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벨킨의 수준급 마감! 애플워치 발렛 충전 독과 애플워치+아이폰 발렛 충전독

지난해 스마트워치 시장은 애플워치의 화려한 데뷔, 그에 따른 큰 폭의 성장으로 정리할 수 있다. 2016년 스마트워치 시장도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분석 되는 가운데 IDC는 2016년 애플워치 시장 점유율 49.4%, 판매량은 1,4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도 애플워치의 득세가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애플워치는 지난달 가격을 기존 349달러에서 299달러로 50달러를 인하했는데, 국내 가격도 6만 원 저렴해졌다. 출시된 지 6개월이 넘어 1년을 향해가는 간다는 점에서 가성비를 높이기 위한 적절한 조치라고 볼 수 있다. 애플워치는 앞으로도 스마트워치의 대표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워치는 주변기기의 지원도 탄탄하게 받고 있다. 프리미엄 주변기기의 대표 브랜드인 벨킨은 최근 벨킨 애플워치 Valet Charge Dock(이하 발렛 충전 독)을 선보였다. 벨킨 특유의 간결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애플워치만 충전할 수 있는 모델과 라이트닝 커넥터를 내장해 아이폰까지 충전할 수 있는 애플워치+아이폰 발렛 충전 독 모델이 함께 출시되었다.

두 제품에 대해 궁금해할 소비자를 위해 간단히 제품 완성도를 살펴봤다. 벨킨 애플워치 발렛 충전 독과 애플워치+아이폰 발렛 충전 독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애플워치용 발렛 충전 독, 간결함의 미학!

▲ 애플워치용 발렛 충전 독

발렛 충전 독은 간결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벨킨 주변기기의 디자인 특징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흰 색상에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번쩍이는 메탈 크롬 소재를 도입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나도록 연출했다.

▲ 애플 워치를 결합한 모습

애플워치를 위해 만들어진 발렛 충전 독은 통합 마그네틱 충전기가 포함된 최초의 독 제품이다. 애플워치에 기본 제공되는 충전기를 연결하지 않고 충전 독에 포함된 마그네틱 충전기를 통해 커넥터와 애플워치를 연결하면 충전이 시작된다.

거치대는 애플워치를 보기 편하고,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는 각도로 만들어졌으며, 워치 밴드 거치대도 함께 제공해 충전기 워치 밴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USB 커넥터로 연결하면 된다

충전을 위해서는 USB 커넥터를 연결해주면 된다.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거나 별도의 USB 어댑터에 연결하면 충전할 수 있다.

▲ 애플워치 발렛 충전 독, 충전 OK

애플워치 42mm 모델을 발렛 충전 독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었고 충전도 잘 되었다. 다른 메탈 소재 거치대 제품들은 여러 종 출시되어 있지만, 메탈 크롬 소재 거치대는 다양하지 않다. 발렛 충전 독은 마그네틱 충전기까지 내장되어 있어 편리하고 깔끔한 제품이다.

 

 

애플워치+아이폰용 발렛 충전 독! 한꺼번에 해결하자

▲ 애플워치+아이폰용 발렛 충전 독

벨킨 애플워치+아이폰 발렛 충전 독은 통합 충전 방식으로 애플 인증을 받은 최초의 제품이다. 애플워치 사용자가 아이폰을 함께 사용한다는 점에서 두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도 필요한데 벨킨이 이를 정확히 파악하고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인 형태는 애플워치 발렛 충전 독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지만, 라이트닝 커넥트 부분이나 전원 연결 방식 등이 좀 다르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 아이폰이 맞닿는 부분과 마그네틱 충전기 부분

거치대 부분은 역시 메탈 크롬 소재로 만들어졌다. 왼쪽이 더 긴 T자형으로 아이폰, 애플워치 순서대로 거치하도록 만들어졌다.

아이폰이 맞닿는 거치대 부분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패드로 처리되어 있다. 아이폰이 안정적으로 거치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아이폰이 거치대에 기대는 형태이기에 고무 패드로 밀착된다.

▲ 전원 포트와 라이트닝 커넥터 높이 조절 휠

애플워치+아이폰 발렛 충전 독은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해야 하기에 전원 공급을 어댑터를 통해 받는다. 어댑터를 연결하기 위한 포트가 뒤쪽에 있으며, 라이트닝 커넥터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휠도 그 옆에 자리 잡고 있다.

▲ 어댑터로 전원을 공급받는다

어댑터로 전원을 공급받는 방식으로 어댑터는 12V 1.5A로 18W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USB 방식은 별도 변환 어댑터가 필요하지만, 어댑터 방식은 직접 콘센트에 연결하면 되기에 좀 더 연결이 간편하다.

▲ 라이트닝 커넥터 높이 조절

뒷면 휠을 통해 라이트닝 커넥터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이는 아이폰의 화면 크기가 제품에 따라 다르기 때문으로 라이트닝 방식의 모든 아이폰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 동시 충전도 OK!

케이스 부분이 분리되진 않지만, 가벼운 편이라 들고 사용하기에 무겁지 않은 편이다.

 

 

벨킨의 프리미엄 애플워치 주변기기! 충전 독

▲ 벨킨 애플워치 발렛 충전 독(왼쪽) 애플워치+아이폰 발렛 충전 독(오른쪽)

오늘 살펴본 두 애플워치용 충전 독 제품은 애플워치 사용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주변기기였다. 특히 마그네틱 충전기를 내장하고 있어 기본 제공되는 마그네틱 충전기와 별도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공간(집 또는 사무실)에서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다양한 애플워치용 주변기기가 출시되고 있지만, 아직 그 수가 적은 편이다. 벨킨과 같은 프리미엄 주변기기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가 반갑다. 쓸 만한 애플워치용 충전 독 제품을 찾는 소비자라면 오늘 소개한 제품들을 한번 살펴보기 바란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