 있는 A1000mini-UA 의 속도도 테스트를 해보왔지만 약간의 오차 범위 내에서 비슷한 채널 간의 속도와 속도차이를 보여주었다. 

 

윈도우 10 에서는 별도의 드라이버 세팅도 필요 없이 넉넉한 속도를 보여주어..

 


오늘 테스트한 2가지 USB 무선 랜카드는 윈도우10 64비트 환경에서 큰 무리감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 윈도우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적인 드라이버로도 충분히 잘 작동을 하였으며 괜찮은 속도를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실제 이 제품과 비슷한 컨셉과 동일한 칩셋을 사용한 제품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그만큼 범용적으로 사용하기에 성능과 안정성을 어느 정도 확보했다라는 생각이 든다. 

 

오늘 소개한 제품은 외부 안테나의 유무에 따라 큰 외형적인 차이가 있지만 2만원 내외로 판매가 되고 있어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집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PC와 공유기를 지저분하게 유선으로 연결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즈음에 간단하게 무선으로 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이 제품을 구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