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맥스틸 트론 G10 시리즈,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의 새로운 기준

요즘은 신작 게임을 직접 즐겨보지 않아도 영상이나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먼저 접해볼 수 있다. 그중 실력이 빼어난 게이머의 방송을 시청해보면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그치지 않는다.

같은 장비를 사용한다고 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숙련 과정을 익히는데 가장 최적화된 장비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확실히 게이밍 기어의 영향이 없다고 단언할 수 없다. RPG, FPS 등 제각각 다양한 장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빠른 반응 속도를 위한 DPI, 가속도 RPG 장르 게임에 필수적인 매크로 기능 등 화려한 LED는 기본이다.

그래서 오늘은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PC 주변 기기 전문 업체 MAXTILL(맥스틸)의 게이밍 마우스 G10 라인업 3종을 준비했다. 외형이나 기능 차이는 없지만, 마우스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그립감의 차이가 있다. 이제 맥스틸 트론 G10 마우스 3종을 살펴보자.

▲ 왼쪽부터 맥스틸 트론 G10/ 화이트 스페셜 에디션/ 매트(Matte) 블랙 에디션

 

맥스틸 트론 G10 게이밍 마우스 3종 살펴보기! 나에게 딱 맞는 마우스는?

▲ 맥스틸 트론 G10

맥스틸 G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 기본 제품이다. 마우스 팜 부분에 맥스틸 로고가 각인되어있고 사이드 버튼과 휠, DPI 조작 2 버튼에도 LED가 투과한다.올 블랙 색상에 바디 전체가 러버코팅 적용으로 편안한 그립감과 미끄러짐 방지에 효과적이다.

▲ 맥스틸 트론 G10 화이트 스페셜 에디션/ 매트 블랙 에디션

맥스틸 트론 G10 매트 블랙 에디션과 화이트 스페셜 에디션을 살펴보면 기존 제품과 몇가지 차이점을 느낄 수 있다. 먼저 올 블랙 색상의 러버 코팅이 무광 UV러버 코팅으로 땀과 미끄러짐을 한층 더 개선했다.

화이트 스페셜 에디션은 올 화이트 색상에 강렬한 레드로 DPI 버튼과 사이드 버튼에 포인트를 내 더욱 깨끗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바디는 고광택 하이그로시 코팅 처리돼 습기와 마찰로 인해 표면이 벗겨지는 등 오염 방지를 위한 관리가 수월해졌다.

더불어 두 제품 모두 기존 제품보다 클릭 압력을 낮춰 보다 부드러운 클릭감을 제공한다. G10/ 매트 블랙 에디션은 모두 테프론 글라이더를 사용했는데 화이트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UHMPE 소재를 사용해 마찰 계수는 비슷하게 유지하고 내마모성은 약 5배 이상 좋아진 소재다.

▲ 폴링 레이트 테스트

맥스틸 G10 에디션 모두 바닥면에 폴링 레이트 컨트롤러가 탑재됐다. 3단계(125-500-1000Hz)로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 1000Hz를 지원한다. 수치가 높을수록 전송 속도 향상에 도움을 줘 게이밍 환경에 좀 더 유리한 측면을 점할 수 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Mouse Rate Checker' 프로그램을 사용해 폴링 레이트 수치를 측정했다. 가운데 큰 정사각형 패드에 마우스를 움직이면 수치가 왼쪽 바에 측정되며 평균값도 함께 측정된다. 첫 번째 테스트는 125Hz, 두 번째는 1000Hz 설정이다.

 

▲ LED로 알아보는 DPI 값

브레스 모드로 고정된 LED는 레드-그린-블루-퍼플 총 4 가지 색상이다. 맥스틸 소프트웨어 미설치시 최대 2000DPI까지 지원한다. 앞서 설명한 색상 순서대로 500-1000-1500-2000DPI로 색상에 따라 DPI값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맥스틸 설치형 소프트웨어,'TRON G10 Gaming Mouse Driver'

▲ 트론 G10 게이밍 마우스 드라이버

 

맥스틸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트론 G10 게이밍 마우스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최대 4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단일 LED 모드도 지원한다. 최초 실행 시 버튼 컨트롤, 정밀 컨트롤, 라이트 컨트롤 3가지 메뉴 구성이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아 아쉬웠다.

▲ 기능과 LED까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정밀 설정이 가능한 'SENSITIVIRY CONTROL' 메뉴에서는 DPI와 가속도, 더블 클릭 속도 등 마우스 내부 성능에 관여할 수 있다. 왼쪽 가운데에 위치한 체크 박스를 해제하면 독립적으로 X/ Y축 조작이 가능하다.

우측에는 위에서부터 휠 스크롤 속도, 더블 클릭 속도, DPI 조작을 할 수 있다. 최대 4000DPI까지 4가지 세팅을 지원한다. 적용된 세팅을 확인할 수 있는 LED 색상도 개별 지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무광 UV코팅과 세련된 화이트 에디션, 'MAXTILL TRON G10' 시리즈!

지금까지 맥스틸 트론 G10 시리즈 3종을 살펴봤다.

러버코팅 방식의 마우스는 손에 착 감기는듯한 그립감에 많은 게이머로부터 사랑받아왔다. 하지만 특유의 고무 재질 느낌에 적응하기 어려운 사용자도 있다. 맥스틸은 소비자에게 딱 맞는 마우스를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했다.

무광 UV코팅과 매끈한 하이그로시 코팅의 화이트 스페셜 에디션까지. 자신이 선호하는 그립감을 잘 아는것도 중요하다. 그립감과 충분한 게이밍 기능 합리적인 가격 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만족할 만한 선택을 하는 것이 관건이다.

맥스틸 트론 G10 시리즈 세 제품 모두 1만 원대 후반에 만나볼 수 있다. 무상 AS 기간은 1년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합리적인 게이밍 마우스 장만을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