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스핀오프 웹툰으로 탄생! 엑소 카이 주연 ‘안단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10-15 11:00 조회3,210댓글0

뉴스 본문

지난 10월 1일, 첫 회를 시작한 엑소 카이 주연의 ‘안단테’가 드라마 사상 최초로 스핀 오프 웹툰으로 탄생한다. 



'몽타주', '살인의뢰' 등 영화를 원작으로 한 웹툰이 제작된 경우는 있지만, 드라마가 웹툰으로 제작되는 것은 '안단테'가 처음이다. 


웹툰 ‘안단테’는 단순 드라마를 웹툰화 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드라마가 끝나고 나서도 등장인물 ‘카이(이시경)’, ‘이예현(이시영)’ 등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스핀오프 시켜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이번 웹툰은 스핀오프 전문 회사 ‘몬스터 큐브’에서 제작하고 원스토어에서 독점 유통되며 10월부터 원스토어 프리미엄 웹툰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드라마 '안단테'는 가슴 따뜻한 힐링 성장 드라마로 카이(이시경)의 성장통을 다룬 만큼, 웹툰 '안단테'는 원작의 감동적인 장면들을 만화적 감성으로 한껏 살릴 예정이다. 또한, 드라마에서 전부 담아내지 못했던 여주인공들의 세밀한 묘사는 물론 주인공 ‘시경’과 ‘김봄’간의 가늠할 수 없는 애절한 사랑을 더욱 섬세하게 그려 원작에 대한 완성도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각 등장인물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스핀 오프 버전을 통해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한정된 공간을 벗어난 웹툰이 갖는 상상력과 판타지적인 배경이 웹툰을 통해 더욱 매력적으로 그려져 원작과 비교하며 읽는 재미까지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툰이 뮤지컬, 영화, 드라마의 원작으로 쓰인 적 많지만 그 반대 방향으로의 제작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안단테'는 드라마 웹툰화에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핀 오프 버전으로 통한 방송 종영 이후에 궁금했던 이후 이야기들이 웹툰을 통해 계속 연재될 예정이다.


스낵컬처 문화에 적응된 드라마를 전혀 보지 않는 이용자들도 빠르고 소통 가능한 웹툰 ‘안단테’를 통해 드라마 장르의 한계를 넘어, 주말드라마 시청률 저변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예정이다. 또한, 드라마가 참신한 형식과 영역으로 새롭게 만들어져 트렌드에 맞는 스낵컬처 콘텐츠로 영향력이 확대되는 만큼 드라마의 새로운 시청률 확보에도 큰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안단테'의 웹툰화를 추진한 몬스터 큐브는 지속적으로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OSMU) 전략을 통한 스핀 오프 전문 웹툰을 지향하고 있으며, 형식과 영역에 구애 받지 않는 콘텐츠의 다변화를 꿰하고 있다. 또한, 엑소 카이 주연의 ‘안단테’ 드라마를 매주 토요일 원스토어 북스에서 독점 유통을 하여 시청자들이 원스토어 북스 웹툰 플랫폼으로 새롭게 유입되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0월 1일 방영을 시작한 엑소 카이 주연의 성장드라마 '안단테'는 18살 아이들의 멜로와 브로맨스를 새롭게 그리고 있고 청소년 성장통에 대한 소통법 대화법을 이야기는 하는 만큼 어른들과 청소년이 함께 볼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한 웰메이드 성장통 드라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