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1위! 묵직한 군주의 위엄이 느껴지는 EVGA GTX460

NVIDIA가 ATI와의 경쟁에서 조금씩 밀려 그 세가 점차 줄어가고 있는 요즘. 반격에 나선 NVIDIA는 벼르고 별러 GTX480을 발표하고 그에 이은 후속타로 GTX460 을 발표하여 시장 판도를 바꿔 전세를 역전시키려 하고 있다.
기존 페르미 기반의 고가 제품에 비해 가격은 낮추고 성능을 최적화 시킨 GTX460의 출시는 곧바로 큰 이슈가 되며 사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으며 또한 GTX460은 그야말로 대대적으로 발표되어 수많은 레퍼런스, 비레퍼런스, OC (오버클럭드) 제품들이 발표되었다. 게다가 같은 제품군 사이에서도 서로의 성능을 뛰어 넘어버리는 이른바 '팀킬' 이 빈번히 일어나 사용자들로써는 판도의 구경만 해도 즐거운 볼거리가 되어 연일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상황에 점차 다이렉트X 11 지원 게임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시장 변화가 가속되고 있고, 그 중심에 GTX460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EVGA는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그리 높지 않지만 북미 판매량 1위에 빛나는 인정받은 제조사의 하나이며 또한 국내 컴포넌트 시장을 선도하는 이엠택이 유통사이니 국내 해외 1위가 만난 셈이다.
그런 EVGA와 이엠택에서 수많은 제조사들이 '더 강하게. 더 빠르게.' 만을 외치며 경쟁적으로 내놓는 화려한 OC (오버클럭드) GTX460 비레퍼런스 제품들 사이에 어찌보면 특징이 없는 EVGA GTX460 을 내놓았다.
하지만 북미 1위가 호락호락한 자리도 아니고 EVGA에서 아무 생각 없이 묻혀 지나치기 쉬운 제품을 발표 했을 리 만무하다. 이제 EVGA가 그 제품을 내놓을 수 있었던 배경과 EVGA의 노림수를 알아보도록 하자.

▲ EVGA GTX460 의 상세 스펙

최신리뷰
-
이거 하나면 졸업 아닌가? EFM 아이피타임 U…리뷰카테고리
-
2026년 Q1 ASRock Offilne Se…리뷰카테고리
-
2026 KIOXIA (키옥시아), PCIe 5…리뷰카테고리
-
독특한 듀얼챔버, 어항 그리고 하단에 3개의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