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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 상조서비스 부문 ‘한국품질만족도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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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10-20 15:30 조회3,256댓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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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상조업계 1위 기업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18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품질만족도 (KQSI) 1위’ 인증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적 심사를 통해 고객 만족도, 경영전략, R&D 활동 등 총 5가지 평가항목의 종합점수를 집계한 결과 프리드라이프는 상조서비스 부문 품질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 탄탄한 재무건전성 갖추며 6년 연속 흑자경영 달성

자산총액 1위, 선수금 규모 1위의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일궈온 프리드라이프는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흑자경영을 달성했다. 또한 제1금융권 우리은행 및 신한은행과 지급보증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고객이 납입한 선수금 보전에 더욱 안전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 상조업계 1위에서 라이프 토탈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

프리드라이프는 브랜드 ‘프리드(preed)’를 선보이며 상조서비스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고객만족을 최고 가치로 설정하고 '서비스 품질' 및 '고객지향성' 등 핵심역량 강화에 매진해 왔으며, 차별화된 시스템과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통해 한국소비자원 발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 2013년에는 웨딩과 여행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으며, 올해는 업계 최초로 리빙 렌탈서비스를 출범하며 라이프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 청소년 지원, 무료 장례지원 등 나눔경영에 적극적 행보

사회공헌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리드라이프는 기업 신뢰도 부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 지원단체인 '빅드림'의 공식 후원사로서 취약계층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2010년부터 이주민 지원 NGO와 협약을 맺고 국내 무연고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장례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박용덕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는 "프리드라이프는 그동안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토대로 고객 중심의 품질경영 활동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2017년 공정거래위원회 상조업 주요정보공개에서 자산총액 1위, 선수금 규모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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