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제닉스 Scorpius M10TSFL 청축! 매력적인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신상

올해 2016년 원숭이의 해에도 작년 뜨거웠던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는 아직도 식지 않고 있다. 다양한 기능과 저마다 차별화된 요소를 갖추고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게이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일반 키보드의 텐키(TenKey)를 과감히 빼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텐키리스 키보드가 올해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마우스 조작이 주를 이루는 FPS 게임과 같은 환경에서는 면적이 넓은 일반적인 형태의 키보드는 오히려 게이머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요소이다. 그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제닉스는 휴대성과 공간성을 두루 갖춘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보였다.

제닉스는 작년에도 Scorpius 라인업 M10TFL 텐키리스 키보드 제품에 이어 1690만 색상의 RGB LED와 강인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이중사출, 레이저 각인 인쇄 방식을 적용한 후속작 Xenics Scorpius M10TSFL을 선보였다. 기존 M10TFL의 후속작인 M10TSFL은 키캡과 LED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선보인 제품인 만큼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넘버 패드를 과감히 버리고, 불필요한 베젤을 대폭 줄여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인 제닉스 Scorpius M10TSFL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콤팩트한 사이즈의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Xenics Scorpius M10TSFL 청축

▲ 제닉스 Scorpius M10TSFL 기계식 키보드 블랙 (청축) 외형.

87키 배열의 텐키리스 키보드로 불필요한 베젤을 최소화해 콤팩크한 크기가 특징인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다. 이중사출과 레이저 각인 인쇄가 적용된 큼직한 폰트는 가독성을 높여주는 효과와 함께 LED 점등시 더욱 선명하게 느낄 수 있다. 제닉스 M10TSFL 제품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과 각각 청축, 적축, 갈축을 선택할 수 있다.

▲ 제닉스 Scorpius M10TSFL의 구성 품목

제닉스 Scorpius M10TSFL의 구성 품목은 키보드 본체와 보증서가 포함된 제품 설명서, 착탈식 5핀 USB, 키보드 청소 브러쉬로 구성되어있다.

▲ 콤팩트한 사이즈 87키 배열 레이아웃.

주로 게이밍 키보드로 사용되는 텐키리스 키보드는 미니멀한 크기를 바탕으로 기존에 일반 키보드를 사용할 때, 마우스가 넘버 패드와 부딪히는 등의 불상사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370 x 140 x 40mm의 콤팩트한 크기로 마우스와 키보드의 위치가 사용자 중심으로 가까워져 정확한 움직임과 입력에 도움을 주며, 휴대성과 책상 위 공간 활용에도 최적화돼 폭넓은 범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카일 청축 기계식 스위치.

최대 5천만 회 이상의 내구성을 보여주는 카일의 청축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였다. 60g±15g의 키압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장 쉽게 떠올리는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청축 특유의 경쾌한 키감과 타건 음이 가장 강점인 스위치이다.

▲ 마제식 스테빌라이저.

제닉스 Scorpius M10TSFL은 키캡을 철심에 고정해 사용하는 방식의 마제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었다. 타건 시 특유의 공명음을 들을 수 있으며, 철심에 고정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이다.

▲ 직조 케이블과 금 도금 USB 단자

제닉스 Scorpius M10TSFL은 게이밍 키보드답게 선꼬임, 단선 등에 강한 직조 케이블, 노이즈 필터와 빠른 신호 전달에 유리한 금 도금 단자가 적용되었다. 본체와 연결하는 5핀 미니 케이블 역시 동일한 구성이다.

▲ 착탈식 미니 5핀 USB 케이블과 깔끔한 선 정리를 돕는 케이블 가이드

휴대성을 강조한 미니 키보드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분리형 케이블을 사용하였다. 착탈식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더욱 깔끔하게 키보드를 휴대할 수 있다. PLUG & PLAY를 지원하여 노트북과 같이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장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180cm의 긴 케이블을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가이드를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손쉽게 정리할 수 있다.

▲ 높낮이 조절 다리에 부착된 미끄럼 방지패드

높낮이 조절 다리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부착하여 키보드의 그립감을 한층 증가시켰다. 미끄럼 방지 패드의 그립력은 매우 뛰어난 편이다.

925g의 일반적인 키보드보다는 가벼운 편이지만 사용 중 키보드를 가볍게 건드리는 수준에서는 키보드가 움직이거나 흔들리는 경우는 없었다. 미끄럼 방지 패드는 총 6개가 부착되어있다.

▲ 스텝스 컬처2

키보드의 키캡 높이와 각도를 인체의 손목에 최적화된 계단식의 형태로 배열된 방식이다. 키보드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문서 작성 등의 업무를 할 때 일부 오타를 줄여주고, 손목에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된 인체공학적 키보드 구조이다.

▲ 영문 이중 사출, 한글 레이저 각인 인쇄

제닉스 Scorpius M10TSFL의 키캡은 영문 이중사출과 한글 레이저 각인 인쇄 방식을 적용했다. 키캡의 글자가 지워지거나 번들거림 등의 현상이 덜하고,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에 적용되는 방식인 만큼 강한 내구성을 자랑해 반영구적인 키캡 사용이 가능하다.

▲ FREEON Tester 무한 동시 입력 테스트

게이밍 키보드에서 무한 동시 입력은 빠질 수 없는 필수 기능이다. 게임을 진행할 때 요구되는 복잡한 키 조합을 사용할 때 기존 고스트키(키 씹힘) 현상을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다.

▲ 제닉스 Scorpius M10TSFL의 스펙트럼 RGB LED

심플한 디자인과 깔끔하게 통일된 색상의 제닉스 Scorpius M10TSFL은 1690만 색상의 스펙트럼 LED를 지원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방향키를 통해 LED의 밝기와 이펙트 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

더불어, 제닉스에서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각의 개별 키에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의 LED를 지정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색상의 RGB LED는 튜닝 효과까지 맛볼 수 있다.

▲ 제닉스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 M10TSFL의 스펙트럼 LED를 직접 감상해보자.

책상 위 공간 활용과 휴대성, 게이밍 기능까지! 완성도 높은 미니 기계식 키보드 Xenics Scorpius M10TSFL 청축

제닉스에서 출시한 Scorpius M10TSFL 기계식 키보드는 휴대성과 책상 위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87키 배열의 텐키리스 미니 키보드 제품이다. 이전에 출시되었던 Scorpius 라인업 제품보다 강력한 내구성과 더욱 화려한 RGB LED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을 만한 무기를 갖추고 출시된 제품이다.

더불어, 87키 배열의 텐키리스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조합키 FN과 F1~F12를 활용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축키와 하드웨어 매크로를 지원해 게이밍적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특히, 게이밍 유저들이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텐키리스 키보드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있다. 기존 일반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보드의 길이가 길어 그만큼 마우스와 키보드의 간격이 멀어지기 때문에 어깨와 팔이 움직이는 동작이 커지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낀 일부 게이머들은 일찌감치 텐키리스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기계식 키보드 제품은 대부분 10만 원을 호가하는 가격대를 형성 중인데, 제닉스 Scorpius M10TSFL은 9만 원대 중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년의 사후 지원까지 제공하므로 잦은 휴대로 인한 고장은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과 책상 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소비자에게 제닉스 Scorpius M10TSFL 기계식 키보드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