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7일 목요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HP 포토스마트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다. 이번 발표회에는 프린트 업계 최초로 ePrint 솔루션을 탑재한 HP 포토스마트 e-복합기 5종에 대한 제품 공개와 ePrint 솔루션 기술에 대해 자세히 소개 되었다.

이번에 공개 된 이프린트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포토스마트 5 종은 업계 최초의 넷 연동 기술이 적용되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출력이 가능한 기술이다.
"세상은 점차 모든 것들이 디지털 화하고 있다. 스마트 폰, 인터넷 등이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많은 디지털 기술들이 네트워크화 되고 있다. HP는 그런 테크놀러지 트렌드에 발 맞춰서 변혁적인 프린팅 기술을 선보였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어느곳에서든 스마트기기가 있으면, 혹은 HP 프린터만 있으면 프린트 된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고 티안 총(NG TIAN CHONG)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이미징 프린팅 그룹 컨슈머 및 잉크젯 웹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이프린트 기술의 탄생을 알렸다.
또한 그는 2012년에는 우리가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의 양이 현재보다 10배 이상 증가 할 것이며, 프린트 가능한 컨텐츠는 3배 가량 증가 할 것이라 설명했다. 실제로도 현재 2000억 페이지 이상의 컨텐츠들이 네트워크 상에 디지털화 되어 옮겨지고 있으며, 2012년에는 더욱 많은 수의 페이지가 증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디지털 컨텐츠의 수요를 다수의 사람들이 프린트하여 누리길 원하며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 유저들의 85%가 컨텐츠를 프린팅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컨텐츠를 프린팅하여 즐기자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어서 이런 사용자들의 욕구에 발맞춰 HP에서 이프린팅 기술을 출시한 것으로 생각된다. HP 이프린트 기술은 전세계 어디서든지 클라우드 프린팅 서버를 이용해 PC나 휴대용 기기로부터 원하는 파일을 출력할 수 있게 해준다. HP 포토스마트 e-복합기는 고유 이메일 주소를 갖고 있어 사용자가 이메일을 발송하면 장소의 제약 없이 실시간 출력이 가능하다.
실제로 제품 발표 현장에서 이프린트 기술을 활용한 제품 시현이 있었는데 먼 곳에서 메일을 사용해 보내온 사진을 30초도 안되어 간단하게 시현회장의 프린터로 출력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프린터는 별도의 PC에 연결 되어 있지 않아도 되며 오직 인터넷에만 연결된 상태라면 간단하게 이프린트 기술 활용이 가능했다.

또한 HP는 PC와 연동하지 않아도 HP e-복합기 만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 되는 HP 포토스마트 신제품 5종에는 터치스크린이 탑재돼 간편하게 사진을 편집하고 출력할 수 있으며 복사 및 스캔도 가능하다. HP 포토스마트는 터치스마트 방식을 채택해 직관적으로 설계 되었다. 때문에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런 터치스마트 방식을 활용한 HP 포토스마트 제품은 HP 어플을 활용해 프린터 자체가 독립적 기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HP는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활용하면 PC 없이도 출력이 필요한 웹 컨텐츠에 바로 접속해 출력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 HP는 NHN, 지니키즈, SK M&C, 오콘, 등과 새롭게 애플리케이션 제휴를 맺어 웹 출력을 더욱 간편하게 지원하게 된다. 이번 발표회에 NHN 관계자가 참석해 소비자 사용 빈도가 높은 지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며 향후 네어버 포토 앨범 연동 서비스, 네이버 엔드라이브 연동 서비스등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현재 HP와 어플리케이션 관련 제휴를 맺은 회사들은 디즈니, 웹 스도쿠, 퀵폼, 드림웍스, 야후, 타블로이드 등이 있으며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HP 이프린트센터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오는 11월에 공개 되는 Apple의 iOS 4.2에는 HP 프린터와 연동되는 Air Print가 탑재되어 아이폰에서 보다 편하게 무선 프린트 기술을 사용 할 수 있다는 것도 밝혔다.
이번에 출시 되는 HP 포토스마트 제품군은 Hp 포토스마트 e-복합기 B110a / B210a / C310a, 팩스 e-복합기 C410a, ENVY e-복합기 D410a 총 5종이다.
특히 HP ENVY 제품은 슬림 프린터를 표방하고 있는 제품으로 검은색의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가정에서 인테리어적으로 빛을 발하는 제품이며 지금껏 HP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자부한다고 티안 총 부사장은 강조했다. 이 제품은 자연 친화적 제품으로 잉크카트리지 플라스틱의 75%를 재활용재로 사용하고 있다.

