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10월 15일 HP코리아는 청담동 Club Answer에서 HP ENVY Beats 에디션 출시 기념 [HP Envy와 함께하는 블랙아이드피스DJ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파티는 HP와 비츠 바이 닥터 드레(Bests by Dr.Dre)가 공동으로 개발한 고성능 비츠 오디오 기술이 탑재된, HP 엔비 14 비츠 에디션과 강력한 3D 엔진, HD + LED 디스플레이, 2TB의 스토리지를 장착한 고성능 엔터테이먼트 노트북, HP파빌리온 DV7 그리고 2010년 하반기 넷북 시장을 공략할 매혹적인 4색 컬러의 HP Mini 210 시리즈를 선보였다.

▲ Dr.Dre 음악 이야기를 들려준 조PD
파티의 첫 시작은 파빌리온 음악 공모전에 당선된 연세대학교 흑인 동아리 RIO의 오프닝 무대로 뮤지션 조PD의 [조PD의 Dr.Dre 음악이야기]에 이어 본격적인 HP의 신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HP코리아 마케팅 담당 강영옥은 "HP는 이미 데스크탑 플랫폼에서 트랜드를 리드해왔고 모바일 플랫폼은 앞으로 개인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며 그 첫 시작은 HP의 엔비 14 비츠 에디션이 될 것"이라 밝혔다.

▲ HP의 새로운 프리미엄 노트북. ENVY 14 Beats Edition
HP의 새로운 엔비 14 비츠 에디션은 지금까지 모바일 플랫폼에서 볼 수 없던 특별한 스패셜한 모델로 HP 프로덕트 메니저 임철재 과장은 엔비 14 비츠 에디션에 대해 "최고와 최고가 만났다"라 소개했다. 미국의 전설적인 힙합 뮤지션 Dr.Dre와 세계 컴퓨터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HP의 합작으로 탄생한 HP의 프리미엄 노트북, 엔비 라인업은 HP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된 최상위 모델로 새롭게 공동 개발한 비츠 오디오 솔루션을 탑재, 아티스트가 연주하는 듯한 사운드를 그대로 재연할 수 있으며 일반 디지털 기기의 돌비 서라운드 및 SRS라는 양대 산맥을 넘어선 프리미엄 사운드로 현실감 넘치는 음향을 제공한다.
하이파이에 내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노트북의 플랫폼적 한계를 넘기위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는 것은 이번 HP 엔비 14 비츠 에디션을 가장 특징이다. 공간적 한계로 음질 개선이 어려운 내장 스피커 유닛의 개선에 투자하기 보다 새롭게 비츠 바이 닥터 브레와 공동으로 개발한 비츠 오디오 솔루션과 최근 뮤지션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Beats By Dr.Dre 헤드폰으로 진정한 HiFi를 추구했다. 하드웨어적인 부분 외에도 DJ를 위한 트랙터 소프트웨어 제공 등 어플리케이션의 조화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엔비 14 비츠 에디션은 알루미늄 컷팅, 그래픽 아티스트도 만족할 수 있는 고퀄리티의 디스플레이, 레드 백라이트가 점등되는 감각적인 키보드 등 디자인적인 매력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며, 그 외에 인텔 코어 i7 740M 프로세서 및 ATI Radeon HD5650 GPU 등을 컨슈머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14, 15,17인치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리테일 시장엔 런칭되지 않으며 국내에는 300대 한정으로 HP 온라인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249만원이다.

▲ 고용량 엔터테이먼트 노트북, DV7
이 날 행사에서 발표한 또 다른 신형 노트북은 영상과 게임에 최적화된 고성능 엔터테이먼트 노트북인 HP DV7이다. DV7은 최근 콤펙트 노트북이 라인업이 주를 이루는 시장 트렌드에서 벗어난 17인치 라인업으로 세계적인 음향기기 브랜드 비츠에서 설계한 좌우 분리된 채널, 우퍼 스피커를 탑재하여 엔비 14 비츠 에디션에 버금가는 사운드를 갖췄다. DV7의 스펙 또한 화려하다. 풍부한 음향 외에 HP 브라이트뷰(1600x900) 와이드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1GB 비디오 메모리를 탑재한 ATI 라데온 HD5650 그래픽카드, 그리고 노트북 플랫폼으로는 드물게 2TB 하드디스크로 최근 증가된 HD 미디어가 증가하는 시장 특성을 반영한 2TB 하드디스크를 장착하여 외장 하드디스크가 필요없는 충분한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DV7은 총 2가지 모델로 169, 189만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 모빌리티를 극대화한 신형, HP 미니 210
HP는 새로운 신형 넷북, 미니 210도 함께 선보였다. 세련된 4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초소형 HP 미니 210은 1인치보다 얇은 두께, 1.26Kg의 무게로 모빌리티를 강조한 넷북이다. 인텔의 새로운 아톰 N475 프로세서, 1GB 시스템 메모리, GMA3150 IGP 그리고 250GB 하드디스크를 장착했으며, 넷북으로는 드물게 돌비 오디오를 탑재하여 프리미엄 음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최근 아이패드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으로 넷북 시장에 위협이 되고 있으나 키패드의 부재는 아이패드가 넘을 수 없는 차이로 모빌리티와 강력한 성능을 갖춘 새로운 미니 210은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HP 관계자는 설명했다. 새로운 HP 미니 210은 39만원대 시장에서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최신리뷰
-
이거 하나면 졸업 아닌가? EFM 아이피타임 U…리뷰카테고리
-
2026년 Q1 ASRock Offilne Se…리뷰카테고리
-
2026 KIOXIA (키옥시아), PCIe 5…리뷰카테고리
-
독특한 듀얼챔버, 어항 그리고 하단에 3개의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