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나만의 안전한 클라우드, 앤디코 프로미스 아폴로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N클라우드, 원드라이브 등 시중에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들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고, 개인의 스토리지를 인터넷을 통해 언제나 접근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점점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것을 이용하거나 직접 구축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기업에서 운영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무료 저장 용량이 적은 편이고, 속도도 서비스에 따라 다르지만 빠른편은 아니다. 여기에 정액제나 용량 추가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개인이 직접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은 초기 투자 비용이 들어가지만, 훨씬 더 큰 용량의 스토리지 확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NAS 등 시중에 여러 기기가 나와 있어 비교적 어렵지 않게 구축할 수 있다.

오늘은 손쉽게 개인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스토리지 전문기업 앤디코가 유통 중인 프로미스(PROMISE) 아폴로 클라우드(Apollo Cloud)가 그 주인공으로 보안, 프라이버시 보호에 특화된 제품이다. 직접 프로미스 아폴로 클라우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앤디코 PROMISE Apollo Cloud

스토리지

4TB 3.5형 SATA 6Gb

인터페이스

USB 3.0, 기가비트 이더넷

크기

140x190x61mm

무게

1.2kg (HDD 포함)

보증

2년 제한(90일 웹/전화 기술 지원)

운영체제

Mac OS X v10.8 이상, iOS 8 이상
윈도우 비스타/7/8/10 이상, 안드로이드 4.4 이상

문의

㈜앤디코 02-704-9992 http://www.andico.co.kr

 

 

■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형, 어디서나 잘 어울려

▲ 앤디코 프로미스 아폴로 클라우드

프로미스 아폴로 클라우드(이하 아폴로 클라우드)는 4TB 3.5형 SATA HDD를 내장한 제품으로 사용자가 임의로 HDD로 분리할 수 없는 일체형 제품이다. 색상은 흰색이며, 각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 라운드 처리 되어 깔끔하다. 사용자가 누르거나 조작하는 별도의 버튼이 없다.

▲ 많은 공간을 차지하진 않는다

아폴로 클라우드의 크기는 143(세로)x190(깊이)x61(가로)mm로 정면에서 봤을 때는 크지 않다. 3.5형 HDD를 내장했지만 세워진 타워 형태이기에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두꺼운 책이 세워져 있는 수준이다.

 

▲ 아폴로 클라우드의 전면과 후면

아폴로 클라우드의 전면은 아폴로 로고가 하단에 있고, 상단에는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백색 LED가 내장되어 있다. 후면에는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와 USB 3.0 포트, 리셋 버튼, 전원 연결 포트,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 홀이 있다.

 

■ 아폴로 클라우드 설정 및 사용법 살펴보기

▲ 아폴로 클라우드 사용을 위한 첫걸음은 전원과 이더넷 케이블 연결

아폴로 클라우드를 사용하기 위해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은 바로 전원을 연결하고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이다. 별다른 조작 없이 케이블 2개만 연결하면 사용 준비는 일단 완료된 것이다.

아폴로 클라우드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제공한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가정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처음 설치를 위한 과정, 앱에 대한 간단한 사용법을 전달하도록 하겠다.

▲ 설치 후 아폴로 클라우드 아이콘(왼쪽), 앱 실행 첫 화면(오른쪽)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아폴로 클라우드 사용을 위한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고,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 아폴로 클라우드 앱 로그인 화면(왼쪽), QR코드를 통한 설치(오른쪽)

아폴로 클라우드와 앱을 연결하는 것이 첫 과정이다.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네트워크에 있는 아폴로 클라우드를 찾는 것이다. 앱의 '찾기'를 선택하면 네트워크를 감지해 설치된 아폴로 클라우드를 자동으로 찾아준다. 간혹 자동으로 찾지 못할 때는 QR 코드를 통해 찾을 수 있다. QR 코드는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으며, 앱 내부에 QR 코드를 찾아 인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렇게 아폴로 클라우드를 찾기가 끝나면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로그인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계정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는데 관련 정보들을 기재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이메일 주소로 인증 번호가 발송되고 인증 번호를 누르면 아폴로 클라우드를 사용할 기본 준비가 완료된다.

