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마우스 명가 로지텍, 휴대용 무선 마우스 3대장 꼽아보니...

쓸 만한 무선 마우스 하나면 PC, 태블릿,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요즘 무선 마우스는 블루투스가 거의 탑재되어 있기에 활용 폭은 더 넓은 편이다.

마우스 잘 만들기론 세계에서 둘째가라면 서운한 로지텍의 무선 마우스 중에서 가장 쓸 만한 제품들을 한번 정리해봤다. 물론 최신 제품들 중에서 선정해봤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조용조용 열매를 먹은 ~ M331 SILENT PLUS

M331 SILENT PLUS는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우스 클릭으로 인한 소음이 적은 제품이다. 로지텍은 90% 이상의 소음을 감소시켰다고 밝히고 있는데 이정도면 사실상 클릭 소음이 없는 편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이런 조용한 마우스는 도서관 등 여러 사람이 모여있는 곳이나 소음에 민감한 소비자가 사용하면 딱이다.

대칭형 디자인은 아니고, 오른손에 쏙 들어오도록 제작되었다. 쥐고 사용하기 좋은 매끄러운 디자인인데 엄지손가락을 올려놓을 수 있는 곡면 디자인을 채택했다. 손가락 피로도를 낮춰주고 정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휠 부분이 까끌까끌하게 되어 있어 스크롤을 하다가도 잘 멈출 수 있다.

거의 모든 표면에서 정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센서가 사용되었다. 감도는 1,000 DPI 수준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 AA건전지 하나면 최대 24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효율도 높은 편이다.

보증 기간은 1년, 가격은 2만 원 중반대. 가성비도 괜찮은 편.

 

■ 철인 3종 경기도 문제없다! M720 TRIATHLON

M720 트라이애슬론은 모델명 그대로 3가지 경기라는 뜻으로 멀티 기기에 연결해 사용하기 좋게 특화된 제품이다. 최대 3대 기기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역시 블루투스와 유니파잉 수신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고, AA배터리로 최대 24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M720 트라이애슬론은 이지-스위치 기능이라고 해서 엄지손가락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기기 간의 원활한 전환을 할 수 있다. 3개의 숫자 LED 인디케이터로 현재 연결된 기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초고속 스크롤 휠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스크롤을 어느 마우스보다 빠르게 내릴 수 있다. 이 초고속 스크롤 휠 기능은 로지텍의 필살기와 같은 기능이다.

역시 1,000DPI 수준으로 감도 자체는 높지 않지만 두루 사용하기 나쁘지 않으며, 3대의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초고속 스크롤 휠 기능만 지원한다는 점만으로도 매력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6만 원 후반대, 보증 기간은 1년이다.

 

★★★ 지진지진 열매, 휴대용 무선 마우스의 끝판왕, MX Anyware2

로지텍 MX 애니웨어2는 이미 브레인박스에서 다뤘던 제품이다.

현존 최고의 휴대용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애니웨어 2

MX 애니웨어2를 현존 휴대용 무선 마우스 중 최고로 꼽는 이유는 완성형 제품이기 때문이다. 일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충전할 수 있다. 디자인도 고급스럽지만 기능도 훌륭하다. 초고속 스크롤 휠 기능을 내장했고, 역시 3대의 기기까지 멀티 페어링 기능으로 연결해 버튼으로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다크필드 레이저 센서로 바닥도 가리지 않고 커서가 잘 움직인다.

작지만 가볍지는 않아 손에 쥐고 사용하기 적당한 무게다. 가격은 7만 원 중반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이 제품 하나면 다른 휴대용 무선 마우스가 눈에 들어오지 않을 것이다.

 

■ 요즘 제품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는 로지텍...

 

 

예전에도 언급했던 내용인데 로지텍이 디자인 중심 기업으로의 이미지 변신을 선언했다. BI도 새롭게 내놓는 등 기술 중심에서 디자인 중심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 노키아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수석 디자이너 알레스테어 커티스(Alastair Curtis)를 영입,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팀을 구성해 괜찮은 제품들을 계속 내놓고 있다. 혹 휴대용 무선 마우스, 무선 마우스 구매 계획이 있다면 로지텍 제품들 한번 훑어보고 선택하는 것이 구매에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