ENVY 제품은 20만원 후반대로 출시 될 예정이며, B110a 10만원 초반, B210a 10만원 중반, C310a 20만원 초반, C410a 20만원 후반대의 가격이 예상된다.
HP 포토스마트 5종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HP ENVY e-복합기 D410a : 웹 연결형 복합기로 ePrint의 뛰어난 효과를 기대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됐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기기로도 손색이 없어 집안 어느 곳에나 어울리는 제품이다. HP ENVY e-복합기 D410a는 8.9mm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갖췄으며 모든 HP 프린터 중 가장 뛰어난 해상도를 제공한다. 이프린트 솔루션 및 프린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원하는 컨텐츠를 출력할 수 있다.

- HP 포토스마트 프리미엄 e-복합기 C310a : 웹 연결형 복합기로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출력 솔루션 기능을 제공한다.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무선 출력은 물론 무료 사진 출력 애플리테이션인 HP 아이프린트 포토를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여백 없이 선명하게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10.9cm의 HP 터치스마트 스크린의 퀵폼을 선택해 달력, 노트북 용지, 악보, 게임 등 다양한 맞춤형 서식을 만들 수 있으며 자동 양면 출력을 이용해 용지를 최대 50%까지 절약 할 수 있다.

- HP 포토스마트 프리미엄 팩스 e-복합기 C410a : 이프린트 기술에 팩스기능까지 갖춘 복합기이다. 이프린트 기술은 물론 이메일, 웹 페이지, 사진 등을 6.1cm 터치 스크린의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끌어 놓으면 포토용지 공급함에서 자동으로 형식이 설정되어 인쇄되는 HP 포토 프린트 가젯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양면 인쇄 기능이 탑재되어 직접 용지를 바꾸지 않아도 인쇄, 팩스 및 복사의 양면 인쇄가 가능하다.
- HP 포토스마트 플러스 e-복합기 B210a : 이프린트 기술이 적용된 복합기로 일반 문서는 물론 웹 콘텐츠 출력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4800의 최적 dpi 컬러 복사가 가능해 전문 품질의 사진을 구현하며 언제 어디서나 경제적인 비용으로 무선 출력 할 수 있다. HP의 웹 기반 출력 플랫폼의 일환인 이 제품은 8.9cm HP 터치스크린을 통해 간편하게 출력, 스캔, 복사를 할 수 있다. 또, 출력에 관한 모든 것을 관장하는 HP 이프린트센터의 온라인을 통해 애를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 쿠폰, 요리법, 인사카드 등을 PC 없이도 모두 손쉽게 출력 할 수 있다.
- HP 포토 스마트 e-복합기 B110a : 컴퓨터 없이 고품질의 사진은 물론 일반 문서와 웹콘텐츠를 출력한다. 6.1cm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B110a는 이프린트 기술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출력, 스캔, 복사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품 HP 잉크 및 HP 고급 인화지를 이용해 현상소 품질의 컬러 사진을 출력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가격의 개별 잉크 및 HP 포토 벨류 팩을 사용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WiFi 기능이 탑재된 다른 PC와 B110a를 공유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신제품 포토스마트는 HP 사진 제작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HP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으며 책, 달력 등을 직접 제작할 수도 있다.
최신리뷰
-
이거 하나면 졸업 아닌가? EFM 아이피타임 U…리뷰카테고리
-
2026년 Q1 ASRock Offilne Se…리뷰카테고리
-
2026 KIOXIA (키옥시아), PCIe 5…리뷰카테고리
-
독특한 듀얼챔버, 어항 그리고 하단에 3개의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