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와이파이 사각지대 고민 끝! 무선 신호 확장기 'ipTIME Extender U1'

무선 인터넷 신호가 끊김 없이 강하게 연결되는 공간은 유무선 공유기가 설치된 방 안이나 근처다. 하지만, 공유기와 거리가 멀어지거나 방문을 닫기라도 한다면 무선 신호는 한없이 약해진다. 특히, 무선 신호의 특성상 장애물이 많거나 신호가 잘 닿지 않는 음영지역에는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져 버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렇다고 신호가 약한 무선 신호 사각지대마다 공유기를 추가 설치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최선책으로 무선 신호 중계기 익스텐더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아이피타임(EFM, ipTIME)의 'ipTIME Extender U1'이다. 공유기로부터 나오는 무선 인터넷 신호가 약해지는 지점에 설치해 신호가 약하거나 닿지 않는 곳까지 영역을 확장해주는 와이파이 증폭기다.

USB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설치 및 연결이 손쉽고, 무선 규격 802.11n 기술을 지원해 최대 링크 속도 150Mbps를 제공한다. 지금부터 ipTIME Extender U1(이하 아이피타임 U1)을 소개한다.

▲ EFM ipTIME Extender U1 제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 손쉽게 와이파이 확장하자

▲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 구성 품목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은 분리형 5dBi 안테나 한 개와 크래들, 본체, 매뉴얼로 구성됐다. USB 방식인 제품 본체를 PC, USB 어댑터, 허브 등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곧바로 전원을 공급받는다.

또한, 동봉된 USB 크래들은 넉넉한 케이블 길이로 무선 감도 확장에 최적화된 위치에 설치할 수 있다. 분리형 안테나는 2.4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며, 방향 및 회전이 자유롭다.

▲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 외형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은 기존 어댑터형 제품보다 미니멀리즘과 휴대성을 강조한 USB 방식을 채택했다. 크기는 86x25x10mm로 손가락 두 개를 겹친 수준이며, 38g의 가벼운 무게도 장점이다. 외관으로는 그간 아이피타임의 고유 디자인 콘셉트인 순백색 컬러와 모서리를 둥글게 마감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한 모습이다.

전면에는 간결한 홀 포인트 디자인이 적용됐고, 안테나 연결을 위한 전용 단자가 마련됐다. 뒷면에는 WPS/ RST(Reset)버튼이 함께 마련돼 복잡한 설정 없이 손쉽게 공유기에 연결할 수 있다.

▲ 동작 상태에 따른 세 가지 색상 변화 LED

전면에 'EXT' 문구가 인쇄된 좌측 화살표 부분에 제품 동작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3색 LED가 점등된다. 제품이 부팅 중일 땐 빨간색 LED가 점등되며 WPS/ RST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면 빨간색 LED가 빠르게 깜빡인다.

주황색 LED는 부팅 완료 시 점등되며, 빠르게 깜빡일 땐 WPS로 연결 시도 상태를 의미한다. 빠르게 깜빡이는 연두색 LED는 확장할 AP로 연결 시도 중이며, 연두색 LED가 완전히 점등되면 확장할 AP로 연결되었음을 알린다.

▲ 무선 규격 IEEE 802.11n 지원!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은 무선 규격 802.11n을 지원해 최대 150Mbps 무선 연결 속도를 지원하는 무선 확장기다. 5dBi의 고감도 안테나가 적용돼 무선 랜 통신 거리를 늘려줘 표준 11g 규격에서 연결되지 않는 거리에서도 안정된 통신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안테나는 분리형으로 2.4GHz 주파수 대역만을 사용하는 싱글밴드 기반 제품이다.

▲ 초보자에게도 어렵지 않다! 간단한 와이파이 확장 설정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패키지에 동봉된 간편 설정 UI를 통해 손쉽게 WiFi 확장 설정을 할 수 있다.

PC나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로 간편 설정 UI(iptime_extender_setup) 주소에 접속해 IP 주소, 확장할 무선 AP, 관리자 계정/ 암호 등 기본 사항만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돼 초보자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 중인 공유기가 WPS 기능을 지원한다면,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와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복잡한 과정없이 간단하게 WiFi를 확장할 수 있다.

모바일 유저를 위한 스마트폰 앱도 준비되어있다. 'ipTIME Ext' 앱을 통해 간단히 WiFi 확장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Play 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선 신호 사각지대 걱정 끝!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 활용하면 충분!

지금까지 와이파이 무선 신호 확장기 'ipTIME Extender U1'을 살펴봤다. 무선 규격 802.11n의 다중 채널 본딩 등의 기술을 통해 무선랜 링크 속도 최대 150Mbps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기존 유무선 공유기의 무선 인터넷 신호가 잘 닿지 않는 음영지역에 노출된 사용자에게 좋은 대안이 될 무선 AP 제품이다.

동봉된 크래들을 활용해 무선 신호 확장을 위한 최적의 위치에 설치할 수 있으며, 미니멀리즘 디자인 설계로 휴대와 설치가 손쉽다. PC나 스마트폰 등 아이피타임이 제공하는 간편 설정 UI 주소에 접속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간단히 WiFi 확장 설정이 가능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무선 규격 802.11n 기술을 통해 최대 링크 속도 150Mbps급 제품으로 일반적인 가정이나 기존 802.11n 규격 공유기를 사용 중인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분리형 안테나는 2.4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해 5GHz 대역은 확장할 수 없다.

작성일 기준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U1의 온라인 최저가는 13,950원이다. 무상 수리 기간은 1년간 지원한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