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어도비 애크로뱃 X 한글판 출시 기자간담회

 2010년 12월 7일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은 강남 리츠 칼튼 호텔 금강룸에서 Acrobat X 한글판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Adobe Acrobat X는 스마트하고 역동적인 업무환경을 위한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리치이미지, 인터랙티브한 그래픽, 강력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새로운 GUI 및 신기술로 정적인 문서 관리 솔루션이였던 PDF에서 다이나믹 PDF로 전환을 시작했다.

 1993년 Acrobat 1.1을 선보인 이례  전자문서 솔루션의 표준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한 Adobe Acrobat 솔루션은 17년간 3,200만개가 판매됐으며 웹상에 존재하는 PDF 파일 수는 1억 6천만개로 Acrobat Reader는 전세계에 6억만개가 설치되며 PDF 포맷은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표준 전자문서로 자리잡았다.

▲ 'Introducing the Next Generation of Acrobat Soltion'이란 주제로 프리젠테이션 중인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정기수 이사

 대부분의 기업은 전자문서 표준으로 Adobe Acrobat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화에 따라 프로세서의 복잡도 증가, 일관된 문서 관리의 어려움, 그리고 다이나믹한 리치이미지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기초적인 수준의 문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던 기존의 Acrobat의 변화가 필요했고, 새로운 시작의 첫 걸음이 바로 Adobe Acrobat X다. "Acrobat X는 고품질 콘텐츠의 제작, 이를 통해 팀간 긴밀한 협업과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는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이라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정기수 이사는 밝혔다.

▲ Adobe Acrobat X, Acrobat Reader X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인 Adobe Acrobat X와 Acrobat Reader X의 핵심기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Acrobat X는 새로운 동적 마법사로 보다 반복적인 단계를 간소화하고 새로운 GUI로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여러 포맷의 문서를 통합하는 새로운 PDF 포트폴리오 기능 그리고 협업 및 콘텐츠 관리 어플리케이션인 Microsoft SharePoint 및 Office 2010의 연동으로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 및 협업을 통해 생산성을 크게 높였다.

▲ 단순 작업을 매크로처럼 리스트로 제작, 한번 클릭으로 실행 가능한 Action Wizard

▲ 다양한 유형의 포맷을 체계적으로 취합할 수 있는 PDF 포트폴리오

▲ 리치이미지 기술 중 하나인 비디오 삽입 기능

▲ 정적인 전자문서에서 탈피하여 여러 테마 및 효과로 인터렉티브한 전자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PDF문서의 Word 또는 Excel로 변환, 반대로 Microsoft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 등 인쇄 가능한 모든 저작 어플리케이션의 콘텐츠도 한 번의 클릭으로 PDF 문서로 변환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Action Wizard 기능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여러 기능을 하나의 액션으로 작업 리스트를 생성하고 한번 클릭으로 설정된 기능을 처리 가능하다.

▲ 주석 달기 및 하이라이트 툴 지원(형광펜 도구)

 PDF 전자문서를 열 수 있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 Acrobat X Reader의 변화도 새로워졌다. 주석 달기 및 하이라이트 툴(형광펜 도구)의 지원으로 전자문서로서 완성도를 높였으며 스마트폰의 지원 강화로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 7, 블랙베리 및 테블릿 OS를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PDF 문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보호 모드 기능으로 PDF 파일의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   

 Adobe Acrobat X는 10월 9일 영문 버전을 출시한데 이어 올해 12월 중순, 한국 유저를 위한 Acrobat X 한글판을 출시할 예정으로 현재 Adobe 웹사이트에서 Acrobat X Pro 30일 데모를 받아 새로운 Acrobat X를 체험할 수 있다. Acrobat X는 Acrobat X Standard, Pro로 구성되는 기존 라인업에서 새롭게 Acrobat X Pro, Photoshop CS5, Media Encoder CS5 등이 추가된 Adobe Acrobat X Suite로  풍부한 인터랙티브한 미디어(동영상 등)의 제작이 가능하며 가격은 미정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