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인체공학+게이밍! 좌우대칭 마우스, 제닉스 ''TESORO SHARUR H3L SPECTRUM''

오늘은 게이밍 기어의 대표주자 제닉스의 'TESORO SHARUR H3L SPECTRUM'(이하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한다. AVAGO(아바고) 3050 센서를 탑재해 최대 4000dpi를 지원하는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로 일반 소비자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주변 기기 특성상 큰 지출은 삼가는 경우가 많고, 특히 마우스의 경우 일종의 소모품이기에 판매량을 책임지는 주력 상품은 대부분 2~4만원 수준 보급형 제품군이 차지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탄탄한 구성을 갖춘 게이밍 기어가 환영받는 추세에,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이에 부합하는 조건을 갖춘 제품이다. 16.8M 스펙트럼 LED와 1000Hz 폴링레이트 등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기능까지 지원한다.

이번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의 가장 큰 특징은 요즘 찾아보기 힘든 좌우대칭형 게이밍 마우스라는 점이다. 비대칭형 오른손 전용 마우스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높은 하드웨어 성능보다 실속과 기능성에 초점을 둔 인체공학 기반 게이밍 마우스다.

그간 적당한 게이밍 마우스를 찾기 어려웠던 왼손잡이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해줄 인체공학 디자인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왼손잡이 게이머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이제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자.

 

▲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 중요 제원

 

대세는 가성비!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게이밍 마우스,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

 

▲ 인체공학설계로 디자인된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

올 블랙 색상과 보편적인 마우스와 비슷한 디자인이다. 첫인상은 매우 익숙한 느낌을 받았고, 손바닥과 그립되는 상판은 부드러운 고무 질감의 무광 러버코팅이 적용됐다. 더운 여름철 손바닥과 달라붙는 플라스틱 재질보다 선호하는 편이다. 특유의 질감이 미끄럽지 않고 그립감도 우수한 편이다.

휠 상단에 DPI 변경 버튼과 각 양쪽 사이드버튼을 포함해 총 6버튼 구성이다. 제품 사이즈는 표준 마우스와 비슷한 124 x 67.5 x 39mm로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하지 않을 크기다. 무게는 89g으로 약간 가볍다.

▲ 양쪽에 하나씩! 사이드 버튼

엄지와 약지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사이드버튼이 각 양쪽 측면에 마련됐다. 웹 서핑이나 폴더 탐색 등 쉽고 간편하게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좌우 대칭형 마우스는 사이드 버튼이 왼쪽 측면에 위치해 사실상 오른손 타입에 가까웠다. 하지만 이번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각 양쪽에 하나씩 마련돼 왼손잡이를 배려한 인체공학 설계로 디자인됐다.

측면에 부착된 고무 패드는 손가락과 밀착돼 미끄러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또한, 고무 패드에 점자 형태의 패턴이 적용돼 땀이 나는 더위에 약간이나마 해방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 미끄럼 방지 테프론 피트

부드러운 마우스 슬라이딩을 위한 테프론 피트가 상단, 하단 각 1개씩 부착됐다. 마우스 패드 상태에 따라 테프론 피트가 없으면 슬라이딩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손목이 불편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정교한 움직임과 미끄럼 방지 기능을 겸하는 테프론 피트는 꼭 확인해야 한다.

▲ 금도금 단자와 노이즈 필터, 직조 케이블로 구성됐다. 선 정리를 위한 벨크로 타이도 함께 제공된다.

▲ 탄탄한 하드웨어 성능! 간단하게 알아보자

마우스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품은 센서다. 어떤 센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감응 방식과 스캔율, 감도, 가속도 등 전반적인 성능을 좌우하는 부품이기 때문이다.

또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도 한다. 널리 사용되는 아바고와 PIXART 등 제조사마다 센서 자체의 성능이 다르기 때문이다.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AVAGO-3050 센서가 탑재됐다.

공식 지원 최대 감도는 2000dpi지만, MCU를 통해 소프트웨어적으로 튜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최대 4000dpi까지 지원한다. 아래 살펴볼 테소로 샤루르 스펙트럼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다시 살펴보자.

또한, 천만회 스위치 클릭 수명을 자랑하는 OMRON 사 스위치가 적용돼 높은 내구성을 갖췄다. 이밖의 기타 제원은 가속도 20g과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

 

TESORO SHARUR SPECTURM 전용 소프트웨어 활용하면 두배는 즐겁다!

