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다(CUDA) 병렬 컴퓨팅 아키텍쳐를 통해 GPU혁명을 가속화 하고 있는 엔비디아(kr.nvidia.com, 지사장 이용덕)에서 2010년 10월 8일 금요일, 2일차 NVIDIA RTM in Korea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7일(목) Cloud Computing(Reality Sever)란 주제를 시작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한계를 뛰어넘는 비주얼 컴퓨팅 및 슈퍼 컴퓨팅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컴퓨팅 산업의 비전을 만들고자 한 NVIDIA의 포부로 시작되어 10월 15일(금)까지 총 7일 동안 다양한 주제로 GPU, CUDA 및 슈퍼컴퓨팅에 대한 다양한 기술에 대해 최고의 업계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2일차 행사는 Render Farm & DCC & CAD 라는 대 주제로 진행 되었으며 전문 그래픽 렌더링에 활용되는 기술, Mental Ray 3.8, 3DMax, Maya, 증강현실, PhysX 엔진 등의 세부 주제로 다양한 기술들이 이야기 되었다.
여러 업계 관계자 및 종사자, 전문인들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자리에서는 심도있는 기술력에 대한 전문 지식들이 소개 되고 이야기 되었으며 한 Part가 끝날 때마다 진행된 질의 응답 시간에는 그 동안 궁금했던 프로그램 구조나 그로인한 퀄리티 구현에 관련된 전반적인 기술력들에 대한 많은 질문들이 쏟아졌다. 열띤 질의 응답은 예정된 강의 시간을 오버하기도 하는 등 이번 행사에 뜨거운 관심을 짐작 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2일차 행사에서는 AUTODESK Korea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다양한 그래픽 프로그램들이 소개 되어 관심을 끌었다. 새로운 모션캡춰 샘플이 포함되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증가한 Autodesk maya 2011, 새로운 렌더링 시물레이션을 포함하고 기존 하복 엔진의 사용에서 이번 버전부터 PhysX 엔진을 이식해 멀티스레드 등을 지원하게 되는 3DMax, Maya나 포토샵과의 연동성을 강화한 Mudbox 2011, 쉐이더 적용을 통한 빠른 렌더링을 구현해 내 이펙트 효과를 강화하고 기존에 별도로 제공되던 고가의 합성툴을 포함해 제공되는 Softimage 2011등이 소개 되었다.


이번 행사는 용산에 위치한 엔비디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센터에서 진행되며 10월 15일 금요일까지 계속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엔비디아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비디아 행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최신리뷰
-
이거 하나면 졸업 아닌가? EFM 아이피타임 U…리뷰카테고리
-
2026년 Q1 ASRock Offilne Se…리뷰카테고리
-
2026 KIOXIA (키옥시아), PCIe 5…리뷰카테고리
-
독특한 듀얼챔버, 어항 그리고 하단에 3개의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