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마우스와 호흡도 척척! ROCCAT RYOS MK PRO

최고의 게이밍 기어 솔루션으로 만나는 기계식 키보드

마우스와 달리 키보드는 게이밍 기어로의 이전이 비교적 느린 편이다. 게이밍이냐 아니냐에 따라 센서나 부가기능의 성능차이가 크게 드러나는 마우스와 달리, 키보드는 키가 눌러지지 않는 고장이 아닌 이상, 특별히 게임에 영향을 미칠만한 요소가 적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키보드들도 매크로 키와 화려한 LED로 장식한 게이밍 모델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지만, 아무래도 마우스의 매크로 버튼에 비하면 사용빈도가 그리 높지 않다. 왼손은 게이머에게 친숙한 배열인 WASD 키에서 벗어나기 힘들고, 마우스를 쥔 오른손은 그냥 마우스의 매크로 버튼을 누르는 편이 훨씬 빠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게이밍 키보드의 매크로는 게임보다 포토샵 같은 디지털 편집 프로그램의 단축키 조합을 지정하는 것이 더 편리한 상황에 이르렀다. 언제나 긴장상태에 있는 게이머에게 애매한 위치의 매크로키의 활용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대부분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들이 겪고있는 딜레마를 자체 기술력으로 해결한 제품은 없을까? 게이머라면 누구나 해봤을 생각이고, 실제로 유럽의 유명 게이밍 브랜드인 ROCCAT에서 모든 키에 원하는 기능이나 매크로를 지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해외에서는 이미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Easy-SHIFT[+]™ 와 TALK™ 로 불리는 두 가지 게이밍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ROCCAT RYOS MK PRO  모델로 게이밍 키보드의 진가를 살펴보도록 하자.

최고의 게이밍 기어 기술 적용된 기계식 키보드, ROCCAT RYOS MK PRO
ROCCAT RYOS MK PRO included Best Gaming gear technology

키 개수
114개 접점방식 CHERRY MX 기계식 적축
(Red, 리니어 타입)
폴링레이트 1,000Hz 동시입력
n-KEY Rollover 지원
매크로 키 Macro Keys (5개)
Thumbster Keys (3개)
Easy-SHIFT[+] (500개 이상)
기타특징 ILLUMINATION LED 백라이트
ROCCAT Easy-SHIFT[+]
ROCCAT TALK
인터페이스 1.8m 유선 USB
가격대
21만원대 문의 (주)에즈윈 : 02-718-0933
http://www.aswin.co.kr


ROCCAT RYOS MK PRO, 높은 완성도 자랑하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CCAT RYOS MK PRO 는 국내에 공급되는 ROCCAT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기계식 키보드다. 멤브레인 방식에 비해 피로도가 낮기 때문에 플레이 타임이 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도록 독일의 스위치 명가 CHERRY MX 적축을 썼다.

적축은 CHERRY MX 시리즈의 세가지 축(적색/청색/갈색) 가운데 가장 부드러운 키감과 접점소음을 없앤 리니어 타입으로, 가벼운 키압과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금속 클릭음을 없애 가정에서 쓰더라도 주변에 방해를 주지 않고 쓸 수 있어 라이트 게이머와 하드코어 게이머를 가리지 않고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매크로 키의 배치도 인상깊다. 최근 게이밍 메인보드들이 주력으로 밀고 있는 기본 키배열 좌측 4~5개는 물론이고, WASD 키에 손을 얹은 상태에서도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누를 수 있는 스페이스바 아래쪽에 Thumbster Keys로 불리는 3개의 매크로 키를 추가로 배치해 활용성을 크게 높였다.

케이스 전면 포트만큼 유용한 미디어 허브도 편리하다. 우측 상단 모서리에 USB2.0 포트 2개, 좌측 상단 모서리에는 헤드폰/마이크 단자를 준비해 게이밍 헤드셋이나 게이밍 마우스를 교체할 때 PC 뒤를 보는 수고를 덜어준다. 게이밍 기어로 분류되는 헤드셋과 마우스를 모두 연결할 수 있어 게이밍 기어를 아우르는 허브 역할로도 충분한 자격을 지녔다.

▲ 전용 처리기로 각각의 키마다 개별설정이 가능한 ILLUMINATION LED 백라이트
ROCCAT MK PRO 키보드에는 스마트폰에도 사용되는 32bit ARM Cortex 프로세서 2개가 탑재된다. 주력 프로세서는 키 입력과 매크로 명령을 처리를 전담하며, 보조 프로세서는 개별 키 LED설 정을 전담해, 키 입력이 지연되는 현상을 없앴다.



