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아날로그 사진 열풍’, 트렌드세터가 되는 방법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10-20 09:30 조회3,792댓글0

뉴스 본문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스냅’, 즉석 사진 부스 ‘포토그레이 오리진’ 등 레트로 사진 눈길


아날로그 열풍이 심상치 않다. 최근 필름 카메라, 즉석 사진, 흑백 사진 등 아날로그를 대표하는 아이템들이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빠르고 스마트한 디지털기기만을 다루던 10~20대 사이에서 느리지만 느낌있는 ‘아날로그 감성’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사진을 편리하게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국후지필름,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스냅’과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최근 필름 카메라의 인기로 일회용 카메라와 아날로그 필름의 판매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스냅’의 경우 지난해(1~7월 기준)보다 판매량이 200% 이상 늘었고, 같은 기간 ‘후지 컬러 필름(후지필름 C200)’의 판매도 30% 상승했다.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스냅’


한국후지필름의 ‘퀵스냅’은 카메라 안에 롤 필름이 들어 있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다. ‘퀵스냅’만 있다면 간편하게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필름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퀵스냅’은 현재 온라인쇼핑몰 G마켓, 옥션 등에서 판매 중이다.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는 사진을 찍은 즉시 그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즉석카메라를 말한다. 

인스탁스 제품은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와 신용카드 사이즈 필름을 인화하는 ‘인스탁스 미니’, 미니필름 2배 사이즈의 와이드필름을 인화하는 ‘인스탁스 와이드’ 등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인스탁스 미니’ 시리즈는 제품 라인별로 각기 다른 특징을 자랑한다. ‘인스탁스 미니70’은 비비드한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갖춘 제품이다. ‘인스탁스 미니90’은 레트로풍 바디가 돋보이며 이중노출 등 고급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인스탁스 미니9’는 하이키 모드가 특징으로 셀피 촬영에 특화돼 있다.



‘인스탁스 스퀘어 SQ10’과 ‘인스탁스 스퀘어필름’


‘인스탁스 스퀘어’는 인스탁스 출시 제품 중 최초로 디지털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정사각형 모양의 프레임을 갖춘 제품이다. 기존의 인스탁스 즉석카메라에 디지털 이미지 센서와 디지털 처리 기술을 더해 뷰 파인더가 아닌 LCD 액정으로 테스트 촬영과 결과 사진 확인이 가능하다. 인스탁스는 한국후지필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후지필름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앱), ‘구닥’

‘구닥’은 필름 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앱)이다. 구닥은 일회용 필름 카메라를 스마트폰 안으로 그대로 옮겨와 아날로그 느낌이 나는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한 번 촬영에 24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24장을 모두 찍고 3일이 지나야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예전 사진관에서 필름을 맡기고 나중에 사진을 찾는 방식과 비슷하다.


또한, 좁은 뷰파인더를 통해 찍은 사진 결과물 오른쪽 하단에는 과거 필름 카메라처럼 사진을 찍은 날짜가 찍혀 실제 필름 사진처럼 느껴지게 한다.


흑백컬러 사진 부스, ‘포토그레이 오리진’

‘포토그레이 오리진’은 유럽권에서 알려져 국내 처음 도입된 유럽형 감성 흑백컬러 사진 부스다. 아날로그적인 매력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커플 사진, 우정 사진을 찍을 수 있는 SNS 데이트 코스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 경기, 대구, 부산, 제주도까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즉석사진 부스를 보유하고 있어 어디서든지 포토그레이 오리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현금 결제뿐만 아니라 신용카드와 T머니 결제가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 태어나 아날로그가 생소한 10~20대 사이에서 손에 잡히는 아날로그 제품과 이를 모방한 애플리케이션 등이 유행하며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젊은 세대뿐 아니라 전 연령층이 아날로그 감성을 간직하고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유니크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