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게이머들 심쿵 모니터! ASUS ROG SWIFT PG348Q

게임 플랫폼으로 PC의 위치는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최근 콘솔 게임의 주요 핵심 콘텐츠들이 PC 버전으로 더욱 활발히 출시되고 있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VR 기기들도 속속 선보이며 PC 기반의 게이밍 VR 환경도 곧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다.

PC만큼 게임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기도 없다는 점에서 'PC=게이밍 머신'이라는 공식은 앞으로도 상당 기간 계속될 것이다. 이런 PC를 좀 더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할 수 있는 게이밍 관련 제품의 출시도 더 활발해지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가깝게는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헤드셋과 같은 주변기기부터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 주요 부품들도 게이밍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고, 최근에는 게이밍 모니터 출시가 활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게이밍 모니터는 PC방에서도 도입할 정도로 소비자와 가까워졌다.

게이밍 기기의 인기는 2016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벌써 다양한 2016년형 게이밍 기기들이 속속 출시되어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늘은 국내에 선보인 게이밍 모니터 중 최고급 제품에 속하는 'ASUS ROG SWIFT PG348Q'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34형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48Q를 만나보자.

 

울트라 와이드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 'CES 2016' 혁신상 수상에 빛나는 ASUS ROG SWIFT PG348Q

▲ ASUS ROG 스위프트 PG348Q 외형

ASUS ROG 스위프트 PG348Q는 고급형 라인업을 자랑하는 ROG 제품답게 고급스러운 외형을 가지고 있다. 최근 출시한 모니터 중 디자인이 가장 미래 지향적으로 기존 모니터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외형이었다.

하단을 제외한 베젤은 2mm 정도에 불과한 프레임리스 엣지 투 엣지(FRAME LESS EDGE- TO- EDGE DESIGN)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패널만 보면 마치 프레임이 없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 최근 모니터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식이다.

이러한 프레임리스 엣지 투 엣지 디자인은 86cm(34형)의 넓은 대화면을 한층 더 깊게 만들었고, 프레임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에 듀얼 모니터 등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에도 유리하다. 하단 프레임은 티타늄 합금으로 제작돼 견고함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 ASUS ROG 로고, 스탠드 LED

ASUS ROG 시리즈는 고급형답게 차별적인 디자인을 적용해왔다. PG348Q의 스탠드 하단부에는 고대 마야 문양을 모티브로 만든 ROG 로고 조명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니터의 스탠드와는 달리 3방향으로 뻗어있는 티타늄 합금 재질의 스탠드 다리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게이밍 모니터다운 독창성을 엿볼 수 있었다. 3개 다리는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지지했다.

고대 마야 문양과 독창적인 게이밍 디자인이 결합에 ROG LED까지 탑재되어 기존 모니터들을 뛰어넘는 독특하고 세련된 ASUS ROG 라인업의 디자인을 느낄 수 있었다. ASUS는 ROG 스위프트 PG348Q로 CES 2016 컴퓨터 주변기기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개성을 완성해주는 ROG LED는 OSD 메뉴를 통해 밝기 조절과 함께 On/Off를 설정할 수 있다.

▲ 34인치 대화면과 어울리는 고해상도 UWQHD(3440 x 1440) 디스플레이

ASUS ROG 스위프트 PG348Q는 sRGB 100%를 지원하는 무광택 최고 품질의 IPS 패널을 사용했다.  광시야각 패널로 좌우 178도 시야각을 제공하고, 색상 변화에 따른 왜곡을 최소화했다. 인치당 픽셀(PPI)은 109 픽셀이며, 픽셀피치는 0.2325mm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모니터와 비교해 큰 차이 없는 수준이기에 특별히 글자 크기가 크거나 작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21:9 비율의 울트라 와이드 화면 패널과 UWQHD(3440 x 1440)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PG348Q는 WQHD(2560 x 1440) 디스플레이보다 약 35% 이상 넓은 바탕 화면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커브드 패널로 곡률은 3800R(반지름이 3800mm인 원이 휘어진 정도)로 굴곡은 자연스레 화면에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었다. 화면 크기가 작지 않고 화면 비율도 가로가 긴 21:9 화면비였지만 자연스러운 곡면으로 화면에 집중하기 어렵지 않았다.