▲ 더 많이,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전용 매크로키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켰다.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들이 매크로키를 배치해 다른 게이밍 키보드를 쓰던 유저라도 익숙하게 쓸 수 있도록 키보드 좌측에 5 개의 Macro Keys (M1~M5)를 배치했고, 게임 플레이를 위해 WASD 키를 조작하는 중이라도 엄지 손가락으로 손쉽게 누를 수 있는 키보드 하단에 Thumbster Keys (T1~T3)을 추가해 더욱 유용하게 매크로를 활용하도록 설계되었다.
▲ ROCCAT RYOS MK PRO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기계식 적축 스위치를 쓴다.
과거에는 알프스 스위치를 채용한 기계식 키보드도 간간히 볼 수 있었지만, 최근 PC용 기계식 키보드는 대부분 독일의 CHERRY MX 시리즈가 사용된다.
CHERRY MX 시리즈는 키감에 따라 청축, 적축, 갈축 스위치로 다시 한 번 구분되는데, 게이밍 용으로는 소음이 적고 부드러워 반복입력에 유리한 적축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ROCCAT RYOS MK PRO 역시 다양한 스위치를 지원하지만 국내에서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적축이 쓰였다.
▲ 키보드 오른쪽 모서리에는 USB 장치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는 포트 2개가 제공된다.
키보드와 함께 게이밍 기어로 활약하는 마우스와 USB 헤드셋 등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 USB 허브 맞은편, 왼쪽 모서리에는 3.5mm 헤드폰/마이크 단자가 배치되어 있다.
3.5mm 단자를 사용하는 게이밍 헤드셋을 위한 오디오 포트도 빠짐없이 준비해 놓은 모습이다.

▲ USB 허브 및 오디오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 준비된 RYOS MK PRO 연결 케이블
키보드 기능만 사용하려면 케이블 2가닥이 연결된 USB 만 연결하면 된다. 추가 USB 커넥터는 키보드에서 지원하는 USB 허브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연결되며, 3.5mm 오디오 포트 역시 키보드 오디오 포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연결할 필요는 없다.

하드웨어는 기본, 중요한 건 기술! ROCCAT Easy-SHIFT[+]™

ROCCAT RYOS MK PRO는 키보드 자체의 완성도도 뛰어나지만, 진정한 게이밍 기어로서 차별화된 가치는 독자기술인 Easy-SHIFT[+] 에서 찾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키보드보다 마우스의 기능을 두 배로 늘려주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제는 마우스 뿐만 아니라 키보드에서도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Easy-SHIFT[+] 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별다른 기능이 할당되지 않는 CapsLock 키를 사용한다. ROCCAT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 후 KEY ASSIGNMENT 메뉴를 들어가면 매크로 키를 설정하는 장면이 나타나는데, 이 때 CapsLock 키를 누르고 있으면 Easy-SHIFT[+] 상태에서 수행할 명령을 지정할 수 있다.

Easy-SHIFT[+] 기능은 키보드의 가장 위쪽 라인(ESC ~ Pause Break)과 아래쪽 라인(Thumbster Keys)을 제외한 모든 키에 적용된다. 따라서 CapsLock 과 동시에 누르기 편한 키를 골라 자주 사용하는 매크로를 지정해두면 두고두고 편리하게 써먹을 수 있다.

물론 게임마다 역할이 어느정도 비슷한 마우스와 달리, 게임 내 단축키들은 그야말로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ROCCAT의 게이밍 마우스들이 지원하는 Easy-SHIFT[+] 기능보다 세분화되어 게임이나 프로그램에 따라 다른 동작을 지정할 수도 있다.

▲ ROCCAT의 게이밍 기어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세부적인 기능들을 조작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첫 화면에서는 Easy-SHIFT[+] 키 활성화(Capslock) 및 FN 키 사용여부, 게임에 방해되는 각종 기능키 잠금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 KEY ASSIGNMENT 에서는 키 매핑 및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다.
KEY ASSGINMENT 항목에서는 배치 영역에 따라 Thumbster / Macro / EASY-ZONE 에 할당할 키 명령을 변경할 수 있다. EASY-ZONE 키 설정은  PRIMARY 에서 기본적으로 동작하는 키 입력을 설정하고, SECONDARY 에서 설정한 기능이 Easy-SHIFT[+] 활성화 상태에서 동작한다.
▲ KEY ILLUMINATION 에서는 LED 백라이트 동작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LED 백라이트를 활성화 할 키들을 개별적으로 지정하거나,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WASD 나 Macro Keys, Thumbster Keys 등 자주 사용하는 키들은 미리 설정된 프리셋으로 편리하게 LED 백라이트를 활성화 시킬수 있다.

마우스와 호흡도 척척, 진정한 토탈 게이밍 기어 솔루션

ROCCAT RYOS MK PRO 가 다른 게이밍 키보드와 차별화되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은 하드웨어적인 고급스러움에만 치우치지 않고, 게이머들이 정말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도입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특히 여러차례 강조한 Easy-SHIFT[+] 기능은 제조사가 유도하는 게이밍 솔루션에 익숙해지는 것이 아니라, 게이머가 본능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만드는데 주력한 점이 눈에 띈다.

이렇듯 하드웨어와 기술이 적절한 조화를 이룬 개별적인 완성도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자사의 다른 게이밍 기어와 유기적으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ROCCAT RYOS MK PRO 키보드를 Easy-SHIFT[+] 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면, 둘 중 하나만 Easy-SHIFT[+] 전환 버튼을 눌러도 ROCCAT TALK 프로토콜을 통해 두 제품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

ROCCAT 은 CEO부터 전직 프로게이머 출신인 만큼 제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게이머들의 피드백으로 이루어진다. 게이머의 마음은 게이머가 모르면 누가 알겠는가? 기왕 게이밍 키보드에 입문 하려는 초보자나, 기존의 게이밍 키보드들에서 2% 부족한 아쉬움을 느낀 유저라도 ROCCAT RYOS MK PRO 게이밍 키보드는 만족스러운 활용성을 제공해 줄 것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