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가격 확 낮춘 본격 게이밍 모니터, 큐닉스 QX2414 LED 144 Multi Hot

"게이밍"은 PC 업계의 주요 화두다. 게이밍은 화려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좀 더 전문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프리미엄"이나 "프로패셔널"이란 단어와 잘 어울린다. 이런 게이밍은 최근 몇 년간 PC 제품에 수없이 사용되었고,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아왔다.

게임을 주로 즐기는 소비자들은 게이밍 키보드나 마우스, 헤드셋과 같은 게이밍 기어를 통해 게임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고 싶어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모니터 업계도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PC방도 게이밍 모니터를 꾸준히 찾고 있다.

다양한 모니터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경성GK도 최근 뛰어난 가성비의 24형 게이밍 모니터인 큐닉스 QX2414 LED 144 MULTI HOT(이하 QX2414 멀티핫)을 출시했다. QX2414 멀티핫은 기존에 올해 초 출시되었던 QX2414 시리즈의 개선 버전이다.

게임에 최적화된 1ms(GTG)대의 응답속도와 144Hz에 이르는 주사율을 무기로 삼은 큐닉스의 FHD 게이밍 모니터 QX2414 멀티핫을 간단히 살펴보자.

화면사이즈
60.9 cm (24형)

주사율
144 Hz

응답속도
1 ms (GTG)

기본명암비 1000:1

화면비율
16:9

패널 타입
TN 패널

시야각(수평/수직)
170/160

밝기
350cd/㎡

동적명암비
∞:1

해상도
1920X1080 FHD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모니터 큐닉스 QX2414 멀티핫

▲ 큐닉스 QX2414의 외형

제일 먼저 빛이 반사되는 유광의 올블랙 색상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게이밍 모니터인 만큼 오로지 화면에만 집중할 수 있게 심플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큐닉스만의 특징적인 몇몇 디자인 요소를 살펴보면 전면 하단 큐닉스 로고가 새겨져있고, 바로 아래 헤어라인 패턴의 레이아웃이 적용되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 곳곳에 숨어있는 디자인적 요소들

깔끔한 외형 속에 디자인 요소들을 배치해뒀다. 좌측 상단 베젤에 위치한 제품 스펙이 한눈에 들어오는 아이콘으로 디자인돼 "ㄱ"자 모양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후면엔 반복적인 패턴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 하이그로시 타원형 스탠드와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하이그로시 공법의 타원형 넓은 스탠드가 모니터를 받쳐주고 있다. 투명하게 내부가 비치는 기둥 역시 디자인적인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양쪽에 스테레오 스피커(2.5W+2.5W)가 내장되어있어 별도의 외장 스피커를 구입할 필요가 없기에 책상 위 공간 활용에 유용하다.

▲ 조작이 간편한 OSD 메뉴

QX2414 멀티핫의 OSD 버튼부에서는 기존 모니터에선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메뉴 버튼이 있다. 바로 LOS와 HOT인데 게이밍 모니터의 맞춤형 FPS 게임 전용 메뉴 버튼이다.

먼저 LOS는 모니터 정중앙에 조준점이 생겨 피아식별과 사격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 HOT은 "핫키"를 뜻하는데 누르면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한 게임모드, 문서, 영화 등 상황에 맞는 화면으로 자동 설정되기에 편리하다.

▲ HDMI 및 다양한 포트의 후면단자

앞서 출시되었던 QX2414 모델은 바이패스 모델이었기에 디스플레이 연결 포트가 듀얼링크 DVI 하나뿐이었다. 개선 모델인 QX2414 멀티핫은 듀얼링크 DVI뿐만 아니라 HDMI와 D-SUB 포트도 지원한다.

HDMI 1.4 포트를 지원하기 에 콘솔 게임기, IPTV 셋톱박스 태블릿 등 주변 전자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 사용자의 눈 건강을 위한 각도 조절 기능

모니터와 눈 사이 높이나 각도가 맞지 않으면 상당히 불편할 수 있다. 눈이 피로해지거나 목이 아픈 경우가 다반사다. 앞뒤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 기능을 사용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가 있다.

