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가볍디 가벼운 벨킨 QODE 얼티메이트 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패드 에어 2용

모바일 기기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휴대성이다. 갖고 다니기 편해야 모바일 기기로서의 매력이 한층 돋보이며, 이러한 이유로 모바일 기기 제조사들은 기기의 무게를 단 몇 그램이라도 줄이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모바일 기기와 함께 사용되는 주변기기도 무게가 무척 중요해지고 있다. 모바일 기기는 가벼운데 주변기기 무게가 가볍지 않다면 휴대성이 떨어지기에 주변기기의 무게도 함께 경량화가 진행 중이다. 좀 더 가벼울수록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시대다.

국내 모바일 주변기기 브랜드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벨킨은 기존 아이패드 에어 2 키보드 케이스 제품인 QODE ULTIMATE KEYBOARD CASE의 경량화 모델인 QODE ULTIMATE LITE KEYBOARD CASE(이하 QODE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을 최근 출시했다.

새로운 QODE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의 무게는 370g 수준으로 기존 모델인 얼티밋 키보드 케이스 500g과 비교하면 약 130g이 가볍다. 약 26%의 경량화를 이룬 셈이다. 가벼운 아이패드 에어 2용 키보드 케이스를 찾는 소비자에게 반가운 제품이 될 것이다. 직접 한번 살펴봤다.

 

잘 만든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 아이패드 에어 2와 결합해 사용하는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벨킨에서 선보인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큰 틀에서 보면 기존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와 다르지 않은 제품이다.

▲ 직접 측정해 본 무게

직접 저울을 통해 무게를 측정해보니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무게는 확실히 370g이었다. 아이패드 에어 2의 무게는 437g이었다.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와 비교해 타사의 아이패드 에어 2용 키보드 케이스 제품들은 A사 430g, B사 530g, C사 490g이었다.

▲ 아이패드 에어 2와 결합 형태의 키보드 케이스다

▲ 아이패드 에어 2를 결합한 후 펼쳐놓은 모습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크게 케이스 부분과 키보드 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케이스 부분은 플라스틱과 인조가죽으로 되어 있으며, 키보드 부분도 상판은 알루미늄, 하판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

▲ 케이스 부분의 마무리

케이스 부분의 마무리 상태는 깔끔했다. 아이패드 에어 2의 결합도 큰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 충천은 마이크로 USB를 통해 하면 된다

키보드 부분의 충천은 마이크로 USB 규격으로 되어 있으며, 함께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제공한다. 한번 충천으로 최대 6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전원은 푸른색 LED가 점등되어 알려준다.

▲ 블루투스 연결은 어렵지 않다

아이패드 에어 2에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과정은 매우 간편하다.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 FN(펑션) 키와 페어링 키(Pair)를 누른 후에 블루투스 설정 부분에 뜬 기기 목록에서 얼티밋 라이트를 선택해 연결하면 된다. 키보드 전원은 아이패드 에어 2를 케이스에 고정하면 켜지고 분리하면 알아서 꺼진다.

▲ 키보드 구성

키보드 키는 총 60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FN(펑션) 키와 옵션(option) 키를 활용해 추가적인 키 입력이 가능하다. 펑션 키를 활용하면 아이패드 에어 2의 주요 기능을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옵션 키를 통해서는 문자표를 넣을 수 있다.

▲ 직접 타이핑한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휴대하기 쉽도록 만들어진 키보드 케이스라는 점, 60키라는 점에서 다소 불편할 수 있겠다는 생각과 달리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는 키 사이 여유 공간도 충분히 확보되어 있어 일반 키보드 못지않게 타이핑을 할 수 있었다. 키의 크기도 작은 편이라 아니었고, 여유도 충분히 있어 오타 발생이 많지 않았다.

▲ 각도 조절은 2단계로 가능하다

아이패드 에어 2를 세울 때 각도는 크게 2가지로 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하면 된다. 하단 부분의 2개의 강력한 자석이 있기에 고정이 단단하게 된다.

▲ 들고 사용하기에도 무난한 수준이다

케이스 부분이 분리되진 않지만, 가벼운 편이라 들고 사용하기에 무겁지 않은 편이다.

 

잘 만든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 벨킨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지금까지 간단하게 벨킨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를 살펴봤다. 무게가 360g에 불과해 키보드와 케이스가 합쳐진 제품 중에서는 몇 안되는 300g대 제품이다. 키보드 부분만 200g대 제품이 있긴 하지만 케이스가 결합된 제품으론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만한 제품을 찾기 쉽지 않다.

벨킨 제품은 해외에서 역수입되는 제품이 많기에 가격보다는 정품인지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벨킨은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를 제작해 부착하고 있기에 구매전 꼭 확인해야 충분한 보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얼티밋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8만 원 후반대 가격에 판매 중이다. 색상은 화이트와 골드/화이트 제품 2가지로 보증 기간은 1년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