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무첨가물 0.00%’ 홍삼 스틱부터 구증구포 발효홍삼 진액까지 출시 이유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10-13 16:30 조회3,518댓글0

뉴스 본문

가습기 살균제, 살충제 등 먹거리에 들어간 첨가물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이어지면서 구매 전 제품의 재료와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는 '체크슈머'(Check+Consumer: 제품 성분과 원재료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홍삼 시장에서도 순수 발효홍삼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들이 제품브랜드에 의존하지 않고 최근 건강식품 업계에서도 인공감미료나 보존제 등 첨가물을 최대한 빼고 원재료 고유의 맛과 영양을 살린 ‘심플 푸드’를 출시하고 있다. 


‘더케이홀딩스’는 최소한의 첨가물도 허용하지 않는 ‘0.00% 무첨가물’로 100% 생과채를 그대로 갈아서 담은 주스 ‘팁코’에 이어 첨가물 없이 홍삼과 흑삼 등 본삼을 그대로 담아낸 브랜드 ‘삼앤삶’를 선보이며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홍삼을 비롯한 흑삼은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지만, 한국소비자원 조사에서도 밝혀졌듯이 저가 품질 논란이 있다. 일부 홍삼 제품들이 홍삼 제조에서 중국산 가짜 홍삼이나, 홍삼에 들어간 첨가물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홍삼 복용법이 다양하지만 홍삼 효과는 미비한 경우도 있다. 홍삼 브랜드 제품으로 짜먹는 홍삼, 홍삼음료, 홍삼가루, 홍삼농축액 등 일부 홍삼식품은 체내흡수율이 낮고 홍삼은 적게 넣고 저렴한 한약재가 들어있는 제품도 있다.  


특히, 어린이 홍삼 제품에 색소나 당을 넣어 본래의 홍삼 맛을 감추고 쉽게 먹게 하는 역할을 한다. 당장 건강상에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더라도, 안정성 논란이 있는 만큼 첨가물은 기간 복용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다.


'삼앤삶'은 첨가물의 힘을 빌리지 않고 '0.00% 무첨가물'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켜냈다. 대신 첨가물 없이도 깊고 진한 맛을 내기 위해 홍삼에서 자연 발효흑삼을 내세웠다. 9증9포 방식으로 홍삼의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을 최대화 한 것이 구증구포 흑삼(黑蔘)이다.


인삼을 1~2번 거친 것이 홍삼, 3번 이상으로 9홉번 반복되어 사포닌 성분을 최대화한 것이 구증구포 흑삼(黑蔘)이다. 구증구포는 조선시대 왕실에서 왕의 수라상에 올리는 약재에만 쓰이는 공법으로 약재의 질을 높이고 재료의 성미를 높이는 방법이다.


구증구포 과정을 거치면 인삼의 색깔이 검게 변해서 흑삼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이런 과정은 까다롭고 홍삼보다 2~3배 이상의 노력이 들여야 만들어 지며, 그만큼 발효와 농축으로 그 효능이 배가 된다. 해서 흑삼을 ‘발효홍삼’이라고도 불린다. 


체내흡수율 높여 홍삼의 20배 많은 진세노사이드 면역력, 항산화, 항암 등에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져 미국 FDA에서 신기능성 물질로 안정성 인정하기도 했다. 구증구포 시 체내 흡수를 높여주며, 갱년기증상완화, 항산화 효과,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중 특히 RG3의 성분이 홍삼의 20배에 달한다.


삼앤삶 관계자 조성우 씨는 “홍삼에 대한 맹신에 세부 속사정을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일반적인 홍삼은 첨가물을 넣어 홍삼 성분을 낮추거나 중·장기적으로 복용하는 건강식품의 경우 첨가물에 대한 안전성 역시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다.


때문에 “건강한 홍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에 대한 건강에 불필요한 성분과 가격 등 거품은 빼고 가격 대비 효능이 좋은 것을 비교해봐야 한다며 홍삼보다 구증구포 흑삼으로 더욱 건강한 일상을 선물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에 입점한 (주)더케이홀딩스는 브랜드 ‘삼앤삶’을 출시하였는데, ‘첨가물 없는 국내산 순수홍삼’ 이라는 컨셉으로 오직 ‘6년근 홍삼’만으로 가공하였다. 원재료와 정제수 외 그 어떤 내용물도 일체 넣지 않고 원재료만을 섭취할 수 있도록 홍삼을 그대로 넣었다. 맛, 첨가물 없이 건강적 요소는 물론 챙겨먹기 부담없는 맛과 합리적인 홍삼가격에 흑삼과 홍삼제품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편, 삼앤삶에 이어 프리미엄 흑삼 브랜드 '삼농인'을 최근에 출시하였다. 흑삼은 한번 찌고 말린 홍삼과 달리 아홉 번 찌고 말린 구증구포 공법으로 만들어져 사포닌 성분 진세노사이드, RG3등의 항산화 성분이 더 높다고 알려졌다. 평소 건강하면서도 활력 넘치게 젊게 살기를 희망하는 40~50대는 직장상사, 어르신 추석선물세트는 물론이고, 빠르게 30대를 위한 남편 선물, 아내 선물로 적합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포털이나 쿠팡에서 ‘첨가물없는 삼앤삶 홍삼스틱’ 혹은 ‘삼농인 흑삼농인 프리미엄 RG3 흑삼’을 검색하면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