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비싼 가격에도 잘나가는 게이밍 모니터, 직접 구매자에게 인기비결을 묻다!

요즘 게이밍 관련 핫아이템은 바로 게이밍 모니터!

PC 자체에 대한 관심은 예전같지 않지만, PC의 핵심 콘텐츠인 게임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PC를 구매해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즐기기 위해 PC를 구매하는 시대라 할 수 있다.

이런 게임과 관련된 제품을 게이밍 기어라고 부르고 있고, 게이밍 기어 시장은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PC와 관련된 모든 부품이 게이밍과 관련되어 출시될 정도다. 모니터도 예외는 아닌데 게이밍 모니터는 모니터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게이밍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와 비교해 가격이 매우 비싼 편이다. 제품에 따라서 일반 모니터보다 최소 3~4배 이상 비싸다. 그런데도 일부 게이밍 모니터는 나올때마다 동나는 등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심리는 무엇이고, 어떤 점이 마음에 들어 비싼 가격에도 구매하는 것일까? 현재 판매 중인 게이밍 모니터 중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ASUS PG348Q를 구매한 한 소비자와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게이밍 모니터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게이밍 모니터 ASUS PG348Q 구매자와의 일문일답!

Q :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합니다.
A : 현재 게임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안석민이라고 합니다.

Q: ASUS PG348Q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었나요?
A : 직업의 특성상 작업용으로 사용할 21:9 화면비의 모니터가 필요했었는데, 이왕 구매할 거라면 G싱크 기능이 포함된 멋있는 디자인의 모니터를 사자고 마음먹었고, 적당한 제품을 고르던 중 ASUS PG348Q가 딱 알맞은 제품이었습니다. 원하는 조건과 PG348Q가 유일하게 맞아떨어지더군요.

Q: 어떻게 구매하셨습니까?
A : 4월 초에 진행되었던 2차 예약판매 때 구매했습니다. 워낙 찾는 소비자가 많아서 그런지 순식간에 품절되더군요. 구매 후에 직접 판매점을 찾아가 현금을 내고 찾아왔습니다.

Q : ASUS PG348Q의 어떤 매력이 구매하게 하였나요?
A : 역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디자인이었습니다. 디자인과 관련된 일을 하는 만큼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쓰는 편인데, 다른 회사 제품들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멋있는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하단 LED 조명은 다른 소비자라면 눈여겨 보이지 않는 별거 아닌 것처럼 보였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보면 남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마법이 있습니다.

Q : 반대로 ASUS PG348Q 구매를 망설이게 했던 부분도 있나요?
A : 제품 완성도보다도 워낙 물량이 부족하다 보니 구매 후 초기 불량이면 A/S가 안 되고 환급 처리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초기 불량이 걸려서 시간만 버리는 것이 아닌지 굉장히 고민했습니다. 구매했더니 다행히 초기 불량은 아니여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Q : ASUS PG348Q의 비싼 가격이 문제가 되진 않았는지요?
A : 타사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서 고민이 안 된 것은 아니지만, 우수한 디자인과 G싱크 기능가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타사 제품을 구매해 후회하는 하느니 차라리 만족도 높은 PG348Q를 구매해 쭉 사용하자는 마음으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Q : ASUS PG348Q 구매 후 가장 마음에 들었던 특징은 무엇인가요?
A : 성능, 디자인은 워낙 좋은 제품이라 구매 전부터 기대했었고, 직접 사용해보니 매우 좋았습니다. 의외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특징은 모니터 뒤쪽의 컨트롤 패널이 매우 편리했던 점과 선정리 홀이었습니다. 이런 눈에 잘 안 띄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만들어놓은 것을 보고 '명품은 명품이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Q : 마지막으로 ASUS PG348Q의 전체 완성도를 평가한다면?
A : PG348Q의 완성도를 별 다섯 개 만점으로 평가한다면 별 다섯 개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차후에 UHD 모델이 출시된다면 또 구매할 계획이 들 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21:9 모니터 중 게임과 작업, 디자인까지 포함하는 모든 것을 만족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이 PG348Q라고 생각합니다. 이 이상의 완성도 제품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매우 만족합니다.

ASUS PG348Q는 게임, 영화, 작업 등 어느 부분하나 빠짐없이 좋은 모니터를 찾는 소비자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게임업계에 근무하시면서 게임플레이와 일러스트 등 전문작업 하시는 분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소비자가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하는 이유는?

소비자가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은 마치 여성들이 명품 가방을 구매하는 것과 같다. 구매만족도가 높은 것은 물론이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는 것이다.

게이밍 모니터는 가격 부담이 있더라도 디자인부터 내구성, 성능,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면 일반 모니터보다 훨씬 앞선 성능과 만족도를 제공한다. 명품을 사서 오랫동안 사용하면 충분한 효용, 값어치를 얻을 수 있는 것처럼 게이밍 모니터도 그런 차원에서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일반 모니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비싼 가격에 판매되는 게이밍 모니터지만, 그만큼 사용자에게 일반 모니터와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보는 즐거움이 PC 사용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게이밍 모니터 구매는 투자, 성공적인 투자가 될 것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