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캐논, ‘TIPA 어워드 2018’ DSLR∙미러리스∙렌즈 등 6개 부문 수상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8-05-08 09:30 조회5,250댓글0

뉴스 본문

캐논 24년 연속 'TIPA 어워드' 수상, DSLR∙미러리스∙렌즈 등 다양한 부문서 6관왕

EOS M50, ‘SPEEDLITE 470EX-AI’, 출시와 동시에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 받아

24회 연속 수상으로 카메라 업계 1위의 리딩 브랜드 명성 입증


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유럽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어워드 2018(TIPA Award 2018)'에서 6관왕을 달성했다.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어워드’는 1991년 시작 이래 해마다 유럽 각국에서 발표된 사진, 영상 관련 제품 중 혁신성, 최신 기술력, 디자인, 사용 편의성 등을 평가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캐논은 올해로 24회 연속  TIPA 어워드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카메라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캐논은 이번 어워드에서 ▲베스트 풀프레임 DSLR 전문가(EOS 6D Mark Ⅱ) ▲베스트 DSLR Enthusiast(EOS 200D) ▲베스트 CSC Enthusiast(EOS M50) ▲베스트 프로페셔널 콤팩트 카메라(Powershot G1 X Mark Ⅲ) ▲베스트 DSLR 프라임 렌즈(EF 85mm f/1.4L IS USM) ▲베스트 포토 이노베이션(SPEEDLITE 470EX-AI)의 총 6개 제품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EOS 6D Mark Ⅱ는 세계 최경량 의 풀프레임 DSLR 카메라로, “하이 아마추어와 기동성이 좋은 서브 풀프레임 카메라를 원하는 프로에게 모두 적합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베스트 풀프레임 DSLR 전문가 부문에 선정됐다. 약 2,62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하고 상용감도 ISO 100-40000 의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했다. 복잡한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출하는 올크로스 45 포인트 AF  시스템’과 라이브 뷰 AF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가 탑재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베스트 DSLR Enthusiast 부문의 수상 제품인 EOS 200D는 약 406g 으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DSLR  카메라다. 캐논 독자 규격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 가 탑재돼 라이브 뷰를 사용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끊김없고 정확한 AF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회전형 풀터치 LCD로 촬영 구도가 편리한 점 등이 TIPA 어워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베스트 미러리스 CSC Enthusiast 부분에 수상한 EOS M50은 EOS M 시리즈 최초의 4K 미러리스 카메라다. 약 2,41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와 캐논의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8(DIGIC 8), 보다 진화된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 ’ 등의 탑재로 해상력, AF 검출, 동체 추적 능력 등 이미징 성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4K 24p 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이미지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기능을 최초로 적용,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바로 스마트폰을 통해 SNS 업로드 및 공유가 가능하다. 


베스트 프로페셔널 콤팩트 카메라로 선정된 캐논 ‘파워샷 G1 X Mark Ⅲ’는 TIPA 심사위원들로부터 APS-C 사이즈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음에도 휴대성이 좋아 하이 아마추어나 프로 작가의 여행용 서브 카메라로 추천할 만한 제품으로 평가됐다. 캐논 콤팩트 카메라 최초 약 2,42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를 장착해 뛰어난 화질을 표현하며, 더 커진 이미지 센서 크기에도 무게는 약 375g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한 AF와 추적 능력을 갖췄다. 


베스트 DSLR 프라임 렌즈 부문에 선정된 ‘EF 85mm f/1.4L IS USM’은 적절한 원근감으로 인물촬영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85mm의 화각을 갖춘 대구경 단초점 렌즈다. TIPA 심사위원단은 f/1.4의 밝은 조리개 값을 통해 촬영의 폭을 한층 넓혔으며 약 4스톱의 손떨림 방지 IS(Image Stabilizer)‘가 탑재돼 광량이 적은 상황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SPEEDLITE 470EX-AI’는 세계 최초 AI Bounce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플래시로 베스트 포토 이노베이션 부문에 선정됐다. 피사체와의 거리와 천장 높이를 스스로 판단해 최적의 바운스 촬영 각도가 되도록 헤드 방향을 자동 조절하는 AI.B(자동 바운스) 기능 을 갖춰 인물 촬영 시 별도의 노하우 없이도 사용자가 간편하게 플래시를 활용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