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남성 여성 모두의 고민 탈모, 모발이식 통한 효과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9-29 09:30 조회2,755댓글0

뉴스 본문

현대인들에게 있어, 갑작스럽게 찾아 올 수 있는 탈모는 큰 두려움 중 하나다. 이에 평소에도 가격이 비싼 샴푸 제품을 사용하고, 두피에 좋은 음식을 찾거나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만큼 헤어스타일은 외모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대머리가 되는 것에 대해 어색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남성형 탈모는 흔히 유전적 요인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남자 중 유전적 소인이 있는 사람이라도 사춘기가 지난 후 남성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질 때, 탈모가 진행된다. 또한, 호르몬에 의해서나 나이가 들면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지만, 현대인들에게 있어서는 스트레스나 정신적 원인, 머리를 지속적으로 잡아 당기는 경우로 인한 견인성 탈모도 중요한 기타 원인들이다.


여성도 탈모에서 자유롭지 않다. 실제로 잘못 알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여성은 대머리가 없다는 생각이다. 여자의 경우에도 소량의 남성 호르몬이 존재하며, 대머리 유전자를 갖고 있는 여성은 두정부 모낭이 남성 호르몬에 과민 반응하여 머리숱이 적어진다. 여성 탈모도 기본적으로 유전적 원인이 크며, 산후나 폐경, 다이어트 이후에 탈모를 겪는 경우도 많다. 그만큼 남녀를 막론하고 이러한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모발이식이다. 특히, 헤어라인 모발이식 시술은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많은 탈모인들이 상담을 신청하거나 비용을 알아보는 등 관심을 보이는 방법 중 하나이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기본적으로, 각진 이미, M자형 이미, 높은 이마 등 이마라인 형태에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이식을 위해서 가장 앞쪽 모발 선은 가는 머리카락이 나오고 점차 굵은 머리가 나오게 하는 머리를 심는 단계별 이식, 가장 앞쪽 부분은 1개까지 모발로 이식하고 뒤로 갈수록 늘어가 점차 볼륨이 있어 보이게 하는 세밀화 기법, 자신의 모발 방향과 각도를 고려해 심는 모발의 방향과 두피에서의 각도를 조정하는 점진적인 방향 전환 기법의 순서로 이루어진다.


여성의 경우에는 이마가 높고 넓은 이마를 가졌거나 M자 모양으로 파인 이마를 가진 경우, 이마 옆머리 부분이 뒤로 후퇴되어 넓어져 보이는 경우 등에서 이마 선을 낮추거나 좁혀 예쁜 계란형의 이마 모양을 만들고 얼굴의 크기도 줄여 좀 더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울산 삼산동 모발이식 병원 모제일 의원의 이현영 원장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단위 면적당 모발을 가장 조밀하게 이식해야 하므로 의사의 고난도 숙련이 필요한 수술이다.”며, “그만큼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과 검사 후에 진해하는 것이 필수다”고 전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