▲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베사 마운트과 도난 방지 켄싱턴 락

모니터 후면엔 별도의 스탠드, 브래킷 등을 장착할 수 있는 베사 마운트를 지원한다 100mm X100mm의 베사홀 4개가 위치해 규격에 맞는 제품을 장착하면 된다. 더불어 도난 방지 등 보안 목적으로 쓰이는 켄싱턴 락을 지원해 켄싱턴 락 잠금장치를 활용하면 공공장소 PC방 등 장소에서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목적이 분명한 게임 특화 기능성 모니터

▲ LOS 조준점 모양, 색깔도 사용자 취향에 따라

큐닉스 QX2414 멀티핫은 LoS 버튼을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조준점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사격에 도움을 주도록 만들어졌다. 조준점은 형광색과 빨간색, 원형과 십자, 원형과 십자가 결합된 형태까지 총 6가지를 골라 사용할 수 있다. FPS 게임을 진행할 때 배경색 등에 맞춰 사용하면 편리하다.

▲ 185Hz 까지 오버클럭이 가능하다

보통 60Hz의 일반 모니터들이 대부분이고, 게이밍 목적으로 출시된 제품도 120Hz 정도가 일반적인데 비해 큐닉스 QX2424는 기본 144Hz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에 따라 최대 185Hz까지 오버클럭을 지원한다. NVIDIA 제어판 해상도 변경- 사용자 정의 탭을 통해 적용시킬 수 있다. 기존 144Hz에서 185Hz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크라이시스" 게임을 플레이해봤다.

QX2414 멀티핫은 일반 모니터 60Hz보다 더 높은 주사율을 낼 수 있는 제품이기에 크라이시스 게임 진행이 한층 더 부드러웠다. 화면 전환과 응답 속도 모두 게이밍 모니터답게 FPS 게임 진행에 최적화되어 빨랐고, 조준점이 없는 크라이시스 총기에 LOS 기능을 사용해 진행하니 사격의 정확성을 높아져 한결 수월하게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었다.

QX2414 멀티핫은 FPS 게임 진행 자체를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피파온라인3와 같은 스포츠 장르, 니드포스피드와 같은 레이싱 장르 등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을 진행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PC방에서도 게이밍 모니터를 많이 찾고 있는 것이다.

 

▲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OSD 메뉴 조작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OSD를 조절할 수 있도록 리모컨도 기본 제공된다. HOT 버튼 한번만 누르면 게임 모드에 돌입할 수 있고, 설정에 따라 ECO, 영화, 로우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등 여러 기능을 원클릭으로 조작할 수 있다.

화면 비율을 4:3으로 조정할 수 있는 4:3 버튼도 제공해 한번에 편리하게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 LOS 버튼으로 모니터 가운데 조준점도 쉽고 빠르게 표시할 수 있다.

 

찰나의 순간도 놓치지 않는 게이밍 모니터

▲ 게임 환경에 특화된 큐닉스 QX2414 멀티핫

찰나의 순간 승부가 판가름 나는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모니터 큐닉스 QX2414 멀티핫은 1ms 응답속도와 144Hz에 이르는 높은 주사율로 FPS 게임에 필요한 필수 요소를 모두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한대의 동적 명암비 역시 화면 속 어두운 상황에서도 적의 움직임을 보다 수월하게 포착할 수 있다. LOS와 HOT 기능을 통해 피아식별은 물론 움직이는 적을 쉽게 찾아낼 수 있어 재빨리 대응해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 이처럼 게이밍 주변기기의 활용으로 더욱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보통 '게이밍' 이 붙은 주변기기는 PC 성능과 직결될 부품 못지않게 고가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큐닉스 QX2414 LED 144 Multi HOT 무결점"은 17만 원 중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화면전환이 빠르고 높은 반응속도를 요구하는 FPS 장르 및 여러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제품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