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스마트 기기 최대 4대 동시 충전! 벨킨 4포트 USB 충전기 '패밀리 락스타'

현대인에게 스마트 기기는 한시도 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스마트폰부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요즘은 패블릿이라는 합성어까지 등장해 5~6인치 이상의 대화면을 갖춘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본적인 인터넷 서핑이나 동영상 감상 등은 물론 작업 효율을 높여줄 스마트 기기가 점차 많아지는 추세다. 디자인과 큰 화면은 물론 성능까지 완비한 스마트 기기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소비자들 사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중요한 제원 중 하나는 배터리 용량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잔여 배터리에 신경을 기울이며 용량이 바닥나기 시작하면 노심초사하며 충전기를 연결할 때까지 사용을 자제한다. 사용량과 빈도가 높을수록 빠르게 소모되는 배터리 덕분에 우리 일상생활에서 '충전'은 일과 중 빠질 수 없는 존재다.

이러한 배경에서 스마트폰 악세서리 제조사들은 저마다 실용, 속도, 용량 등을 강조한 충전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중 오늘 살펴볼 제품은 충전 속도와 실용성이 강조된 벨킨의 4포트 USB 충전기 '벨킨 패밀리 락스타(Family RockStar)'다.

각 2.4A 출력을 지원하는 USB 허브 방식의 4포트 멀티 충전기다. 최대 스마트폰 2대와 태블릿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5.4A 전원 출력을 지원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이다. 이제 벨킨 4포트 USB 충전기 패밀리 락스타를 살펴보자.

 

콤팩트한 사이즈와 메탈 소재의 고급스러움! 벨킨 4포트 USB 충전기 '패밀리 락스타'

▲ 벨킨 4포트 USB 가정용 충전기! '패밀리 락스타'

스마트폰 곁을 지키는 악세서리 제품은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이다.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콤팩트한 크기와 아랫면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사다리꼴 형태로 디자인됐다.

겉모습은 깔끔한 순백색 본체와 상단 USB 단자 부분을 덮고 있는 알루미늄 상판으로 이루어져 상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다. 알루미늄 상판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적당한 무게감으로 책상 위 배치했을 때 안정적이다.

▲ 충분한 3m 길이의 착탈식 케이블! 벽걸이 부착해도 길이 문제 없어

제품 뒷면은 2개의 고무 패드가 부착돼 미끄러짐, 흔들림 등의 현상을 방지한다. 벽걸이용 2개의 홈도 마련돼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응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벽면에 설치해 사용하는 환경을 대비한 3m 길이의 충분한 전원 케이블이 적용됐다. 벽면 어느 곳에 설치해도 여유로워 가장 편한 최적의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원 케이블은 착탈식으로 케이블과 제품을 따로 보관하거나 휴대하기 간편하다.

▲ 연결하면 알아챈다! 자동 인식 기술 스마트칩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4개의 포트 모두 2.4A 출력을 지원하며, 최대 5.4A, 27W 출력을 지원한다. 각 포트마다 연결된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스마트칩이 탑재됐다. 연결된 기기에 최적화된 전원 공급량을 조절해 효율적이다. 단일 포트는 최대 2.4A 전원을 공급하므로 태블릿 1개를 충전할 경우 최대 2.4A 전원이 공급되는 방식이다. 

2대 이상의 다중 연결 시 스마트칩은 전원 관리를 수행해 총 5.4A의 전원을 나누어 각 포트에 공급한다. 특정 포트에 전원 공급이 집중되는 등의 문제가 없다. 4개의 포트를 모두 사용해 전력이 분배된다면 각 포트마다 약 1.3A의 전원이 공급된다. 표준 스마트폰 충전기 출력이 5V 1.8A~2A 수준임을 감안하면 4대 기기 동시 충전과 1.3A 출력은 매우 효율적이다.

▲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한다.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4개의 USB 단자를 통해 각각 두 대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다만, 태블릿 세 대와 스마트폰 한 대 구성으로 충전은 어렵다. 일반 가정에서 태블릿을 세 대 이상 충전하는 경우는 드물고, 일반적으로 1인당 한 대의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다. 세 대 이상의 태블릿 연결 구성만 피하면 지장 없이 충전할 수 있다.

더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뿐만 아니라 스마트워치, 아이패드 미니, 에어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하므로 스마트 기기 다수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최적의 활용성을 느껴볼 수 있다.

▲ US$2,500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

벨킨이 보증하는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CEW, Connected Equipment Warranty)는 자사 제품에 의해 연결한 기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한화 약 250만 원 상당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올바르게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과다 전력, 과전압 또는 뇌해로 인해 기기가 손상을 입는 경우 최대 US$2,500 상당에 해당하는 비용 범위에서 장비 수리 또는 교체 받을 수 있다. 벨킨 패밀리 락스타의 무상 수리 기간은 2년이다.

 

사이좋게 공유하자! 최대 4대 스마트 기기 동시 충전 지원하는 '벨킨 패밀리 락스타'

오늘 살펴본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최대 4대까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4포트 USB 충전기다. 최대 5.4A 27W 출력을 지원하며, 제품에 내장된 스마트칩이 연결된 기기를 자동 인식해 알맞은 전력만을 공급한다.

4개의 USB 포트를 모두 사용해도 약 1.3A 수준의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약 1.8~2.0A 수준의 표준 충전기와 비교해 약간 부족하지만, 다수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더불어, 4개의 USB 포트 모두 2.4A 출력을 지원하며, 스마트칩이 전력량을 각 포트에 일정하게 분배해 효율적이다. 여기에 벨킨이 보증하는 CEW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를 통해 한화 약 250만 원 상당의 보상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벨킨 패밀리 락스타는 작성일 기준 3만 원대 후반에 판매 중이며, 무상 수리 기간은 2년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