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 화려함과 단단함을 겸비한 게이밍 키보드

대부분의 게이밍 제품은 거친 게임 환경에 적응하며 장시간 사용되기 때문에 튼튼한 내구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특히 게이밍 키보드는 특히 내구성과 성능을 모두 갖춰야만 한다. 순식간에 상황이 뒤바뀌고, 단시간에 여러개의 키를 동시에 입력해야 자신이 원하는 기술과 콤보를 사용해 적을 물리칠 수 있다.

이렇듯 게이밍 키보드의 특장점은 빠른 반응 속도를 요구하는 게임을 진행할 때, 좀 더 세밀한 입력 속도와 게임 환경에 유리한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는 것이다. 더불어 무한 대의 동시 입력 키를 지원하면 좀 더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게이밍 키보드의 덕목을 모두 갖춘 게이밍 키보드 신제품이 바로 '스카이디지탈의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로 카일사 청축 키스위치를 탑재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다. 고급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해 키캡의 폰트가 지워지거나 번들거림 등의 현상이 적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해, 키캡을 교체할 필요가 없다.

또, 키보드 시장의 유행인 메탈 프레임 상판을 적용해 뒤틀림 현상이 적고 과격한 움직임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화려한 레인보우 LED와 다양한 LED 효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멀티미디어 핫키 등 게이밍 기기로써 부족함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스카이디지탈의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이하 NEKY T1)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메탈 프레임 탑재, 과격한 게임 환경에서도 문제없다!

 

▲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는 일반 사용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104키 배열 레이아웃이다. 근래 유행하는 비키 스타일과 메탈 프레임 상판을 탑재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이다. 1KG의 묵직함과 팜레스트를 포함한 구성으로 뒤틀림 현상이나 거친 게임 환경에서도 묵묵히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더불어 이중사출 키캡은 일반적인 기존 키캡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타건감또한 우수하다. 키캡의 폰트가 지워지거나 번들거리는 등의 문제가 적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 효율적이다. 또, 레인보우 LED는 소비자의 눈을 현혹시키기에 충분하고 다양한 LED 효과도 지원한다.

 

▲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 구성 품목

NKEY T1의 구성 품목은 키보드 본체, 제품 보증서가 포함된 사용 설명서, 마그네틱 팜레스트, 키캡 리무버로 구성되어있다.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자석형 탈부착 팜레스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는것은 타사 제품과는 차별화된 부분이다.

 

▲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 외형

스카이디지탈 NKEY T1은 무광의 흰색 키캡과 헤어라인 패턴이 적용된 메탈 프레임 상판이 적용된 외형이다. 특히 메탈 프레임 상판을 강조하기 위해 독특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채택하는 게이밍 키보드 제품이 많은데 비해 NKEY T1은 키캡과 상판이 분리된 비키 스타일과 기계식 키보드 본연의 기본기를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더불어 키보드 하단에 자석을 내장해 탈착이 편리한 손목 받침대를 채용한 구성은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 탈부착이 간편한 마그네틱 팜레스트

NKEY T1을 구매하면 기본 제공되는 품목인 마그네틱 팜레스트이다. 손목을 받치는 부분은 패턴이 적용되어있어 미끄럼을 방지하고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조립식의 손목 받침대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파손 등의 걱정을 염려할 필요가 없고, 조립식 형태보다 결속력은 조금 부족하지만 키보드 사용 중 분리될 걱정은 없을 정도로 결속되어있다. 팜레스트 뒷면에는 각 테두리의 위, 아래 그리고 가운데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있어 총 6개가 부탁되어있다.

 

▲ 마그네틱 팜레스트를 장착한 모습

▲ 스카이디지탈의 NKEY 라인업을 알리는 디자인 로고

NKEYBOARD NKEY 라인업 키보드에 각인되는 'NKEY T1' 알파벳 로고가 새겨져 한층 더 멋스러움을 더했다. 알루미늄 상판과 알파벳 로고에 헤어라인 패턴 레이아웃이 적용돼 빛이 반사될 때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알루미늄 상판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디자인 요소

NKEY T1의 메탈 프레임 느낌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헤어라인 패턴 레이아웃이 적용되었다. 또한, 상판 양쪽 테두리 부분에는 곡선 형태로 라운딩 처리된 디자인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 미끄럼 방지 패드와 높이 조절 틸트 기능

NKEY T1은 메탈 프레임 상판과 어울리는 1Kg의 묵직함을 가졌음에도 높이 조절 다리와 본체 끝부분마다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다.

추가로 높이 조절 다리에 있는 패드까지 총 6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고, 팜레스트를 포함하면 총 12개의 패드가 있어 과격한 움직임에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안정적이었다.

 

▲ NKEY-T1의 세심한 설계

키캡을 분리하거나 교체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캡 리무버를 바닥면에 끼워넣어 분실이나 공간활용을 고려한 디자인이다. 키캡리무버를 딱 맞게 장착해 분실할 염려가 없고, 따로 보관하지 않고 키보드 본체에 수납할 수 있는 NKEY-T1의 세심한 설계를 엿볼 수 있다.

