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의 게임 쇼 지스타 2010이 부산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2010년 11월 19일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NVIDIA 지포스 나잇이 개최되었다.
국내 유명 컴퓨터 관련 커뮤니티 파코즈와 플레이웨어즈 회원들 및 미디어 관계자들을 초청한 엔비디아 지포스 나잇에서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GTX580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 엔비디아 한국지사 김용덕 사장
엔비디아 한국지사장 김용덕 사장이 직접 역대 최강의 그래픽 카드라고 밝힐 만큼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GTX580에 대한 직접적인 제품 소개는 엔비디아 아시아지역 마케팅 담당 제프 옌이 맡아 진행되었다.

▲ 엔비디아 아시아 지역 마케팅 담당 제프 옌
엔비디아는 올해 페르미 기반의 차세대 그래픽 카드인 GTX400 시리즈 라인업을 발표했었다. 얼마전 GTS450을 출시하며 400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하는가 싶더니 올해가 채 가기도 전에 최고 퍼포먼스 제품군 GTX480의 자리를 대처 할 GTX580을 발표해 그래픽 카드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제프 옌은 전력소모 대비 게이머들을 위한 그래픽 성능 향상에 주목했으며, 그것을 위해 트랜지스터 레벨까지 아키텍쳐 구조를 적용해 성능을 높이고 전력소모를 줄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까지 단일 GPU로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GTX480을 넘어서는 성능을 보여 주고 있으며 DX11 부분에서 더욱 업그레이드가 진행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GTX580은 성능과 전력 소모면 이외에도 기존에 성능대비 가장 조용한 솔루션이었던 GTX280 제품보다 개선된 소음 발생률을 가지고 출시 되었다. 트랜지스터 레벨의 아키텍쳐 구조 외적으로도 수증기를 활용한 쿨링 솔루션인 베이퍼 챔버와 쿨링 팬의 협력 관계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

제품의 개선 사항과 성능 향상에 대한 소개에 이어 시현된 데모 영상에서 GTX580은 차세대 API로 큰 파급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DX11 성능에서도 GTX480보다 많은 성능 향상을 이루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GTX580은 경쟁사 대비 11배 높은 테셀레이션 성능을 보이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었으며, 사용자들이 테셀레이션에 대해 알아갈수록 더 많은 게임들이 테셀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출시될 것으로 생각되어 테셀레이션에서의 높은 성능의 우위는 GTX580의 가장 큰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엔비디아 지포스 나잇에서는 GTX580 발표 이외에도 게임 개발사 협력 프로그램 TWIMTBP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몬스터들을 길들이는 게임 인터페이스 특징으로 지스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위메이드 대작 MMORPG 게임 'NED'의 선임 연구원이 엔비디아와 게임 개발에 관한 협력 내용을 소개하는 등 엔비디아 기술력에 대한 다양한 발표들이 이어졌다.

▲ 엔비디아 3D 비전을 활용한 노트북 시스템

▲ 3개의 모니터를 활용한 엔비디아 3D 비젼 서라운드

▲ 다양한 제조사에서 출시되는 GTX580
최신리뷰
-
이거 하나면 졸업 아닌가? EFM 아이피타임 U…리뷰카테고리
-
2026년 Q1 ASRock Offilne Se…리뷰카테고리
-
2026 KIOXIA (키옥시아), PCIe 5…리뷰카테고리
-
독특한 듀얼챔버, 어항 그리고 하단에 3개의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