▲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틸트, 각도 조절 기능

34인치 대화면과 가로로 긴 21:9 화면비를 사용자에게 가장 최적의 눈높이와 각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다. 틸트는 +20도부터 -5도까지 가능하다. 0~115mm 높이 조절과 좌우 +50 ~ -5도까지 회전할 수 있다.

▲ 2W + 2W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PG348Q는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수준급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내장 스피커는 스테레오 스피커로 좌우 각 2W(RMS) 출력, 총 4W 출력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저가 스피커보다는 나은 소리를 들려준다.

▲ 조작이 간편한 5방향 조이스틱

보다 간편하게 OSD 메뉴 진입 및 조작을 돕는 조이스틱 방식이 적용되었다. 조이스틱에는 미끄러짐을 방지한 고무재질의 패턴으로 이루어져 세심한 설계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더불어, ASUS 게이밍 모니터 제품답게 주사율을 원터치로 전환할 수 있는 터보키가 적용되어있다. 전원 키 상단에 위치한 두 번째 버튼으로, 누를때마다 60Hz와 100Hz로 번갈아 전환된다.

▲ 디스플레이 포트와 USB 허브

ASUS PG348Q의 디스플레이 포트는 고급형 모니터답게 넓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DP(DisplayPort) 1.2, HDMI 1.4 포트와 4개의 USB 3.0 포트가 자리잡은 USB 허브가 내장되어있다. 

게임을 즐기면서 게이밍 기어를 연결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 충전을 하거나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적용된 모습이다.

 

엔비디아 G-SYNC 완벽 지원, 게이밍 기능 역시 하이엔드!

 

 

▲ NVIDIA가 제공하는 G-SYNC 영상

▲ NVIDIA의 G-SYNC 완벽 지원

ASUS의 프리미엄 라인업 ROG 게이밍 모니터답게 주로 고가의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엔비디아 G-SYNC 디스플레이 기술을 지원한다. G-SYNC는 화면이 끊기거나 찢어지는 듯한 현상의 테어링을 방지한 기술으로 입력 지연 현상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현재 판매되는 G-SYNC 지원 모니터는 국내에 5~6종 정도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그 수가 적다.

G-SYNC는 화면 전환이 빠르고 1인칭 슈팅 등 게임의 급격한 화면 전환에도 원활하고 지연없는 영상을 제공해,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느낄 수 있다.

엔비디아 G-SYNC의 정상적인 동작을 위해서는 싱글 디스플레이 기준으로 GTX980Ti 이상의 고성능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

▲ 100Hz 주사율 오버 클럭

OSD 메뉴 Over Clocking - Max Refresh Rate에서 최대 오버 클럭 수치를 최대 100Hz까지 조절할 수 있다. 100Hz로 설정한 후 OSD 터보키를 통해 게임 진행중 주사율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 전환이 부드러워지므로 빠른 화면 전환이 필요한 FPS, 레이싱 게임을 즐길때 효과적이다.

▲ GAME PLUS 기능

PG348Q의 게이밍 기능 중 하나인 GAME PLUS는 화면 최적화에 중점을 둔 게임 비주얼과는 다르게 게이밍에 필요한 크로스 헤어 조준점과 타이머, 프레임 표시 기능을 지원한다.

조준점은 FPS 게임에 효과적이고, 타이머는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 이외의 프레임 표시 기능도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 등 실시간으로 프레임을 확인하면서 그래픽 설정 밸런스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가장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한다.