 

▲ USB 금도금 단자와 직조 케이블

NKEY T1은 게이밍 키보드답게 빠른 신호 전달에 유리한 금 도금 단자와 선꼬임, 단선 등에 강한 직조 케이블이 적용되었다. 1.8m의 여유로운 케이블 길이는 PC에 연결할 때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 기계식 키보드 카일 청축 스위치 탑재

국내 기계식 스위치 중 가장 인기 있는 카일(Kailh) 사의 청축 키스위치가 탑재되어있다. 5천만 번의 스위치 수명을 자랑하며, 특유의 "짤깍" 거리는 경쾌한 타건음과 키스위치 특유의 반발력으로 뛰어난 손맛을 제공해 유저들 사이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한 키스위치다.

약 50g의 키압으로 손에 걸리는 듯 한 느낌을 제공해 정확한 키 압력을 필요로 하는 RTS, FPS 게임에 잘 어울린다.

 

▲ 빠르고 안정적인 타이핑에 유리한 스텝스컬처2 방식

키보드의 키캡 높이와 각도를 조절해 낮은 열의 키는 비교적 높게 반대로 높은 열은 낮게 해 아래에서 위로 계단식의 형태로 배열된 방식이다.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더라도,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된 인체공학적 키보드 구조이다.

 

▲ 키캡 조립과 분리가 간편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기존 마제식 스테빌라이저 방식은 분해 및 조립이 매우 까다로워 키보드 유지 보수를 위한 청소가 힘들었다. NKEY T1은 기존 마제식 스테빌라이저 방식에 비해 분해 및 조립이 쉬운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채용해 한결 편리한 청소가 가능하다.

 

▲ 독자적인 한글 폰트와 레이저 각인으로 더욱 높아진 내구성

스카이디지탈이 직접 디자인해 제작한 한글 폰트가 레이저 각인으로 인쇄되었다. 큼직하고 깔끔한 폰트는 한층 더 높은 가독성을 보여준다. 레이저 각인 인쇄 방식을 채택해 키캡의 글자가 지워지거나 번들거리는 현상이 적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 게이밍 키보드의 핵심 다양한 기능 키

기본 104키 구성에 기능키(FN) 과의 조합으로 게이밍 환경에서나 일상에서 주로 사용되는 여러 기능들을 지원한다. 대표적으로 내컴퓨터, 인터넷, 계산기, 음악 등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 멀티미디어 기능키는 FN 키 조합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F1~F4는 내컴퓨터, 인터넷, 계산기, 미디어와 같은 주로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이 위치해있다.

F5~F8은 이전 트랙, 재생/일시정지 등이있다. F9~F12는 음량을 줄이거나 키우기 혹은 음소거 기능이 자리해있다.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 도중 바탕화면 등 화면이 전환되는 것을 방지한 윈락, LED 효과 및 밝기,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은 방향키에 위치해있다.

 

▲ 다양한 LED 효과와 7가지색 레인보우 LED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는 기능키(FN)를 조합해 LED를 끄고 켤 수 있으며 밝기 조절 및 속도를 취향대로 설정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할 때 사용자가 즐겨쓰는 키캡의 LED가 발광하는 게임 모드와 발광하는 모습이 마치 전광판을 닮은 네온사인 모드, 누를때마다 LED가 발광하는 키터치모드, 키캡을 누를때 주위 키캡의 LED가 물결치며 점등되는 키 웨이브 모드, 화려한 이펙트를 보여주는 퍼펙이펙트 모드 마지막으로 LED가 숨쉬듯 반복되는 브레스모드가 지원된다 총 8가지의 LED 이펙트 효과를 느껴볼 수 있다.

 

 

▲ NKEY T1 레인보우 LED 이펙트 효과를 동영상으로 감상해보자.

 

게이밍 종합세트, 이중사출 키캡과 메탈 프레임 화려한 레인보우 LED까지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

▲ 게이밍에 특화된 요소들이 모두 모였다.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는 무광 화이트 색상 키캡을 바탕으로 기계식 키보드 본연의 멋을 잘 살린 제품이다.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끌고 있는 비키 스타일과 메탈 프레임 상판의 조합은 고급스러운 외형을 한층 더 보강한 모습이다.

특히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스카이디지탈의 기계식 키보드의 반응 속도는 독보적이다. 더불어 5000만 번 이상의 동작을 보장하는 카일 스위치의 내구성과 화려한 레인보우 LED와 다양한 이펙트 효과는 소비자들의 눈을 현혹시키기엔 부족함이 없다.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게임 환경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NKEY T1은 메탈 프레임 상판과 이중사출 키캡으로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혹여나 고장으로 A/S를 받아야할 경우에도 스카이디지탈은 1년의 무상 보증 수리기간을 제공하고 있어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작성일 기준 스카이디지탈 NKEY T1 더블샷 레인보우 LED의 출시가는 93,500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신제품 출시 특가 이벤트로11번가에서 15% 할인된 7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10만 원을 호가하는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로 튼튼한 메탈 프레임 상판과 깔끔한 비키 스타일의 기계식 키보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