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미니 기계식 키보드, 이제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면 OK!

2015년은 기계식 키보드가 "쏟아져 나온다"란 표현이 어울리는 한해다. 여러 키보드 제조사들이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고 있고, '키보드=사은품'이란 고정관념이 사라지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입력 기기인 키보드에 대한 소비자의 투자가 늘고 있다.

주로 게이밍 키보드로 출시가 많았던 기계식 키보드는 최근 외연을 넓혀 미니 키보드에도 기계식 스위치가 사용된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ABKO(앱코)에서 출시한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다. HACKER K680 솔리드 LED 기계식 키보드는 68키 배열과 비키 스타일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알루미늄 재질의 상판 하우징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였다.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 기계식 키보드는 카일 청축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였고, 체리식 스테빌라이저의 채용으로 키보드의 내구성까지 고려한 미니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다.

부담 없는 크기의 기계식 키보드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

▲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 기계식 키보드 블랙 (청축) 외형.

68키 배열의 미니키보드로 아담한 크기가 특징인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다. 키보드 하우징을 최소화시킨 비키타입으로 슬림한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 카일 청축 기계식 스위치.

카일의 청축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였다. 50g±15g의 키압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장 쉽게 떠올리는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청축 특유의 경쾌한 키감과 타건 음이 가장 강점인 스위치이다.

▲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키보드 상판

플라스틱을 사용한 일반 키보드의 상판과는 차별화되는 알루미늄 상판을 사용하여 내구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만족하게 하도록 제작되었다.

▲ 분리형 케이블과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

휴대성을 강조한 미니 키보드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분리형 케이블을 사용하였다. 가벼운 키보드의 사용 중 일어날 수 있는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를 사용하였다.

▲ 높낮이 조절 다리에 부착된 미끄럼 방지패드

높낮이 조절 다리에도 미끄럼 방지패드를 부착하여 키보드의 그립감을 한층 증가시켰다. 미끄럼 방지패드의 그립력은 매우 뛰어난 편으로 사용 중 키보드를 가볍게 건드리는 수준에서는 키보드가 움직이거나 흔들리는 경우는 없었다.

▲ 추가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별도의 DIP 스위치

3개의 DIP 스위치를 활용하여 추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1번 스위치를 ON 위치로 설정하면 왼쪽 Ctrl 키와 Caps Lock 키가 서로 전환되고 2번 스위치를 ON 위치로 설정하면 윈도우 키와 FN 키가 서로 전환된다. 마지막으로 3번 스위치를 ON 위치로 설정하면 윈도우 키가 작동하지 않게 설정된다.

▲ 분리형 USB 케이블

분리형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더욱 깔끔하게 키보드를 휴대할 수 있다. PLUG & PLAY를 지원하여 노트북과 같이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장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8개의 스카이블루 색상 키 캡과 리무버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 LED 조명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화이트 LED를 바탕으로 방향키와 W, A, S, D 키에 파란색 LED로 포인트를 주었다. FN 키와 방향키를 사용하여 10단계로 밝기조절이 가능하고 LED가 규칙적으로 깜빡이는 숨쉬기 모드를 지원한다.

 

휴대가 간편한 미니 기계식 키보드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

▲ 언제 어디서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ABKO에서 출시한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 기계식 키보드는 휴대성을 강조한 68키 배열의 미니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텐키리스 제품보다 더욱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기계식 키보드를 휴대해서 들고 다니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68키 배열로 텐키리스와 비교해도 꽤 많은 키가 삭제되었지만 FN 키를 활용하여 F1~F12키를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었다. 특히 DIP 스위치를 활용하여 FN 키와 윈도우 키의 위치를 바꿀 수 있게 배려한 것은 활용도 측면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2년의 넉넉한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므로 일반 키보드보다 잦은 휴대로 인한 고장은 염려할 필요가 없다. 간편한 휴대성과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키감을 찾는 소비자라면 ABKO HACKER K680 솔리드 LED 기계식 키보드 블랙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