▲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때 GAME VISUAL 기능

조준점, 타이머 등 직접적으로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Gamd Plus와는 다르게 GAME VISUAL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적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화면을 설정을 통해 제공한다. GAME VISUAL의 각 모드는 해당 장르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OSD 메뉴를 통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인 만큼 게임의 장르에 따른 세분화된 모드 제공이 특징인데 각 게임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준다. FPS 모드는 높은 명암비로 어두운 전장에서 적을 먼저 발견해 유리한 상황을 선점해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RPG 모드는 화면의 선명도를 높여 더욱 현실적인 화면을 제공하고, 빠른 화면 전환과 스릴있는 속도감을 더욱 높여주는 레이싱 모드, 그래픽 관련 작업에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sRGB 모드 등 총 6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 총 4단계의 로우 블루 라이트 필터

흰 바탕에 검은 글씨가 빼곡한 뉴스, 문서 등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걸 방지할 수 있는 로우 블루 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이 적용되어있다. 0~5 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0단계는 설정 해제 상태다.

1~2 단계 필터는 웹서핑 또는 영화 감상 등 눈부심을 적당한 수준으로 차단해 어느정도 눈이 편안해진 느낌을 받았다. 3~4단계는 뉴스 또는 문서 등의 긴 글을 장시간 정독하는 환경에서 적합할만큼 어두워졌다.

더불어, 플리커 프리(Flicker-Free) 기술을 통해 눈이 인식하지 못하는 모니터 자체의 미세한 깜빡임 현상을 대폭 개선해 보다 편안한 스크린 화면을 제공받을 수 있다.

▲ GAME VISUAL 레이싱 모드와 어울리는 니드 포 스피드 게임 진행

ASUS PG348Q의 게이밍 기능인 게임 비주얼 기능을 체감하기위해 EA의 니드 포 스피드를 레이싱 모드 적용후 진행해봤다.

니드 포 스피드의 속도감을 게임 비주얼 레이싱 모드를 통해 느껴보니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환경에서 빠르게 화면 전환을 했을 때 잔상이 남는 등의 문제는 찾을 수 없었고, 100Hz의 주사율과 게임 비주얼로 부드럽게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었다. 가로가 긴 21:9 화면비와 커브드 화면은 시야에 꽉 찬 화면에 몰입감을 높여줬다.

▲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영화 트레일러

유튜브를 통해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트레일러 영상을 시청했다. 가로로 긴 울트라 와이드(21:9)의 스크린과 최근들어 많아지고 있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영상을 시청하면서 느낄 수 있었다.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이 게임에도 잘어울리지만, 영화를 볼 때도 몰입감이 높아 기존 스크린보다 만족감이 높았다.

 

▲ ASUS ROG가 제공하는 PG348Q 게임 플레이 영상

 

올해는 게이밍 커브드 모니터 열풍! 34인치 대화면과 게이밍 기능 탑재한 ASUS ROG SWIFT PG348Q

ASUS ROG SWIFT PG348Q는 현재 출시된 게이밍 모니터 중에서 가장 좋은 제품이다. 34인치의 대형 화면뿐만 아니라 21:9의 울트라 와이드 커브드 스크린, 여기에 NVIDIA의 G-SYNC에 완벽히 대응해 게이밍 모니터로 무엇하나 부족함이 없는 완성도를 자랑한다. 특히 디자인은 기존 모니터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신선함과 과감함이 돋보이는데 이런 점을 높이 인정받아 CES 2016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ASUS 프리미엄 제품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ROG 라인업다운 기능은 확실히 게임에서 빛날 것이다. 지포스 GTX 980 Ti 이상 그래픽카드와 함께 사용하는 G-SYNC는 만족할 만한 부드러운 게임 화면을 제공해줄 것이며, 6가지 화면 모드를 제공하는 GAME VISUAL, 조준점 및 타이머 등 게임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GAME PLUS, 100Hz 오버클럭 기능은 왜 ASUS ROG SWIFT PG348Q가 제대로 된 게이밍 모니터인지 입증해주고 있다.

게이밍 모니터지만 멀티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ASUS 게이밍 철학과 기능, 성능을 집대성한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뛰어난 완성도가 특징인 제품이다.

ASUS ROG SWIFT PG348Q는 1차 국내 판매를 마치고 2차 국내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 4월 4일 옥션에서 2차 국내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알려졌다.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소비자의 구매가 몰릴 것으로 보여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늦지 말고 참여하기 바란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