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비디아 천하 라고 할 수 있었던 일전의 게임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 엔비디아가 위기를 맞고 있다. GTX 480 과 470이 출시 되며 싱글 GPU 카드중 가장 빠른 성능을 갖추었지만 반년이나 먼저 나온 HD58xx 시리즈와 성능이 비교 되고 있기 때문이다.
반년이란 시간은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는 한 세대가 바뀔만한 시간이다. 그런 시간이 지난 뒤에
출시됐음에 도 불구하고 그다지 크지 않은 성능 차이와 발열양, 소비전력이 비교적 너무 높다는 평을 받았다는 것은 큰 결점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높이 날고 있던 새는 그만큼 추락할 거리도 늘어난다고 했던가. 유저들의 기대가 높았던 만큼 실망의 낙차도 컸기에, 그래픽 카드 시장의
왕과 다름 없었기에 그 추락은 더 커 보였고 더 많이 화자 되었다.
그것을 의식한 것인지 엔비디아는 보통의 차기 출시일 보다 훨씬 늦은 3개월이 지난 후에 출시일을 밝혔다. 아무래도 480과 470의 지적 사항들을 개선하기 위에 좀 더 공을 들인 듯 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그렇게 출시된 460은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기대했던 GTX 460 인 만큼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한동안은 걱정없이 왕좌에 앉아있을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으니 말이다.
다시 엔비디아가 왕좌에 앉고 나자 GTX 460 시리즈 안에서 각축전이 벌어졌다. 레퍼런스 제품과 비레퍼 런스 제품들이 경쟁을 시작한 것이다. 같은 GPU 기반 카드 끼리 경쟁하며 '팀킬'이 연일 벌어지고 있는 추세에 그래픽 카드 업계의 강자 ASUS가 ENGTX460 DCU TOP 768MB 출시에 연이어 ENGTX460 DCU TOP 1GB 그래픽 카드를 출시하였다.
수많은 레퍼런스, 비레퍼런스 제품들이 용쟁호투하는 지금 전장에 뛰어든 ASUS는 과연 이름 값을 유지 할 수 있을지 ENGTX460 DCU TOP 768MB 제품과 ENGTX460 DCU TOP 1GB 을 함께 알아보자.

최신리뷰
-
가정에서 이거 하나면 공유기 졸업, 티피링크 A…리뷰카테고리
-
이거 하나면 졸업 아닌가? EFM 아이피타임 U…리뷰카테고리
-
2026년 Q1 ASRock Offilne Se…리뷰카테고리
-
2026 KIOXIA (키옥시아), PCIe 5…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