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퀸텀 브레이크 역대급 PC 성능 필요, 최소 사양도 70만 원 PC

최근 몇 년간 검은 사막부터 히어로즈 오브 스톰, 문명 온라인, 트리오브세이비어, 블레스 등 수백억을 투자해 탄생한 대작 PC게임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XBOX와 모바일 게임 시장 역시 꾸준한 활동을 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의 Xbox One는 올해에도 수많은 독점작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독점 게임 중 Xbox One과 윈도우 10의  윈 10 스토어를 통해 선보이는 '퀀텀 브레이크(Quantum Break)'는 지금껏 출시된 Xbox One/PC 독점작 중 가장 고사양의 성능을 요구하는 액션 게임으로 오는 4월 5일 발매될 예정이다.

퀀텀 브레이크는 '앨런 웨이크'와 맥스폐인 1, 2 초기작을 제작해 실력을 인정받은 개발사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손에서 탄생했다.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캐릭터를 조정하며 슈팅을 기반으로한 TPS 게임이다.

발매 발표와 함께 공개된 시스템 권장 사양은 게이머들을 충격에 몰아 넣을 정도로 고사양이었다. 이처럼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퀀텀 브레이크의 그래픽도 게이머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한다. Xbox One과 윈도우 10 스토어에서 PC판으로 만나볼 수 있는 퀀텀 브레이크에 대해 미리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자.

 

 

 

 

PC 게임 역대 최고 수준의 권장사양, 퀀텀 브레이크

 

▲ 퀀텀 브레이크 PC판 공식 사양.

퀀텀 브레이크의 사양은 그야말로 역대급이라 할 수 있다. 최초 공개되었던 사양은 최소와 추천 사양이었는데, 울트라가 추가되었다. 최소 사양만해도 일반 게임 권장 사양 수준이란 점에서 퀀텀 브레이크의 사양은 역대급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만 실행되고, CPU와 GPU 수준이 기존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사양이다. 최소 사양은 인텔 코어 i5-4460, AMD FX-6300에 NVIDIA 지포스 GTX 760, AMD 라데온 R7 260X다.

권장 사양과 울트라 사양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권장 사양의 CPU는 코어 i5-4690, GPU는 지포스 970 또는 라데온 R9 390이며, 울트라는 CPU 코어 i7-4790, GPU 지포스 GTX 980 Ti, AMD 라데온 R9 Fury X다. 그래픽카드만 해도 PC 한 대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가의 제품들이다.

 

 

퀀텀 브레이크용 PC, 직접 꾸며보니

▲ 퀀텀 브레이크 최소 사양으로 PC 견적을 구성해보았다.

퀀텀 브레이크의 최소 사양인 인텔 코어 i5 4세대 4460 프로세서, 지포스 GTX 760 2GB. 8GB 메모리에 맞춰 PC를 구성해 보았다. 기존 자신의 PC를 사용하다가 교체한다는 가정을 하고, 사양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부품들만 엄선해 5가지 제품으로 견적을 구성했다.

메인보드와 SSD, DDR3 메모리는 같은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권장 사양 구성에는 DDR3 8GB 메모리를 1개로 구성했다. 결과적으로 총 649,580원으로 최소 사양이 60만 원 중반 안팎의 고급형 데스크탑 PC한 대의 가격을 호가했다. CPU와 그래픽카드만 합이 408,080원 이다.

 

▲ 퀀텀 브레이크 권장 사양으로 PC 견적을 구성해보았다.

퀀텀 브레이크의 권장 사양은 인텔 코어 i5 4세대 4690이며, DDR3 8GB 메모리는 권장 사양의 16GB를 맞추기 위해 2개로 구성했다. 그래픽 카드 역시 권장 사양대로 지포스 GTX 970 을 선택했다. CPU와 그래픽카드 구성만으로도 70만 원이 넘는다.

기타 구성 품목을 더하면 100만 원이 훌쩍 넘는다. 최소 사양의 주요 부품인 CPU와 그래픽카드의 합계인 40만 원대가 권장 사양에서는 30만 원이 늘어난 70만 원대가 되었다.

▲ 퀀텀 브레이크 울트라 사양으로 PC 견적을 구성해보았다.

퀀텀 브레이크에 추가된 울트라 사양은 최고 수준의 성능을 필요로 한다. CPU도 인텔 코어 i7-4790, GPU는 지포스 GTX 980 Ti로 구성했다. 주요 주품인 CPU와 그래픽카드 선택만으로도 가격이 130만 원을 넘어섰다. 앞서 최소 사양이 70만 원, 권장 사양이 100만 원대였던것과 비교하면 30만 원이 넘게 늘어난 것이다.

CPU의 가격은 사양이 높아질수록 10만 원 안팎의 가격 변화만 있었지만, 그래픽카드는 20만 원, 40만 원, 90만 원의 급격한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퀀텀 브레이크를 제대로 하려면 PC 구성이 탄탄해야 한다.

 

 

▲ AMD의 CrossFireX 와 NVIDIA의 SLI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듀얼 VGA를 구성하기 위해 필요한 CrossFireX와 SLI는 70% 이상의 그래픽 성능 효율을 보여줘 한층 더 원활한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퀀텀 브레이크 한글 자막 트레일러 영상.

 

 

▲ 퀀텀 브레이크 게임 플레이 데모 영상.

 

 

Xbox One/ PC 독점작 퀀텀 브레이크, PC 게임 권장사양의 새역사를 쓰다

▲ 퀀텀 브레이크가 PC 수요도 높일 수 있을까?

오늘 살펴본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게임 퀀텀 브레이크는 역대 최고 수준의 PC 사양을 요구하는 만큼 남다른 그래픽과 스케일을 보여줄것으로 전망돼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 시점으로 진행되며, 초능력을 통해 사건사고를 해결해나가는 톡특한 소재와 전개를 통해 화려한 액션과 슈팅을 보여줄것으로 짐작된다. 소비자들은 현재 엔비디아와 AMD의 그래픽카드 최상위 모델을 구성해야하는 역대급 사양에 걱정반 기대반의 평가가 오가는 있는 현황이다.

Xbox One/ PC로 선보이는 퀀텀 브레이크는 오는 4월 5일 국내 한글 자막을 지원하는 한국어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며, Xbox One 또는 윈도우 10 스토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높은 권장 사양만큼 재미있는 게임이 될지 지켜보도록 하자.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