앱 설치와 계정 설정 부분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앱의 기본 화면 파일(왼쪽), 사진(오른쪽)

앱은 카메라의 사진을 자동으로 아폴로 클라우드에 백업한다. 사용자의 가장 중요한 데이터 중 하나인 사진은 고민할 필요도 없고, 선택할 필요도 없이 알아서 올려주니 편리하다.

하단 메뉴는 파일, 즐겨찾기, 사진, 동영상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파일 메뉴를 통해서는 데이터를 올릴 수 있다. 이렇게 올라간 파일은 사진과 동영상으로 분류되고, 이들 파일 중 즐겨찾기에 지정된 파일은 즐겨찾기 메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날짜별로 정리된 사진(왼쪽), 동영상을 실시간 재생할 수 있다(오른쪽)

자동으로 등록되는 사진은 월별로 정리되어 선택해 볼 수 있다. 아폴로 클라우드에 올려둔 동영상도 인터넷이 연결된 어느 곳에서나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다.

▲ 설정의 메뉴(왼쪽), 아폴로 클라우드 본체 설정(오른쪽)

설정 메뉴는 아폴로 클라우드의 세부적인 부분을 직접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접속한 계정의 상황도 확인 변경할 수 있고, 사진 자동 업로드 기능인 카메라 롤 사용 여부와 데이터를 사용할 지도 설정할 수 있다.  아폴로 사용법 메뉴도 제공해 아폴로 클라우드 사용법을 자세히 알 수 있다.

아폴로 클라우드 기기 설정도 할 수 있는데, 일련번호와 상태, 스토리지 사용 현황, LED도 직접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다.

 

아폴로 클라우드는 기본적으로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이지만, 다른 사람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새로운 회원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상대방에게 아폴로 클라우드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주소)를 이메일이나 다양한 메신저로 전송할 수 있고, 이를 받은 사람은 인증 과정을 거쳐 아폴로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새로운 회원을 추가한다고 해서 기존 사용자의 데이터가 공유되는 것은 아니다. 각자의 데이터는 따로 관리되며 서로 볼 수 없다. 사용자마다 사용 영역이 만들어지고 그 영역을 침범하지 않으며 함께 사용하는 것이다. 공유가 필요할 때는 공유 버튼을 눌러 주소를 전달하면 된다.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제품인 만큼 확실한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렇게 공유할 수 있는 인원은 총 9명이다.

▲ 백업/복원 기능

아폴로 클라우드 본체 후면의 USB 3.0 장치에 USB 외장하드, USB 메모리를 장착하면 내부 데이터를 쉽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다.

▲ 윈도우용 아폴로 유틸리티

윈도우용 아폴로 유틸리티도 안드로이드 앱과 사용법은 크게 다르지 않다. MAC의 인터페이스를 떠올리도록 만들어졌는데 이는 윈도우와 MAC을 동시에 만족하기 위한 설계로 보인다.

▲ 알림 기능

사용자가 아폴로 클라우드의 주요 변경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펌웨어가 나왔거나 USB 메모리가 연결되는 등의 내용을 알려준다.

▲ 아폴로 클라우드 설정 모습

설정 기능 자체는 안드로이드 앱과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메뉴가 좀 더 한눈에 보기 쉽게 되어 있다.

 

 

■ 나만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앤디코 프로미스 아폴로 클라우드

▲ 아폴로 클라우드 하나 있으면 든든하다

아폴로 클라우드는 개인을 위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기기로 무려 4TB의 용량으로 이는 440 시간 이상의 HD 동영상, 22만 개 이상의 사진, 50만 개 이상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보관할 수 있고, 음악도 마음껏 저장할 수 있다.

아폴로 클라우드는 웹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기대 기기로만 데이터를 전송하기에 안전하고, 보안성을 높이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전송은 암호화로 이뤄진다. 사용자 개인만을 위한 서비스인 만큼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에 많은 신경을 썼다.

프로미스 아폴로 클라우드는 애플 스토어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시중 판매 가격은 38만 원 후반대다.

마지막으로 아폴로 클라우드는 16W 어댑터를 사용하며, 전력 측정기를 통해 살펴보니 평균 9W 정도의 전력을 소비하는 저전력 제품이었다. 전기요금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