▲ 전용 소프트웨어 거들떠보기

테소로 샤루르 H3L의 전용 소프트웨어 'TESORO SHARUR SPECTRUM'은 각종 버튼 조작 및 기능 변경 설정이나 매크로, 스펙트럼 RGB LED, DPI 등 다양한 중요 기능을 직접 설정 및 조작할 수 있다.

각 메뉴마다 사용자가 직접 조절한 기능을 저장할 수 있는 5개의 프로파일이 제공되며, SYNC Program 설정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마우스 휠을 포함한 6버튼 모두 개별 조작할 수 있어 잘 활용하면 나에게 최척화된 마우스로 꾸며볼 수 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는 한국어를 지원한다.

▲ 4단계 DPI와 폴링레이트, 매크로까지

성능 메뉴를 살펴보면 5개의 상세 설정을 제공한다. 4단계로 구성된 DPI와 폴링레이트, 가속도, 더블클릭 인식속도, 스크롤 속도 등 편의와 성능을 위한 메뉴다. 단계별 DPI는 임의 값 지정이 불가해 아쉬웠다.

250dpi부터 400/ 1000/ 1200/ 1500/ 2000/ 3000/ 4000까지 지정된 DPI 값중 선택해 설정해야 한다. DPI 값이 높아질수록 포인트 속도가 빨라지며, 폴링레이트 값이 높을수록 민감도가 높아진다. 폴링레이트는 PC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속도를 뜻한다. 값이 낮다면 상대적으로 마우스 움직임이 둔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원하는 키 조합 지정과 단일키 삽입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 기능도 지원한다. 스크롤과 클릭, 키 스트로크, 지연 속도 등 이벤트를 삽입할 수 있다.

매크로 지정 및 각종 설정을 위한 64kb 온보드 메모리가 탑재돼 설정값을 마우스 자체 메모리에 저장돼 다른 PC에 연결해도 설정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 스펙트럼 RGB LED 나만의 조명을 꾸며보자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RGB LED를 지원한다. 6가지 이펙트와 사용자가 색상을 직접 지정해 사용할 수 있어 나만의 LED 조명을 꾸며볼 수 있다.

스탠다드 모드는 단일 색상 LED가 꺼지지 않고 유지되며, 호흡 모드는 LED 조명이 숨쉬듯 천천히 꺼졌다 켜지는 효과가 반복된다.

환상선(LOOP) 모드는 지정한 색상 LED가 일정하게 반복적으로 점등된다. 테소로 퍼플 모드는 호흡 모드와 비슷하지만, 좀 더 빠른 주기로 LED가 꺼지지 않고 변경된다.

▲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을 사용해본 간단한 느낌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을 사용해보고 간단한 느낌을 표현해본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마우스의 핵심인 그립감도 우수했다. 손바닥과 닿는 상판은 러버코팅 처리돼 특유의 밀착감과 그립감을 느껴볼 수 있었다. 여기에 측면 고무 패드도 점자 형태 패턴으로 디자인돼 미끄럽지 않았고 촉감도 괜찮았다.

다만, 왼손잡이가 아니라 양쪽 한 개씩 마련된 사이드버튼은 적응 시간이 필요했다. 좌우대칭으로 설계된 인체공학 마우스라고 소개했는데, 굳이 왼손잡이가 아니어도 딱히 불편한 느낌은 들지 않았다.

각종 커뮤니티 등 웹 서핑할 때 휠 버튼은 뚝뚝 끊기는 듯한 구분감이 확실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RGB LED를 통해 화려해진 책상은 덤이다.

 

 

인체공학+게이밍! 양손 모두 즐거운 좌우대칭 게이밍 마우스, 'TESORO SHARUR H3L SPECTRUM'

오늘 살펴본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스펙트럼 RGB LED와 최대 4000DPI를 지원해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로써 손색없는 구성을 갖췄다.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된 좌우대칭형 마우스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대 1000Hz 폴링레이트와 매크로 등 일반적인 적당한 온라인게임을 즐기는데 충분한 수준이다.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갖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을 챙길 기회다. 더불어, 스펙트럼RGB LED의 이펙트는 책상 위 인테리어와 게이밍 감성까지 느껴볼 수 있다.

이번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손잡이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차별성을 강조했다. 누구나 자신이 즐기는 게임을 이왕이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즐기고 싶은 것은 당연지사다.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이와 같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만한 제품이다.

편안한 그립감을 강조한 인체공학 마우스인 만큼 처음 사용해도 익숙한 느낌이 드는 대중적인 크기와 디자인이 적용됐다. 테소로 샤루르 H3L 스펙트럼은 작성일 기준 3만 원대 초반에 만나볼 수 있으며, 무상 수리 기간 2년이 제공된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