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인터넷 방송,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PC로 딱!

MBC에서 매주 주말에 방송하고 있는 '마이리틀텔레비전'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공중파로 가져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에 인터넷 방송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이제 인터넷 방송은 주류에 편입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IT 업계에서도 인터넷 방송을 주목하고 있으며, 인터넷 방송 시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인터넷 방송은 업계에서는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로 부르고 있으며, 콘텐츠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실제 인터넷 방송을 만들고 진행하는 BJ(Broadcast Jockey)중 인기 BJ는 연예인 못지 않은 팬층과 금전적 수입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으로 아프리카 TV를 비롯해 다음 팟, 유튜브, 트위치 등이 열심히 BJ를 유치하고 있으며, 게임과 요리, 패션, 음악 등 다양한 주제로 인터넷 방송은 더욱 발전을 거듭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인터넷 방송의 주요 장비는 PC다. PC가 핵심 방송 장비로 마이크, 카메라 등을 연결해 사용한다. 그런 점에서 PC 업체들은 인터넷 방송을 주목하고 있고,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오늘은 인터넷 방송에 필요한 주요 장비인 PC와 마이크, 카메라를 간단히 추천하고자 한다.

 

인터넷 방송용 PC로 6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PC를 추천

▲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

새롭게 PC를 구성하려고 한다면 구형 4세대 코어 프로세서보다는 신형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다. 8월 초부터 상위 모델부터 판매를 시작한 코어 프로세서는 10월 보급형 모델까지 출시되었고,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모든 라인업이 완성되었다. 앞으로 나올 제품까지 더해진다면 6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전성기가 올 것이다.

▲ 마이크론 크루셜 DDR4 메모리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DDR4로 메모리를 구성하기를 추천한다. 제품 중에는 DDR3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메인보드도 있지만,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야하듯이 새로운 6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DDR4 메모리를 사용해야 더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PC4-17000 4GB 기준 약 2만 4천 원 수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 게임이 주력 콘텐츠라면 당연히 코어 i7-6700K

게임이 주력 콘텐츠인 BJ라면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것이 방송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고성능을 요구하는 화려한 그래픽의  MMORPG 온라인게임으로 방송을 진행한다면 더더욱 6세대 코어 i7-6700K를 추천한다. 간단히 오버클럭을 해서 사용하면 현재 출시된 어떤 온라인게임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인터넷 판매 기준 약 42만 원 안팎의 가격대에 판매 중이다.

▲ 일반적인 인터넷 방송이라면 펜티엄 G4500으로도 문제없어

게임이 아닌 일반적인 방송 주제라면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성능을 가진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 펜티엄급 제품을 구매해 사용해도 무방하다. 내장 그래픽이 강화되었고, HEVC/H.265 UHD/4K 동영상 가속도 지원해 한층 쓰임새가 많다. 디스플레이도 내장 그래픽을 통해 3대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인터넷 판매 기준 약 10만 원 안팎의 가격대에 판매 중이다.

 

웹캠과 마이크는 무엇으로?

▲ 로지텍 HD 프로웹캠 C920

로지텍 HD 프로웹캠 C920은 BJ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1500만 화소의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C920은 칼짜이즈 렌즈를 통한 오토포커싱, 소프트웨어 보정 등 선명한 화질이 특징인 제품이다. 더불어 H.264 비디오 표준 하드웨어 인코딩을 지원한다.

현재 11만 원 안팎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 ABKO MP5000 Perfect 구즈넥 스탠드 마이크

스탠드 마이크를 찾는 BJ들에게 ABKO MP5000 Perfect 구즈넥 스탠드 마이크는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말이 잘 들어가도록 고감도 콘덴서를 사용했으며, PC뿐만 아니라 엠프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이크는 BJ마다 선호하는 형태가 다를 수 있다. 게임이 주력 콘텐츠인 BJ라면 헤드셋이 적합할 수 있고, 라이브 음악이 주력 콘텐츠인 BJ라면 좀 더 나은 마이크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ABKO MP5000 Perfect 구즈넥 스탠드 마이크는 현재 4만 원 안팎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인터넷 방송은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로!

인터넷 방송은 동영상 콘텐츠 제작의 문을 넓히고, 문턱을 낮췄다. 누구나 개인 인터넷 방송을 하며 시청자와 만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얼마전 인텔코리아가 국내에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발표하며 아프리카 TV와의 제휴를 발표하기도 했다.

인터넷 방송은 PC의 중요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고, 전략적으로 중요한 콘텐츠가 될 것이다. 인터넷 방송이 만들어내는 양질의 콘텐츠가 국내 동영상 콘텐츠의 큰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되고, 국내 콘텐츠 산업과 PC 산업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