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 라이젠이면 OK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9-11-14 13:40 조회4,010댓글0

뉴스 본문

영상 편집 시간 단축으로 컨텐츠 경쟁력 갖춰 

디자인,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최적화로 빠르게 처리가능

멀티코어 멀티스레드를 지원하는 라이젠이면 유튜브 영상도 OK


AMD 라이젠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대원CTS(대표 정명천)에서는 1인 미디어 소셜 크리에이터를 위해 영상편집 및 송출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라이젠이 탑재된 시스템을 알리고 있다. 


1인 미디어 소셜 크리에이터가 늘어나면서 영상 촬영 장비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방송을 위한 방송장비들을 판매하는 쇼핑몰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관련된 영상편집 교육시장도 커져 가고 있다.


그렇다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우선 가장 먼저 카메라, 마이크, 조명, 삼각대 등의 촬영장비를 구매할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촬영 장비는 여러 커뮤니티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가격대별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컴퓨터를 선택하는 일이다. 보통 구독자가 많은 유튜버가 아니라면 컨텐츠 기획, 제작, 편집 등을 혼자서 처리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획과 촬영에 많은 시간을 집중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영상편집, 렌더링을 하는 시간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컴퓨터를 선택하느냐가 결국 컨텐츠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영상편집, 라이브 송출을 위해서는 멀티코어 멀티스레드 CPU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최소 6코어 12스레드가 되야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선택은 8코어 16스레드나 12코어 24스레드를 지원하는 제품일 것이다. 



라이젠 프로세서가 탑재된 컴퓨터를 구매한다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일반형/고급형/최고급형을 기준으로 분류된 라이젠 시스템을 참고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세계 최초로 7나노 초정밀 미세공정으로 전례없는 전력 효율성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해 방송편집은 물론 여러가지 디자인 작업을 동시에 해도 전혀 끊김이 없다. 


FHD뿐만 아니라 4K 고해상도 이상으로 촬영된 영상 원본을 매끄럽게 편집하려면 고성능 프로세서가 필수인데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IPC성능이 대폭 향상되면서 영상편집, 3D그래픽에 쓰이는 부동소수점 연산 속도를 최대 두배로 끌어오려 경쟁사 대비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대원CTS 마케팅 담당자는 “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늘어나면서 라이젠 시스템을 찾는 고객들이 늘었습니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특징때문에 라이젠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고해상도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을 준비하신다면 라이젠 컴퓨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시간절약을 통해 컨텐츠에 창의성을 불어 넣어야 한다면 라이젠으로 가시면 됩니다. “라고 말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