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난방가전만으로는 부족하다’ 가전업계, 떠오르는 신(新) 겨울가전 인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9-12-05 09:40 조회2,384댓글0

뉴스 본문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 충족시키는 ‘신(新) 겨울가전’ 인기

온수매트·전기장판·온풍기 등 전통의 난방가전만으로는 역부족··· 새로운 가전 트렌드로 자리잡아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무선주전자, LG전자 스타일러, 삼성전자 건조기 등 대표적


부쩍 추워진 날씨에 가전업계가 분주하다. 온수매트와 전기장판, 온풍기 등 기존의 난방가전 라인업만으로는 겨울철 가전시장을 대비하는 게 역부족이기 때문이다. 가전업계는 실내활동 증가와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전을 적극 밀며 변화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소비자들은 실내활동이 많은 겨울철 공기의 질을 책임지는 공기청정기부터 추위에 잘 마르지 않는 빨래를 해결하기 위한 건조기, 두꺼운 외투에 묻어 온 먼지를 말끔히 제거해주는 스타일러, 그리고 홈카페 문화에 딱 맞는 커피메이커까지 다양한 종류의 가전을 원하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철, 가전업계가 공 들이는 ‘신(新) 겨울 가전’을 소개한다.


환기 힘든 겨울에도 실내 공기는 쾌적···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위해 환기가 필수라고 하지만 요즘처럼 찬바람 부는 날씨에 환기를 하기는 쉽지 않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공기청정기. 봄철 미세먼지와 함께 붐을 일으켰던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기가 힘든 겨울철에도 꼭 필요한 신(新) 겨울가전이 됐다.



일렉트로룩스의 ‘퓨어 A9’은 강력한 먼지 제거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치열한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특히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헤파 13등급 집진필터를 사용한 딥 헤파 13설계가 적용돼 초미세먼지 8분의1 크기를 99.98% 까지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등을 제거한다. 유럽알레르기연구센터(ECARF)의 인증마크를 획득할 정도로 먼지 제거력이 뛰어나다.


또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모던하고 심플함으로 공간과의 조화를 강조했다.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과 가죽 소재의 손잡이, 메탈의 어우러짐은 인테리어 가전으로 손색이 없어 백화점 VIP라운지나 고급 리조트에서도 사용 중이다.


먼지와 냄새 품은 외투도 따듯∙깨끗∙상쾌하게···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기온이 내려갈수록 외투는 점점 두꺼워진다. 출퇴근길 두툼한 외투에 스며드는 먼지와 회식이면 어김없이 베인 냄새가 걱정이다.



이럴 때 LG전자의 ‘트롬 스타일러’가 있다면 아침마다 반복되는 출근복 걱정을 해결해 준다. 특히, ‘무빙행어(Moving Hanger)’ 기술은 분당 최대 200회의 움직임으로 털리지 않는 옷 속 숨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깔끔하게 털어준다. 여기에 순수한 물로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이 각종 세균을 99.9% 살균하고 각종 악취를 제거한다.


트롬만의 ‘히트펌프 저온제습 건조’ 기술은 의류에 남은 물기를 옷감 손상 없이 습기만 쏙 빼내어 보송하게 건조해줘 깔끔한 옷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정장이나 교복처럼 자주 입고 외출하는 옷부터 니트, 가죽 등 관리가 까다로운 옷들까지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버튼 조작만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홈카페 트렌드 반영한 겨울 필수템···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

겨울철 홈카페 트렌드는 더욱 도드라진다. 어디서든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이른바 ‘홈카페족’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도 날로 늘어나는 추세다. 여기에 실내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홈족’까지 늘어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진 가전들이 주목받고 있다.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겨울철은 특히 홈카페족을 위한 가전의 판매가 두드러진다.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은 편리한 사용법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홈카페족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50℃에서 100℃ 사이, 8단계의 디테일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드립커피, 녹차, 우롱차 등 각종 커피와 티의 최적의 맛 구현이 가능하다. 물 온도가 중요한 홈카페족들에게 최적의 무선주전자다. 한 컵 터보 기능(One Cup Turbo™)은 1컵의 물을 60초 만에 빠르게 끓일 수 있다. 또, 원하는 물 온도를 설정하면 해당 온도에 맞게 40분 동안 물이 따뜻하게 유지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여기에 스웨덴 가전 답게 북유럽 감성을 담은 간결한 디자인으로 집안 분위기에 차분함을 더한다. 여기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 라인이 메탈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조화를 이루면서 소유욕을 불러일으킨다.


햇빛 없고 추운 날에도 빨래 걱정 끝···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해가 짧고 기온이 낮은 겨울은 빨래하기 힘든 계절이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두꺼운 옷이 많아 말리는 것도 골치 아프다. 이런 주부들의 고민을 단 번에 날려주는 가전이 바로 건조기. 건조기는 해 뜨는 날을 기다리거나 추운 날 창문 열 걱정을 없애 주면서 겨울철 신(新) 가전으로 떠올랐다.



특히, 삼성의 ‘그랑데 건조기’는 독자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으로 옷감 손상을 최소화 한다. 마치 자연 바람에 말린 듯한 쾌적함을 가져다 주는 것. 건조통 뒷면에 있는 360개의 ‘에어홀’이 풍부한 바람을 만들어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또한, 건조기 사용 빈도나 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열교환기를 직접 청소할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에어살균 플러스 기능은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 집먼지 진드기는 100% 제거해준다. 기존 모델보다 건조 용량을 대폭 키워 빨래 양이 많은 겨울철에도 용량 걱정없이 건조가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