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2016 DIY리폼 박람회에 출동한 인텔 스카이레이크 조립 PC 대공개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6 DIY리폼 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는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 기반 DIY PC를 소개한다. 신학기 PC가 필요한 소비자를 비롯해 PC를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직접 참가해보는 것은 어떨까?

브레인박스가 준비한 조립 PC는 최신 인텔 코어 스카이레이크 기반의 i5-6600 프로세서와 GIGABYTE GTX 960 윈드포스 NANO, ASRock B150M-Pro4 메인보드 등 고사양 온라인게임을 즐기는데 충분한 게이밍용 부품들이 준비되었다. 엄선해 구성한 부품을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겠다.

PC의 두뇌에 해당하는 프로세서는 지난해 8월 출시된 최신 제품인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 i5-6600을 선택했다. 현재 대세 CPU라고 할 수 있는 코어 i5-6600은 구매하면 4~5년 이상 성능 걱정은 하지 않아될 최고의 프로세서다.

인텔 코어 i5-6600 프로세서의 기본 동작 속도는 3.3GHz, 자동 오버클럭 기능은 터보부스트 2.0 기능이 동작되면 4GHz에 가까운 3.9GHz로 동작한다. 코어 i5 모델 중 상위 제품으로 이전 세대 대비해 연산 능력과 그래픽 처리 능력이 각각 10% 이상 향상되었다. 소비전력도 낮아져 TDP가 65W 수준이다.

PC를 구매할 때 인텔 CPU를 사용하는지 코어 i5급 프로세서를 사용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만약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사용한다면 보통 이상의 성능은 책임질 것이다.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 960 UDV 윈드포스 Nano를 선택했다. 팩토리 오버클럭 제품으로 일반 제품보다 5% 정도 성능이 더 뛰어난 제품이다. PCB 길이가 짧아 설치가 더 편리하게 만들어졌다. 윈드포스 쿨링 시스템은 듀얼팬과 히트파이트로 구성되어 더 조용하고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만약 FHD 해상도에서 게임을 진행한다면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 960 UDV 윈드포스 Nano가 딱이다. 게임 진행에 최적화된 60프레임에 가까운 성능을 내주기에 성능 걱정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마이크로 ATX형 메인보드인 애즈락 B150M-Pro4는 보급형 100시리즈 메인보드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 10만 원대 저렴한 가격에 구성이 알차 실속파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다.

저장장치로 샌디스크의 최신 SSD인 Z400s, 기억장치로 마이크론 DDR4 8GB(4GB 듀얼)를 선택했다. 두 부품 모두 뛰어난 성능과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인지도 대비 높은 성능으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마이크로닉스 미들타워 케이스인 솔리드(SOLID)와 스카이디지탈 정격 500W 파워인 PS2 500CR 82% 액티브 FPC V2.31은 보급형으로 많은 소비자가 찾고 있는 모델이다. 성능과 무관한 부품이지만, 안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믿을 수 있는 기업과 제품을 선택했다.

2016 DIY리폼 박람회에서 브레인박스는 인텔 스카이레이크 기반 조립 PC를 778,000원에 판매한다. 온라인 최저가 828,000원 보다 약 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수있으며, 카드와 현금 가격이 같다.

PC 조립이 어렵게 느껴지는 소비자를 위해 직접 전문가가 조립을 도와주는 조립 PC 이벤트를 통해 나만의 게이밍 PC를 만들어보는것도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이번 브레인박스 DIY 조립 PC 특가판매 행사는 DIY리폼 박람회가 막을 내리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코엑스 B1홀 브레인박스 부스에서 직접 조립하고 PC를 수령해갈 수 있다.

 

브레인박스 DIY 조립 PC 구매는 브레인박스(www.brainbox.co.kr)홈페이지나 옥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PC를 구입한 후 B1홀 브레인박스 부스에서 직접 PC를 수령하면된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